오늘의 운빨은(?), 몇 번만에 탈출할 수 있을까 '서바이브! 미스터 큐브'

리뷰 | 송성호 기자 | 댓글: 36개 |



어쌔신 크리드, 파크라이, 슈퍼로봇대전 등 한국에서 수 많은 명작 콘솔 게임들을 유통해 온 인트라게임즈가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 인트라 게임즈는 지난 2015년 내부 스튜디오를 통해 자체 개발한 모바일 게임 '서바이브! 미스터 큐브'를 출시하여 주목할만한 성과를 달성했는데, 이번에는 동명의 게임으로 PS4 시장에 도전한다.

3인 팀을 구성하여 개발한 '서바이브! 미스터 큐브'는 쿼터 뷰 방식의 로그라이크 RPG 액션 게임이다. 게임 규칙은 간단하다. 총 25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된 4개의 테마가 존재하며, 무작위로 생성된 미로와 같은 스테이지속 미지의 세계에서 탈출에 성공하면 끝.

'미스터 큐브'는 다양한 측면에서 플레이어의 운도 시험해볼 수 있는 특이한 구조로 설계되어 있다. 25개 스테이지 속에서 몇 번 만에 탈출구를 찾을 수 있을지는 알 수 없다. 모든 것은 운에 맡길 뿐이다. 몬스터에 의해 죽으면 처음으로 돌아가며 캐릭터도 랜덤으로 선택된다. 거의 모든 시스템이 랜덤!

복잡한 규칙이 존재하지 않으며 적절한 난이도와 쉬운 조작 인터페이스로 구성된 게임인 '서바이브! 미스터 큐브'. 진입 장벽이 낮아 남녀노소 누구나 재미있게 플레이할 수 있다. 과연 인트라게임즈의 첫 번째 작품은 어떤 느낌일지 지금부터 알아보자.


■ 그의 모험은 이렇게 시작되었다



▲사랑하는 여자를 만나 행복한 삶을 꿈꾸던 평범했던 '미스터 큐브'



▲이상하게 낮선이가 준 알약을 먹게 되는데? 대체...이걸 왜 먹죠?

'미스터 큐브'는 다른 게임들과 다르게 게임 스토리가 아주 간단하다. 게임을 시작하고 스토리 설명까지 1분도 채 걸리지 않아 금방 인게임으로 들어갈 수 있을 정도. '게임 스토리'를 간단히 요약해보면 사랑하는 여자를 만나 행복한 삶을 꿈꾸는 평범한 남자 '미스터 큐브'. 처음 그녀와 결혼할 때까지만 해도 행복하기만 할 것같았죠. 노인을 만나기 전까지..!

그러던 어느 날, 퇴근길 가끔 들리던 단골 술집에서 만난 노인이 건넨 알약하나. 미스터 큐브는 그 알약을 삼켜 버리게 되고... 정신을 잃게 된다. 여기서 드는 의문 하나! 낮선이가 건네는 음료수도 의심하는 세상에서, 그는 왜 그 알약을 먹었던 것일까요?

깨어나 보니 어딘지 알 수 없는 기괴한 어두 컴컴한 숲속 세계로 이동했고, 근처에 있는 것이라고는 모닥불과 이상한 포탈 하나뿐이었다. 과연 미스터 큐브는 왜 알약을 먹어야 했을까? 그리고 그 노인은 누구였을까요? 앞으로 플레이어가 게임을 통해 풀어가야 할 과제이다.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과제! 반드 살아 돌아가야 한다. 반드시!




■ 심플한 인터페이스로 입문자라도 '쉽게'



▲나무가 무성하게 자라는 지역과 신기루 사막 4가지 테마로 나누어져 있다

간략한 스토리와 진행방식을 가진 '미스터 큐브'는 인터페이스도 단순하다. 미지의 세계로 끌려가게 된 그는 원래 세계로 돌아가기 위해 탐색과 전투를 반복하게 된다. 패드의 버튼 몇 개 만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입문자도 쉽게 게임에 적응할 수 있다.

게임의 규칙은 매우 간단하다. 미지의 세계는 최대 25개의 스테이지(필드)로 구성된 4개의 테마가 존재하는데, 필드 안의 몬스터는 플레이어를 향해 사방으로 공격해 온다. 각각의 스테이지는 봉인의 탑으로 보호를 받는 '포탈'로 연결이 되어 있으며, 해당 탑을 파괴해야 다른 스테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구조이다. 또한, 테마별로 존재하는 보스는 무작위로 결정된다.

25개의 스테이지 구조는 무작위로 결정되며 몬스터에 의해 죽으면 다시 처음으로 돌아간다. 새로 시작! 캐릭터도 랜덤으로 선택되며 매번 다른 무기와 다른 능력 및 특성을 가지고 시작하게 된다. 즉 랜덤성은 미스터 큐브의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다.

행운에 따라 단 몇 번 만에 탈출도 가능한 시스템이기 때문에 플레이어의 당일 운을 시험할 수 있는 재미있는 구조로 설계되어 있는점은 '미스터 큐브'의 특징이다. 각 스테이지에는 해골상자와 보물상자를 발견할 수 있는데 해골 상자에는 체력, 스테미나 등 회복을 위한 소모성 아이템과 베이스캠프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골드를 얻을 수 있다.

보물상자에는 소모성 아이템과 캐릭터의 능력치를 강화해주는 성장 아이템이 확률적으로 등장한다. 참고로 회복성 아이템은 총 4개를 보유할 수 있고 나머지는 다시 떨어뜨린다. 아이템은 총 2개를 소유할 수 있으며 L1 버튼을 통해 변경할 수 있다. 게임을 플레이해보자!





▲인터페이스가 간단해, 입문자도 쉽게 즐길 수 있는 '미스터 큐브'



▲베이스 캠프는 게임을 처음시작했을 때와 각 테마를 클리어 하면 갈 수 있다



▲미지의 숲으로 떨어져.. 보이는 것은 포탈 뿐



▲탈출하지 못하면 처음으로 돌아오며, 매번 다른 무기를 가진 큐브로 플레이 할 수 있다



▲탈출해보자! 몬스터가 몰려들기 때문에 소모성 물약은 챙기자!



▲봉인의 탑을 파괴하면 포탈이 열린다. 다음스테이지로 갈수 있지만 탈출구가 어딘지는... 알 수없다



▲다음스테이지로 이동! 과연 나의 운빨은(?) 몇번만에 탈출구를 찾을지는 미지수!



▲ 이거뭐 아무것도 아니구만.. 이라고 생각하던 찰나에 엄청난 수의 몬스터로 인해 죽...음!



▲리셋! 랜덤 큐브로 게임은 다시 시작된다



▲이번에는 소총과 방패! 예상보다 순조롭다. 오~ 탈출하겠는데?



▲ 6스테이지를 지나...



▲7스테이지..(?)



▲8스테이지... 운이 없는 걸까? 참고로 맵을 열면 해당 스테이지에 몇개의 포탈이 있는지 알 수 있다



▲무려 15개 스테이지를 통과 했지만 여전히 미지의 세계안, 탈출하지 못했다



▲ 최악의 운빨(?) 결국 탈출구를 찾지 못하고.. 나의 시간은 날아갔다!! 리셋@



▲쉬우면서도 어려운 미로찾기 같은 느낌의 '서바이브! 미스터 큐브'


■ 인트라게임즈의 첫작품 '서바이브! 미스터 큐브', 다음은 더 기대된다.




인트라게임즈의 첫 작품 '서바이브! 미스터 큐브'는 쿼터 뷰 시점의 로그라이크 액션 게임이다. Boxel (Box & Pixel) 그래픽으로 구현한 복고풍의 아기자기한 캐릭터와 기괴한 느낌의 배경이 어우러져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몰이 사냥하는 재미나 다양한 무기를 사용하면서 달라지는 이펙트는 꽤 흥미로운 부분이었다. 간단한 방식이지만 미로 찾기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었던 게임.

'서바이브! 미스터 큐브'의 약간의 아쉬운 점이라고 하면 광역 스킬이 가능한 큐브와 그렇지 않은 큐브의 밸런스 차이가 조금 있으며, 광역 스킬을 보유한 큐브의 경우 어렵지 않게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수 있어 밸런스가 조금 아쉽다는 생각이 들었다. 다만, 캐릭터가 랜덤으로 선택되기 때문에 이 부분을 고려하면 게임의 취지에 맞게 운빨(?)에 달렸다고 할 수도 있겠다.

무한 반복 플레이가 필요하긴 하지만 미지의 공간을 탈출하다 보면 어느새 미스터 큐브가 되어 시간이 순식간에 삭제되는 기분! 간단한 조작으로 쉽게 게임도 즐기고 오늘의 '운빨'도 테스트해보고 싶다면 '서바이브! 미스터 큐브' 한판 어떤가.

※ '서바이브! 미스터 큐브' 기대평 작성 이벤트




- 이벤트 상품: 댓글작성 300이니 / 10명 - 5베니
- 이벤트 기간: 4월 26일 ~ 5월 2일(수)
- 당첨자 공지: 5월 3일 기사 본문에서 발표


☆ 당첨자 - 5베니 ☆
배고팡요
온가람
이미지네이터
Kingart
땡댕이야
이름날다
유디바리
제갈운현
전투돼지
Quadro1

이벤트에 당첨되신 분들에게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서바이브! 미스터 큐브' 프리뷰를 보시고 댓글을 남겨주신 분들에게는 300이니를 드립니다. 또한, 추첨을 통해 총 10분에게는 5베니의 특별한 행운을 전해 드립니다. 단, '서바이브! 미스터 큐브' 리뷰 내용과 관계없는 댓글은 추첨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