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색에 가까운 색 재현! UDEA EDGE 32SM5 유케어 UHD 4K 모니터

리뷰 | 이상철 기자 | 댓글: 4개 |




■ 제품 소개

이번에 리뷰로 살펴볼 제품은 제이씨현 UDEA EDGE 32SM5 유케어 UHD 4K 울트라 무결점 모니터다.

UHD 4K(3840*2160) 해상도의 디스플레이와 광시야각 ADS패널을 장착했으며, 눈 보호를 위한 Flicker FREE와 Ucare Bluelight 기능이 적용되었다. 특히, 원색에 가까운 색 재현율을 가진 32인치 크기의 제품이다.

4K 고해상도 제품답게 멀티스크린 기능인 PIP/PBP를 지원하여 하나의 디스플레이 안에 동시에 여러 개의 화면을 띄울 수 있어 멀티태스킹 작업에 특화가 된 제품이다. 지금부터 제이씨현 UDEA EDGE 32SM5 유케어 UHD 4K 울트라 무결점 모니터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자.












▲ 제품의 상세 제원


■ 패키지 구성

패키지를 살펴보면 HDMI 케이블과 DVI(DUAL LINK) 케이블, 전원케이블, 전원 DC 아답터, 스탠드 그리고 사용자 메뉴얼(품질 보증서 포함)로 구성되어 있다.



























■ 제품 외형

제품을 살펴보면 케이블 연결부는 아래쪽이 아니라 측면에서 연결하는 방식으로 편의성을 높였다. DP포트와 HDMI포트 2개 그리고 DVI포트등 총 4개의 연결포트를 제공해 다양한 기기를 연결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HDMI 상단포트는 2.0 하단은 1.4버전으로 상단포트에 연결할 경우에만 4K 해상도를 지원한다.






▲ 후면에는 헤어라인이 적용되어 있으며,



▲100mm X 100mm 베사마운트 지원으로 벽결이 마운트를 사용해도 문제없이 설치가 가능하다









▲ 도난방지용 캔싱털 락이 적용되어 있다



▲ 조이스틱 다이얼 버튼으로 손쉬운 OSD 설정이 가능하다












▲ 스탠드와 받침대는 3개의 나사로 튼튼하게 고정된다



▲ 스탠드와 받침대를 연결한 모습












▲ 모니터와 스탠드 연결은 고정 나사 한개를 더 연결해서 단단하게 고정이 된다
























▲ AD-PLS(ADS) 광시야각 패널이 적용된 제품으로 10mm의 슬림배젤로 디자인도 우수한 편이다



■ ODS 메뉴



▲ 제이씨현 UDEA EDGE 32SM5 유케어 UHD 4K 울트라 무결점 모니터는



▲ OSD를 손쉽게 설정이 가능한 조이스틱 버튼이 적용되어 있다



▲ ODS 메뉴는 직관적이지 못한게 조금은 아쉬운 부분이다



▲ 화면설정 메뉴



▲ 주 화면 연결 포트 설정메뉴



▲ 좌우 화면분할 메뉴



▲ 화면분할을 적용한 모습



▲ 상하 화면분할 메뉴



▲ 상하 화면분할을 적용한 모습



▲ PIP 화면설정 메뉴



▲ PIP화면 적용한 모습 보조하면은 크기 조절이 가능하다



▲ 4분할 화면설정 메뉴



▲ 4분할 화면설정을 적용한 모습



▲ 기타 화면설정 메뉴



▲ 다양한 영상모드 설정도 가능하다.



▲ ODS 메뉴에 화면분할을 적용할 수도 있고



▲ 윈도우10에서 지원하는 기능으로 화면분할을 할 수도 있다



▲4K 해상도에서는 이런 멀티태스킹을 하는데 상당히 유리하다



■ 게이밍 테스트

테스트 시스템은 7700K 4.8 OC / 16GB RAM / 1080Ti 구성이다. 가장 대표적인 FPS 게임인 레인보우 식스 시즈, 오버워치 그리고 배틀그라운드로 게임테스트를 진행했다.





















레인보우식스 : 시즈

레인보우 식스 시즈 게임영상이다. FHD해상도에서는 200프레임 내외를 보여주던 게임이었는데 60-70프레임에서 왔다갔다하는 모습을 보여 주었다. 4K 해상도의 어마무시한 사양을 확인할 수 있다.




오버워치

오버워치 게임영상이다.최적화가 잘된 게임인만큼 4K해상도에서도 즐기는데 문제는 없는 수준이었다.




배틀 그라운드

배틀그라운드 게임영상이다.테스트 시스템으로 60프레임 넘기가 어려웠다. 그리고 배경화면에서 티어링(찢어짐)현상도 발견되었다. 아직 4K해상도는 완벽하게 정복이 되지 않은 해상도다.

1080Ti 오버클럭 시스템으로도 매끄러운 게임을 즐기기에는 부족함이 있어 보인다. 게임용도보다는 작업용도로 선택하는게 더 효율적인 모니터라 판단된다.




■ 마무리




지금까지 제이씨현 UDEA EDGE 32SM5 유케어 UHD 4K 울트라 무결점모니터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DP, 2XHDMI, DVI 등 4개의 포트를 지원하여 다양한 기기 연결이 가능하다. 또한, PIP/PBP 멀티스크린을 지원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원색에 가까운 색 재현율과 풍부한 깊이의 색 영역을 제공한다. 슬림배젤 디자인으로 무난한 수준이며 다양한 영상 모드를 지원하여 사용자의 환경에 맞게 설정을 할 수 있다.

4K UHD 초고해상도의 제품이라 화면 전환이 빠른 FPS 게임의 경우 티어링(찢어짐)현상이 발생하는 점은 단점. 쾌적한 게임을 위한 프레임 유지도 어려워 게임용보다는 그래픽작업이나 4K 영상 감상등의 용도가 더 적합해 보이는 제품이다.

현재(4월 26일 기준) 인벤 마켓기준으로 네이버클로버 AI 스피커와 네이버 뮤직 무제한 이용권(3개월)을 포함 429,000원에 판매되고 있어서 가성비는 좋은 수준이며 작업용도는 괜찮은 선택이 될 것이다.
공유하기
주소복사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