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해상도&고주사율 완벽 지원! 뷰소닉, VX3258 게이밍 모니터

리뷰 | 이상철 기자 | 댓글: 2개 |




■ 제품 소개

모니터를 선택할 때 중요하게 고려해야 할 부분들이 있다. 해상도, 패널 종류가 대표적이며, 게이밍 모니터를 원한다면 여기서 주사율이 추가된다. 이후 본인의 상황에 맞춰 명암비나 색재현율 등의 추가적인 옵션을 선택하게 된다. 수많은 모니터 제품 중 무엇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된다면 이 제품을 한번 살펴보자.

오늘 소개할 제품은 WQHD 고해상도와 144Hz 주사율을 갖춘 '뷰소닉 VX3258-2KC QHD 커브드 리얼 144 게이밍 무결점 모니터'이다. WQHD 해상도에 적합한 32형 커브드 VA패널을 장착하여 어느 각도에서 보아도 선명한 디스플레이를 제공한다. 또한, AMD FREE SYNC를 지원하여 라데온 그래픽카드 사용 시 끊김 없는 부드러운 화면으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

울트라 슬림 베젤 디자인으로 다중모니터 환경 구성 시 뛰어난 일체감과 몰입감을 제공하며 플리커프리, 블루라이트 차단 그리고 눈부심 방지 논글레어 패널로 눈의 피로를 최소화한다. HDMI 포트 2개, DP 포트 2개 총 4개의 포트를 지원 셋톱박스나 콘솔박스 등 외부기기 연결에도 자유로우며 2.5W AMP 3W 내장 듀얼 스피커를 장착 스피커를 연결하지 않고서도 음향 청취가 가능하다.

지금부터 뷰소닉 VX3258-2KC QHD 커브드 리얼 144 게이밍 무결점 모니터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자.












▲ 제품의 스팩



■ 패키지 구성



▲ 구성품들



▲ HDMI 케이블



▲ 어댑터(1.5m)



▲ 파워케이블(1.5m)



▲ 미끄럼 방지를 겸한 받침대 커버 패드



▲ 고정나사 4개



▲ 메탈재질의 스탠드



▲ 스탠드 받침대



▲ 사용자 설명서



▲ 퀵 가이드



■ 제품 외형



▲ 모니터는 블랙 유광컬러의 무난한 디자인이다



▲ 후면 상단에는 뷰소닉 로고가 각인되어 있다



▲ 좌측부터 전원포트, 이어폰 포트, HDMI 포트 2개 그리고 DP 포트 2개가 위치해 있다

참고로 DVI 포트는 지원을 하지 않으니 구매전에 확인이 필요하며, 다양한 외부기기를 연결할 수 있도록 4개의 포트를 지원하는 점이 이 모니터의 장점이라고 하겠다.



▲ 좌우에 2.5W AMP 내장 스피커가 장착되어 있다



▲ 도난 방지용 켕신턴 락이 적용되어 있다



▲ OSD 메뉴는 조이스틱 방식으로 손쉽게 설정이 가능하다



▲ 앞서 구성품에 설명한 받침대 패드는 양면스티커가 부착되어 있고



▲ 이미지와 같이 장착하면 미끄럼 방지와 커버 역할을 동시에 하게 된다






▲ 스탠드와 받침대를 연결한 모습


















▲ 전면은 논글레어 패널과 블랙 무광이며, 후면은 블랙 유광으로 처리되어 있다



▲ 화면이 더 넓어 보이는 울트라 슬림 배젤이 적용되어 있어서
다중모니터 구성시 뛰어난 일체감과 몰입감을 제공한다



▲ 하단 배젤도 슬림한 편이다



▲ 하단 배젤 중앙에는 뷰소닉 로고가 각인되어 있다



■ OSD 메뉴



▲ OSD메뉴 조작은 조이스틱 버튼으로 쉽게 설정이 가능하다



▲ 조이스틱 버튼 중앙을 누르면 OSD 메인메뉴가 나타나며, 아이콘과 텍스쳐가 혼합된 디자인으로
손쉽게 세부 메뉴 진입 및 설정이 가능하다









▲ 조이스틱 버튼만 움직여서 바로 설정이 가능한 퀵메뉴는 입력/밝기/뷰모드 설정이 가능하다


















▲ 세부메뉴들은 아이콘과 텍스처가 혼합되어 있고 직관적인 UI로 누구나 손쉽게 설정할 수 있다



■ 게임 테스트



▲ 테스트에 사용한 시스템



▲ 시스템 사양은 AMD RYZEN 2600X 논오버와 1080Ti 조합이다



RAINBOW SIX SIEGE











▲대표적인 FPS게임중 하나인 RAINBOW SIX SIEGE의 게임플레이 영상

모든 옵션을 최고로 설정해서 테스트를 진행했다. 고해상도 고주사율의 모니터인지라 144프레임 유지는 되지 않았지만 게임을 즐기는데는 문제가 없었다. 잔상이나 티어링(화면찢어짐) 현상은 전혀 없었다.


OVERWATCH











▲ 오버워치 게임플레이 영상

최적화가 잘된 대표적인 게임이라 렌더링 스케일 100%에 최고옵션으로 테스트를 진행했다. 적과의 교전시 144프레임 이하로 떨어지지 않았으며, 아주 쾌적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었다. 최고옵션에서 QHD 144Hz 프레임 방어가 가능했다.


PUBG(배틀그라운드)











▲ 배틀그라운드 게임플레이 영상

작은 사이즈의 신규맵에서 테스트를 진행했고 국민 옵션이라고하는 3울트라(안티/텍스쳐/거리)&나머지 매우낮음으로 설정을 했다. 배틀그라운드의 경우는 최근 144프레임 제한을 해제했지만 최적화가 잘된 것이 아니라서 여전히 144프레임 유지는 어려웠다. 평균 120-130 프레임을 유지했으며 잔상, 티어링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었다.



■ 마무리

지금까지 '뷰소닉 VX3258-2KC QHD 커브드 리얼 144 게이밍 무결점 모니터'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WQHD 해상도(2560x1440)에 144Hz 고주사율을 가지는 32인치 대화면 제품으로 눈부심 방지 논글래어 광시야각 VA패널을 장착하며, 어느 각도에서 보아도 색상이나 명암의 왜곡 없는 선명한 화면을 제공한다.

AMD FREE SYNC 기능으로 라데온 그래픽카드 사용 시 부드러운 화면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눈 보호를 위한 플리커프리, 로우블루라이트가 적용되어 있다. 게다가 울트라 슬림 베젤을 채용하여 디자인적으로도 훌륭한 모니터이다.

최근 RTX 그래픽카드도 출시되었고 고해상도를 지원하는 다양한 모니터와 게임이 등장하는 만큼 하이엔드 시스템으로 구성하려는 사용자라면 위 제품이 더욱 편안한 게임환경을 위한 좋은 선택지가 될 것이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