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TV에 어울리는 트랜스폼 스피커 사운드바 Britz, 'BZ-T3730'

리뷰 | 이상철 기자 | 댓글: 1개 |




■ 제품 소개

최근 TV 시장의 트랜드 중 하나는 초대형화이다. 더 높은 해상도를 완벽하게 지원하기 위해 TV 크기도 점점 더 커지고 있다.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이러한 초대형 TV에 어울리는 Britz 브리츠인터내셔널 BZ-T3730 사운드바이다.

이 제품은 사운드바 형태로 사용하거나 가운데를 분리해서 2채널 스피커로 사용할 수 있는 트랜스폼 형태의 스피커로서 홈 시어터처럼 여러 개의 트위터 스피커를 배치하지 않아도 입체감 있는 사운드를 제공한다. 최대 50W의 강력한 출력을 가지며 음악부터 영화, 뉴스 등의 이퀄라이저 기능으로 현실감 있고 깊이 있는 몰입감을 즐길 수 있다.

블루투스 무선 연결 및 AUX, OPTCAL, COAXIAL, HDMI ARC 등 다양한 입력방식으로 TV는 물론 스마트폰 등 멀티 기기와의 활용도도 폭넓은 편이다.

지금부터 Britz 브리츠인터내셔널 BZ-T3730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자.















■ 제품 스팩






▲ Britz 브리츠인터내셔널 BZ-T3730의 스팩



■ 패키지 구성









▲ 패키지는 제품 실사진이 인쇄된 고급 코팅재질로 포장되어 있다.



▲ 개봉부에는 브리츠 정품 홀로그램 스티커가 봉인씰로 부착되어 있다.



▲ 구성품은 제품 본체와 악세사리 박스 그리고 유저 매뉴얼로 구성되어 있다.



▲ 악세사리 박스내 구성품들



▲ 위로부터 RCA to 3.5mm 오디오 케이블, 3.5mm to 3.5mm 오디오 케이블, AC 전원 케이블






▲ 2채널 스피커로 만들어주는 스피커 받침대






▲ 벽걸이용 고무패드와 브래킷



▲ 광케이블



▲ 무선 리모트 컨트롤러



▲ 사용자 매뉴얼



■ 제품 외형



▲ 분리된 상태인 2개의 스피커



▲ 연결 단자 부분



▲ 반대쪽 부분



▲ 액티브 스피커 단자부



▲ 측면에는 조작 버튼이 위치해 있다.



▲ 조작 버튼 뒤쪽에는 R(오른쪽) 위치표시와 잠금표시를 해 놓았다.




각 스피커에는 더욱 강력한 사운드 성능에 걸맞는 에어덕트가 설계되어 있어서 엠프의 출력과 제한된 인클로저 용적에서 저역 재생의 효율을 높이며 공진음을 최소화 한다.



▲ 액티브 스피커 후면부






▲ 입력단자 부분



▲ 각 입력단자에 대한 설명



▲ 패시브 스피커 연결부



■ 스피커 연결방법



▲ 사운드바 연결방법 - 연결부분을 홈에 맞게 맞춘다.






▲ 45도로 회전하면 홈에 맞게 체결이 된다.




조립된 사운드바는 885mm로 초대형 디스플레이 기기의 아래쪽에 놓아도 될 만큼 긴 길이를 자랑한다. 깔끔한 디자인 덕분에 벽걸이 TV 아래에 놓아서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하기에도 좋은 제품이라고 하겠다.



▲ 2채널 연결 방법






▲ 액티브, 패시브 스피커를 각 스탠드에 맞게 체결하면 되며, 사운드바와 마찬가지로 회전해서 체결한다.



▲ 2채널 스피커로 트랜스폼된 모습



▲ 스탠드 사이에 연결된 케이블 - 제법 길이가 긴 편이라 상황에 맞는 세팅이 가능하다.



▲ 스마트폰 2채널 스피커로 세팅한 모습



▲ 노트북 2채널 스피커로 세팅한 모습



■ 블루투스 연결 및 실사용 테스트



▲ 전원을 연결한 모습 - 버튼 주위에 빨간색 LED가 점등된다.



▲ 블루투스 대기상태 - 모드변경은 소스버튼이나 리모트 컨트롤러 버튼으로 제어가 가능하다.



▲ LED 조명과 버튼에 대한 설명



▲ 블루투스 페어링 방법



▲ 블루투스 모드에서 검색을 하면 BZ-T3730이 검색된다.



▲ 블루투스 페어링이 되면 오디오 기능으로 연결되었다는 메시지가 뜬다.


■ 스마트폰 블루투스 연결





스마트폰에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음악 재생을 한 영상이다. 무선 리모트컨트롤러를 통해 제어가 가능하며 50W의 강력한 출력과 함께 이퀄라이저 설정으로 영화, 음악 컨텐츠에 최적화된 음색 설정이 가능하다. 음질 또한 아주 훌륭한 수준이다.


■ 스마트폰 AUX단자 연결






▲ AUX단자로 스마트폰에 연결한 모습


AUX단자로 스마트폰에 연결한 뒤 음악을 재생한 영상이다. 노이즈 없는 깔끔한 음질을 제공하며 블루투스보다 더 큰 출력을 제공한다. 영상에서 듣는 소리보다 실제가 더 높은 음량과 멋진 음질이다.


■ 노트북 블루투스 연결



▲ 노트북과 블루투스로 연결한 모습


노트북에서는 사운드바가 아닌 2채널 스피커로 트랜스폼을 했다. 역시나 노이즈 없는 멋진 음질을 제공해 주었다. 노트북 자리에 TV나 각종 기기를 두고 좌우 2채널 스피커로 활용하거나 사운드바로 트랜스폼해서 사용하면 되겠다.



■ 마무리

지금까지 Britz 브리츠인터내셔널 BZ-T3730 사운드바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블루투스 무선연결이 되는 사운드바와 2채널 스피커 디자인으로 변경해서 사용할 수 있는 트랜스폼 형태의 스피커로 최대 50W의 강력한 출력을 자랑하는 프리미엄 제품이다.

AUX, OPTCAL, COAXIAL, HDMI ARC 등 다양한 입력방식을 지원해 TV는 물론 스마트폰 등 멀티기기와의 활용도가 높으며, 무선 리모트 컨트롤러를 제공해 멀리서도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다. 또한, 벽걸이 브래킷을 제공해서 벽에 장착할 수 있으며, 깔끔한 디자인과 길이 덕분에 초대형 디스플레이 기기와 세트로 구성 시 인테리어 효과도 아주 큰 제품이다.

프리미엄 사운드와 인테리어적인 효과를 동시에 만끽하고 싶다면 Britz 브리츠인터내셔널 BZ-T3730 사운드바를 고려해보자. 실제로 음색을 들어보면 꽤 만족스러운 선택이 될 것이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