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144Hz 모니터를 찾는다면, '유디아 32형 JETTA 게이밍 모니터'

리뷰 | 이상철 기자 | 댓글: 5개 |




■ 제품 소개

이번에 리뷰로 살펴볼 제품은 제이씨현 UDEA에서 출시한 'EDGE 32FM3 유케어 JETTA 144 무결점모니터'다. 배틀그라운드와 오버워치등 FPS게임의 열풍으로 인하여 144Hz 주사율을 가진 모니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상황이다. 제이씨현 UDEA EDGE 32FM3 유케어 JETTA 144 무결점모니터는 이러한 게이밍 환경에 적합한 가성비가 아주 좋은 제품이라 할 수 있다.

144Hz의 주사율은 물론 AMD Free CYNC와 광시야각 패널을 장착하고 있으며, 눈을 보호하는 플리커프리와 유케어 블루라이트 기능까지 지원을 한다. HDMI, DP, DVI 3개의 포트를 지원하며 모두 144Hz가 가능하다. 단, HDMI의 경우는 V1.4이상의 버전을 가진 케이블을 사용해야 한다.















▲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제품의 상세 제원



■ 패키지 구성

사용자 메뉴얼, 전원DC아답터, 전원케이블, DVI케이블, HDMI케이블, 그리고 케이블정리 고리와 조립식 받침대로 구성되어 있다. 제품 DB상에는 옵션으로 되어있지만 HDMI케이블도 기본으로 제공한다. 또한, 조립식 받침대 바닥 접지면에는 러버재질의 미끄럼 방지패드가 부착되어 있다.







































■ 제품 외형

DVI, HDMI, DP를 각 1개씩 제공하며 모든 포트가 144Hz를 지원한다.단 HDMI는 V1.4이상의 케이블 장착시 144Hz를 지원하며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HDMI케이블을 연결해서 사용하면 된다.

블랙컬러 바탕에 레드컬러가 부분적으로 포인트를 준 디자인이 매력적이며, OSD는 조이스틱 방식으로 하나의 버튼으로 모든 설정이 가능하다. 또한, 전원을 연결할 경우 이미지와 같이 BLUE LED가 점등된다. 받침대를 연결은 5개의 나사로 받침대와 본체를 체결하면 완성되는 손쉬운 방식이 사용되었다.

PVA광시야각 패널이 적용된 제품으로 외부 10mm와 내부2mm의 슬림배젤로 디자인 또한 우수한 편이다. 최근에 출시되는 광시야각 패널들은 대부분 커브드 곡면패널인데 비해서 이 제품은 평면패널이다. 곡면패널을 선호하지 않는 유저들에게는 좋은 선택지가 될 것이다.














































































■ OSD 메뉴

제이씨현 UDEA EDGE 32FM3 유케어 JETTA 144 무결점 모니터는 손쉽게 설정이 가능한 조이스틱 버튼이 적용되어 있다. OSD 메뉴도 직관적인 텍스쳐 방식으로 되어 있으며, 현재 선택된 메뉴가 붉은색으로 표시되어 한눈에 확인이 가능하다.



























■ 게이밍 테스트

본격적으로 게임을 통해 모니터의 테스트를 실시했다. 테스트에 사용된 시스템은 다음과 같다. i7 7700K 4.8 OC / 16GB RAM / 1080Ti.

디스플레이 주사율은 지포스 설정에서 손쉽게 바꿀 수 있다. 테스트에 사용된 게임은 가장 대표적인 FPS인 펍지의 배틀그라운드와 블리자드의 오버워치로 진행했다. 만일 본인이 사용하는 그래픽카드가 라데온 종류라면 프리싱크 설정을 통해 디스플레이 최적화를 구성할 수 있다.




















※ 촬영에 사용된 카메라가 최고프레임이 60인 점을 감안하고 감상을 부탁드린다.

배틀그라운드를 실제로 플레이해보면서 촬영한 영상이다. 실제 게임환경과 카메라로 촬영된 게임 영상은 다를 수 있으며, 배틀그라운드는 울트라옵은 물론 최적화 옵션에서도 144프레임이 항시 유지 되지는 않았다. 하지만 눈으로 보여지는 게임 환경은 아주 훌륭했고 잔상 또한 체감이 안되는 수준이었다.


오버워치도 실제 플레이하며 촬영하였다. 모든 옵션을 최고로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게임플레이 내내 144 이상의 프레임을 유지하였다. 고주사율로 바라보니 확실히 이전과 다른 부드럽고 쾌적한 게임환경이 체감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 마무리

지금까지 제이씨현 UDEA EDGE 32FM3 유케어 JETTA 144 무결점 모니터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DP, HDMI, DVI 3개의 포트를 지원하며 모두 144Hz 설정이 가능하고 FREE SYNC 기능이 적용되어 라데온 그래픽카드 장착시 티어링 현상이 없는 부드러운 화면전환이 된다.

대부분 32인치 이상의 모니터가 가지고있는 잔상도 거의 느껴지 않을 만큼 만족스러웠고 OSD메뉴에서 다양한 영상모드(레이싱, 스포츠, 시네마, 유케어FPS)를 지원해서 사용자의 환경에 맞게 설정을 할 수도 있다.

현재 인벤마켓기준 274,000원에 판매되고 있으며, 가성비 또한 훌륭한 수준이다. FPS게임 위주로 플레이를 하거나 라데온 그래픽카드를 가지고있는 유저들에게는 훌륭한 선택이 될 것이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