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과 밖을 가리지 않는 디자인과 성능! 플랜트로닉스, RIG600

리뷰 | 이상철 기자 |




■ 제품 소개

이번에 살펴볼 제품은 플랜트로닉스에서 출시한 RIG600 Dolby Atmos(이하 RIG600) 게이밍 헤드셋이다.

최근 오버워치나 배틀그라운드와 같은 FPS 게임의 인기로 인해 헤드셋에 대한 관심이 아주 높아진 상황이다. 그로 인해 기하급수적으로 새로운 제품이 쏟아졌으며, 7.1 가상 채널 헤드셋들이 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가운데 거대한 마이크 때문에 야외에서 사용제약이 있는 헤드셋은 게임용이라는 공식이 거의 굳어져가고 있다.

오늘 소개할 제품은 이런 게임용뿐만 아니라 휴대용 기기에 연결해서 야외용으로 사용하는데도 부족함이 없는 각각의 탈부착식 마이크를 제공하는 고급형 헤드셋이다. 40mm 다이나믹 드라이버 유닛을 탑재하고 있으며, 돌비 아트모스(DOLBY ATMOS)를 지원하여 3차원 입체음향으로 현실감 있는 환경을 만들어준다.

PC용과 휴대기기용으로 사용 가능한 분리형 케이블이 제공되며, 얇고 가벼운 고급재질의 헤드밴드와 이어 쿠션 소재를 사용하여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특히 드라이버유닛이 90도로 접혀서 목에 걸고 착용하거나 이동 시 편하게 휴대할 수도 있다.

지금부터 플랜트로닉스 RIG600 게이밍 헤드셋에 대해서 살펴보자.












▲ 제품의 상세 제원


■ 패키지 구성

패키지는 헤드셋 본체와 게임용 탈부착형 노이즈 캔슬링 붐 마이크, 휴대기기용 탈부착형 인라인 마이크, 데스크탑용 Y커넥터, 케이블 정리용 밸크로타이, 사용자 설명서와 각종 인쇄물로 구성되어 있다.









































■ 제품 외형



▲ 헤드셋 전체적인 모습



▲ 검정색과 금색이 어울러져 깔끔하면서도 상당히 고급스러운 디자인이다






▲ 자그마한 크기의 40mm 드라이버 유닛



▲ 좌측 하단부만 약간 돌출이 되어있으며 RIG로고가 위치해 있다
이 부분에 탈부착형 마이크가 연결된다



▲ 드라이버 유닛과 헤드프레임 연결부는 플라스틱 재질로 튼튼하게 연결되어 있다






▲ 장시간 착용에도 편안한 프리미엄 천공 헤드밴드









▲ 드라이버 유닛은 90도 회전이 되며, 착용감과 휴대성을 높여준다






▲ 이어쿠션도 프리미엄 천공처리가 되어있으며, 좌측내부에는 리그 로고가 인쇄되어 있다






▲ 헤드밴드는 좌우 약 40mm까지 길이 조절이 가능하다


■ 제품 활용

RIG600은 3D DOLBY ATMOS를 지원한다. 해당 기능은 윈도우10과 XBOX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며,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Dolby Access앱을 다운받으면 된다.



▲ 앱 다운로드창






▲ PC에 설치후 설정한 모습
제품박스에 동봉된 활성화코드를 입력해서 3D 입체음향을 즐기면 된다






▲ 게임중 팀채팅이나 통화를 위한 탈부착형 노이즈 캔슬링 붐마이크를 연결한 모습



▲ PC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함께 제공되는 Y커넥터를 사용해야 한다






▲ PC에 연결된 스피커에 연결한 모습

인 게임 팀챗 및 보이스 채팅 테스트를 장시간 진행했는데 외부음의 전달은 최소화하고 음성전달을 노이즈없이 깨끗하게 전달이 가능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상대방의 음성수신도 완벽한 수준이었으며, 고가의 제품은 그만큼 비싼 이유가 있는걸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



▲ 모바일 게임이나 음악 감상을위한 탈부착형 인라인 마이크를 연결한 모습






▲ 스마트폰에 연결하여 음악감상으로 청음테스트를 진행

컴팩트하고 깔끔한 디자인의 제품은 실외에서 써도 큰 이질감이 없었다. 따라서 테스트는 외부활동을 하면서 진행하였는데 대부분의 외부음을 차단하여 음악 감상에 좀 더 집중할 수 있었다.


■ 착용감

착용감은 사용자에 따라 달라지니 참고만 하자.

























머리와 귀에 밀착되는 헤드밴드와 이어 쿠션이 부드러운 가죽 재질의 프리미엄 천공이 적용되어 있어서 장시간 착용에도 편안함을 유지해 준다. 기자의 머리둘레는 일반적인 성인 남성의 크기였는데 장시간 게임 채팅이나 2시간 이상의 산책을 하면서 착용 테스트를 진행했지만 어떠한 불편함도 느낄 수 없었다. 성능과 착용감 그리고 실내&실외용으로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이었다.


■ 마무리

지금까지 플랜트로닉스 RIG600 Dolby Atmos 게이밍 헤드셋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게임과 음악감상이 모두 가능한 Hi-Fi 고급 헤드셋으로 40mm 드라이버 유닛을 채택하고 3D 입체음향 돌비 아트모스를 지원하여 높은 공간감의 역동적이고 사실적인 사운드를 제공한다.

부드러운 가죽 재질의 프리미엄 천공 헤드밴드와 이어 쿠션은 장시간 사용 시에도 편안함을 제공해서 성능과 착용감을 모두 만족시켜 주었다. 무엇보다도 헤드셋 자체가 컴팩트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휴대용기기에 연결해서 산책이나 출퇴근 시에 활용하기에도 아주 좋은 제품이라 판단된다.

마켓인벤가 기준 129,000원에 판매되고 있는 제법 가격대가 높은 제품이지만 훌륭한 성능과 함께 편안한 착용감과 어디서든 활용할 수 있는 헤드셋을 찾는다면 이 헤드셋을 추천하고 싶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