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mm 듀얼 드라이버 탑재! 선명한 음질의 제닉스 '타이탄 인-이어 BA Edition'

리뷰 | 이상철 기자 |




■ 제품 소개

이번에 리뷰로 살펴볼 제품은 제닉스에서 출시한 '타이탄 인-이어 BA Edition' 이어폰이다.

8mm 다이나믹 드라이버에 BA(Balanced Armature) 드라이버가 혼합된 하이브리드 듀얼 드라이버가 내장되어 섬세하고 풍부한 사운드를 제공하며, 탈부착이 가능한 케이블 구조를 통해 단선 등의 문제가 발생해도 케이블 교체만으로 손쉽게 해결할 수 있다.

또한, 추가로 구매할 수 있는 블루투스 모듈을 연결하면 무선이어셋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커널형 이어폰으로써 높은 차폐성으로 외부음 차단에 효과적이며, Y자 케이블을 연결해서 PC 게이밍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가성비 좋은 이어폰이다.

지금부터 제닉스 타이탄 인-이어 BA Edition 이어폰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자.












▲ 제품의 상세 제원



■ 패키지 구성

패키지 구성은 이어폰 본체와 6쌍의 사이즈별 추가 이어팁, 보관용 파우치, 그리고 제품 보증카드와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다.


































■ 제품 외형







▲ 제품의 전체적인 모습



▲ 고급형 이어폰에서 많이 채택하고 있는 탈부착 방식의 케이블이 적용되어 있다



▲ 추가로 구매할 수 있는 블루투스 모듈을 연결하면 무선이어폰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 드라이버 유닛



▲ 이어팁을 분리한 모습







▲ 드라이버 유닛은 블랙과 반투명 투톤컬러로 내부 드라이버를 확인할 수 있다



▲ 줄꼬임 방지 기술이 접목된 분리형 케이블



▲ 케이블 단면도



▲ 헤드유닛 연결부



▲ 안드로이드, 아이폰 OS와 호환되는 인라인 리모컨



▲ 리모컨 사용방법



▲ 금도금된 플러그는 45도 정도의 기울기 형태로 일자보다 손쉬운 탈착이 가능하다



▲ 스마트폰에 연결한 모습



■ 청음 테스트

음질 테스트는 음악 감상에 특화된 다양한 기능이 적용된 스마트폰인 LG전자의 V20으로 진행을 했다. Hi-Fi Quad DAC 기능이 적용되어 이어폰의 성능에 대해 더욱 명확한 테스트가 가능하다.

첫 번째로 Hi-Fi Quad DAC 기능의 On/Off 테스트를 진행했다. 테스트 결과, 여타 다른 이어폰에 비교해서 체감이 큰 편이었다. DD(Dynamic Drive)와 BA(Balanced Armature Driver)를 혼합한 하이브리드 드라이버를 탑재한 만큼 선명한 고음과 풍부한 저음을 제공하며,?만족스러운 음질을 들을 수 있었다.

음악 감상뿐만 아니라 통화 중에도 잡신호 없는 깔끔한 수신과 발신을 할 수 있었다. 이어팁은 다양한 사이즈가 준비된 만큼 본인에게 편안한 이어팁을 사용하여 차페성을 높이고 음악에 좀 더 집중할 수 있었다.








Y자 케이블을 사용해서 PC에 연결하면 게임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참고로 Y자 케이블은 제품 패키지에 포함되지 않으므로 PC에 사용하는 것이 주목적이라면 추가 구매를 해야 한다.

PC에는 가급적 메인보드 IO 스피커 포트에 연결하는 것을 추천한다. 저가형 스피커에 연결하거나 케이스 포트에 연결할 경우 간혹 노이즈가 발생하였으며, 메인보드 IO 스피커 포트에 연결할 경우에만 노이즈 없는 깔끔한 소리를 들을 수 있었다. 이는 단자의 접촉 문제로 판단된다.










■ 먀무리

지금까지 제닉스 타이탄 인-이어 BA Edition 이어폰을 살펴보았다. 8mm 다이나믹 드라이버와 BA(Balanced Amrture) 드라이버가 장착된 하이브리드 듀얼 드라이버 방식으로 풍부한 음질을 제공하며, 고급형 이어폰에 적용되던 착탈식 케이블을 통해 이어폰의 고질적인 문제인 단선을 보완하였다.

본 제품은 추가로 구매할 수 있는 블루투스 모듈(마켓인벤가 21,000원)을 통해서 무선이어폰으로도 사용할 수 있고 Y자 케이블을 연결해서 PC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는 팔방미인 같은 이어폰이라 하겠다.

현재 마켓인벤에서 57,000원에 판매되고 있으며, 제품의 품질 대비 가성비는 아주 높은 편이다. 적당한 가격대의 이어폰 중 다용도로 쓸 제품을 구매하고자 한다면 제닉스 타이탄 인-이어 BA Edition 이어폰을 추천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