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유선과 무선&블루투스 모두 다 지원! 커세어, K63 WIRELESS 적축

리뷰 | 이상철 기자 |




■ 제품 소개

이번에 살펴볼 제품은 커세어에서 출시한 K63 WIRELESS(적축, 이하 K63) 기계식 키보드다.

이 제품은 체리MX 적축 스위치가 탑재된 텐키리스 제품이며, 유선과 무선, 블루투스 등 총 3가지의 연결 방식을 지원해 폭 넓은 호환성을 자랑한다. 특히 기계식 키보드에선 쉽게 볼 수 없는 블루투스를 지원하기 때문에 블루투스가 가능한 스마트기기 등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무선으로 사용 시 완충 기준 최대 15시간동안 사용할 수 있다.

화려한 블루 LED 백라이트는 3단계 밝기조절(OFF-LOW-HIGH) 설정이 가능하고 타건 시 손목에 편안한 느낌을 살려주는 부드러운 고무재질의 손목받침대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또한, 9개의 단축키를 별도로 지원해 멀티 작업 능률을 높여주며, 대부분의 커세어 키보드가 영문키캡만 지원하는데 반해 K63은 한글 각인된 키캡으로 접근성을 높였다. 지금부터 K63 기계식 키보드에 대해 살펴보자.















▲ 제품의 상세 제원



■ 패키지 구성

패키지는 키보드 본체, 손목받침대, 유선 연결 케이블, 무선 리시버, 워런티 가이드, 안전 정보 인쇄물과 제품 매뉴얼로 구성되어 있다.














































■ 제품 외형



▲ 깔끔함이 돋보이는 텐키리스 비키스타일 디자인







▲ 키보드 상단에 각종 단축키가 분리되어 있다
































▲ 미끄럼 방지 패드가 모서리 부분마다 부착되어 있다



▲ 2단계 높이조절 받침대



▲ 손목받침대를 연결한 모습


















■ 키캡과 LED



▲ 굵고 뚜렷한 글씨체의 키캡은 직관성을 높여준다







▲ 체리MX 적축 스위치가 탑재되어 있다



▲ 체리식 스테빌라이져가 적용되었다







▲ 밝은 곳에서도 선명한 LED 밝기를 보여준다

















K63은 블루 LED 단색이 적용된 제품으로써 3단계의 밝기 조절로 어둡거나 밝은 곳에서도 뚜렷한 LED 빛을 확인할 수 있었다. 커세어 유틸리티 엔진을 사용하면 LED 이펙트 설정도 가능하다. 요즘 출시되는 대부분의 키보드가 키조합만으로 LED 이펙트 설정이 가능한데 반해, K63은 오직 소프트웨어를 통해서만 변경 가능하므로 약간의 아쉬움이 남는다.



▲ 커세어 유틸리티 엔진에서 이펙트 변경 탭을 실행한 모습




■ 블루투스 연결 및 타건영상

K63 기계식 키보드는 유무선 연결 및 블루투스 등 총 3가지 연결 방식을 지원한다. 유무선은 딱히 별다른게 없으므로 기계식 키보드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는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 키보드 작동 테스트를 진행하였다.

추가로 블루투스 연결시 한영 변환은 일반적인 한/영키를 누르는 방식이 아닌 ALT + SHIFT + SPACE BAR를 조합해서 눌러야 변경이 된다.




타건감과 타건음은 사용자에 따라 달라지는 부분이니 참고정도만 하자. K63는 체리MX 적축스위치가 탑재된 제품이다. 적축은 키압이 낮은 리니어 타입이라 반복 입력은 편하지만 구분감이 없는게 가장 큰 특징이다. 따라서 부드러운 타건은 가능하지만 청축에 비해서 키의 구분이나 반발력이 떨어지는 편이다.

K63은 키보드에서 들리는 통울림과 스테빌라이져의 철심소리가 조용한 환경에서 사용 시 제법 크게 들리는 수준이었다. 주변에 잡음이 많은 환경에서는 그리 거슬리지 않았지만, 소리에 민감한 편이라면 이 점을 확인하도록 하자. 사용 시 스테빌라이져에 윤활제를 발라주는 것도 도움이  될 것이다.


■ 마무리

지금까지 커세어 K63 WIRELESS(적축) 기계식 키보드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한글각인 키캡과 체리MX 적축 스위치가 적용된 텐키리스 제품으로 유선과 무선 그리고 블루투스까지 3가지 연결방식을 지원하며, 비키스타일의 고급스러움이 돋보이는 제품이었다.

무선으로 사용시 최대 15시간 연속으로 게임플레이가 가능한 뛰어난 배터리 성능과 128-bit AES 무선암호화를 제공하여 개인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또한, 단색 블루LED를 지원하고 커세어 유틸리티 엔진을 사용하면 LED 이팩트 설정도 가능하다.

100% 안티고스팅으로 전키 무한동식입력이 가능하며, 멀티미디어 컨트롤 키를 따로 지원하기 때문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고무재질의 손목받침대를 기본으로 제공하기 때문에 장시간 사용 시 손목의 부담을 줄여주고 편안한 타건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계식 키보드를 찾고 있다면 K63을 추천하고자 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