흠잡을데 없는 완벽한 사운드 환경! 젠하이저, GSP600 & GSX 1200 PRO

리뷰 | 이상철 기자 | 댓글: 2개 |




■ 제품 소개

이번에 리뷰로 살펴볼 제품은 음향기기의 명가 젠하이저에서 출시한 'GSX 1200 PRO 게이밍 오디오 앰프'와 '젠하이저 GSP 600 게이밍 헤드셋'이다.

젠하이저 GSX 1200 PRO 오디오 앰프는 전문 게이머를 고려해 제작된 특별한 앰프다. 바이노럴 렌더링 엔진이 장착된 새로운 7.1 가성 서라운드 알고리즘이 적용되었으며, 유선으로 8대의 GSX 1200 PRO를 연결하여 지연없이 깨끗한 음성을 들을 수 있는 채팅링크 시스템도 지원한다.

젠하이저 GSP 600 게이밍 헤드셋은 따뜻하면서도 깊은 베이스가 인상적인 제품으로 PC, Mac, PS4 등 다양한 멀티 플랫폼을 지원한다. 또한, 편안한 착용감과 완벽한 외부음 차단을 통해 게임의 몰입도를 높여준다. 지금부터 2가지 제품을 동시에 살펴보도록 하자.



















▲ 젠하이저 GSX 1200 PRO 오디오 앰프 제품 제원



▲ 젠하이저 GSP 600 게이밍 헤드셋 제품 제원



■ 패키지 구성

▷ 젠하이저 GSX 1200 PRO 오디오 앰프

앰프본체, USB 연결케이블, 채팅링크를 위한 앰프 연결용 2.5mm 케이블, 그리고 사용설명서와 안전가이드로 구성되어 있다.

























▷ 젠하이저 GSP 600 게이밍 헤드셋

헤드셋 본체, GSA 505 PC 케이블, GSA 506 콘솔 케이블, 그리고 사용설명서와 안전가이드로 구성되어 있다.






























■ 제품 외형

▷ 젠하이저 GSX 1200 PRO 오디오 앰프

젠하이저 GSX 1200 PRO 오디오 앰프는 컴팩트한 사이즈에 가벼운 터치로 조작할 수 있는 직관적인 LED 디스플레이, 간단한 동작으로 볼륨을 조절할 수 있는 알루미늄 휠 등 세련되면서 공학적인 디자인이 적용되었다.















▲ 출력부 좌우 끝에는 채팅링크를 위한 연결단자가 위치해 있다







▲ 채팅링크용 볼륨 조절 노브







▲ 사용자 시야각에 따라 높낮이 조절이 가능하다









▷ 젠하이저 GSP 600 게이밍 헤드셋

젠하이저 GSP 600 게이밍 헤드셋은 강렬한 검정색, 빨간색 디자인으로 세련미를 더했으며, 두툼한 이어 패드와 헤드 밴드로 편안한 착용감을 느끼게 해준다. 또한, 완벽에 가까운 외부음 차단을 통해서 게임 몰입도를 높여준다.



















▲ 드라이버 유닛과 헤드 프레임이 관절 구조로 연결되어 있다



▲ 자유롭게 움직이는 관절 구조로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 머리 크기에 따라 최적화 된 길이 조절이 가능하다



▲ 머리가 큰 사람도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다



▲ 접었다 폈다 할 수 있는 마이크



▲ 마이크를 접었을 경우 자동으로 음소거가 된다



▲ 노이즈 캔슬링이 적용되어 주변 잡음 제거에 탁월한 성능을 보인다







▲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메모리폼 재질의 이어 패드와 헤드 밴드



▲ 케이블 탈착식 유선 방식의 제품으로 다양한 플랫폼 호환이 가능하다



▲ PC용 케이블을 연결한 모습



■ 헤드셋 착용감

착용감은 주관적인 성향이 강하으로 참고만 하길 바란다. 젠하이저란 명성답게 최고 수준의 착용감을 보여줬다. 단단하지만 편안하게 밀착되는 이어 패드는 외부음을 완벽히 차단하여 오롯이 게임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줬다. 특히, 기자의 경우 안경을 착용하고 장시간 테스트를 진행하였는데, 어떠한 불편함도 느낄 수 없었다. 개인적으로 착용감은 단점을 찾기 어려운 제품이라 판단된다.


































■ 오디오 앰프 활용

젠하이저 GSX 1200 PRO 오디오 앰프를 PC에 연결하면 헤드셋 이어폰으로 인식되며, 별도의 소프트웨어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PLUG&PLAY방식이 적용되어 있다.















▲ 젠하이저 GSX 1200 PRO 오디오 앰프와 GSP 600 게이밍 헤드셋을 연결한 모습



▲ 간단한 터치를 통해 손쉽게 환경설정을 할 수 있는 LED 터치 패널이 적용되어 있다









▲ 정확한 앰프의 성능을 알려드리고자 저가형 스피커에 앰프를 연결해보았다


실제로 들리는 음향과 카메라에 녹음된 음향을 다를 수 밖에 없으니 참고만 하길 바란다. 실제로 체감한 음향은 더 웅장하고 깨끗하다.



■ 마무리

지금까지 젠하이저 GSX 1200 PRO 오디오 앰프와 젠하이저 GSP 600 게이밍 헤드셋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젠하이저 GSX 1200 PRO 오디오 앰프의 경우, 프로 게임대회에서 더 큰 힘을 낼 수 있는 특별한 기능인 채팅링크가 적용되어 팀플레이 프로게이머에게 최적화 되어 있다.

또한, 젠하이저 GSP 600 게이밍 헤드셋도 완벽한 밀착감과 외부음 차단 편안한 착용감 우수한 음질 등 단점을 찾기가 어려운 제품이었다.

독일 음향기기의 명가 젠하이저의 명성답게 흠잡을데 없는 완벽한 사운드 환경을 제공하는 페어제품으로써, 고퀄리티의 사운드 환경을 만들고 싶다면 주저없이 추천을 하고 싶은 제품이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