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체형 필터로 3가지 음색 튜닝 가능! 제닉스, '스톰X 리버스 이어폰'

리뷰 | 송성호 기자 | 댓글: 6개 |



스마트폰에서 음악과 영상 콘텐츠를 언제 어디서나 접하게 되면서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된 주변기기가 바로 이어폰이다. 최근 일부 스마트폰에서 3.5mm 이어폰 단자가 하나둘 없어지면서 무선 이어폰이 트렌드가 되고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블루투스 이어폰보다 음질과 가성비에서 경쟁력이 높은 유선 이어폰은 계속해서 소비자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게이밍 전문 브랜드 제닉스는 음악감상은 물론 게이밍 환경에도 최적화된 이어폰 스톰X RESERVE(이하 스톰엑스 리버스)를 출시했다. 일반적으로 개인에 따라 선호하는 음역대가 다른데,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스톰엑스 리버스는 이런 점에 착안하여 다이나믹 드라이버와 밸런스드 아마추어(BA) 드라이버를 동시에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덕분에 중저음 영역부터 고음 영역까지 폭넓은 사운드를 제공하도록 설계되었다.

특히, 보급형 제품에서는 쉽게 찾아보기 어려운 3가지 교체형 필터를 제공해 사용자의 취향에 맞춰 특정 음역대를 선택할 수 있도록 설계하여 음악의 종류나 기분에 따라 다르게 들을 수 있게 구성한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비교적 중저가에 해당하지만, 게임뿐만 아니라 음악 감상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스톰엑스 리버스 이어폰. 다른 제품과 비교해 어떤 장단점을 가졌는지 지금부터 살펴보자.

제품 제원
◈제품명 - 제닉스 STOMX REVERSE
◈드라이버 - BA(Balanced Armature) + Dynamic 듀얼 드라이버
◈임피던스 및 음압 - 32ohm / 103±3dB
◈주파수 - 18Hz~20KHz
◈무선기능 - 불가능
◈무게 - 17g / 1.2m
◈제품 가격 - 53,300원(최저가 기준)



▲심플한 느낌의 제닉스 스톰엑스 리버스 이어폰. 검빨의 조합으로 디자인했다


■ 이 제품, 어떤가요? 미리 알고 가는 '제닉스 REVERSE 이어폰' 장점 / 단점

◎ '제닉스 스톰엑스 리버스 이어폰'의 장점


▷ 게임뿐만 아니라 음악 감상을 원하는 사용자
▷ 스와프 필터를 지원해 사용자 취향에 따라 소리(음역대)를 변경 가능
▷ 필터 교체로 청소가 용이
▷ PC 마이크 젠더를 기본적으로 제공.

◎ '제닉스 스톰엑스 리버스 이어폰'의 단점

▷ 무...무선을 원한다면 다른 제품을 찾아보자!
▷ 파우치가 제공되지 않아 필터 보관이 어렵다.


■ 교체형 필터로 특정 음역 선택! 취향에 따라 음색을 선택하여 청음 가능!

밸런스드 아마추어(BA) - 이어폰에서 사용되는 발음체 중 하나이다. 밸런스드 아마추어는 본래 보청기용으로 발명된 드라이버이기 때문에 크기가 작고 무게가 가볍다. 따라서 소형화가 쉽다. 작고 얇은 진동판으로 인해 더 높은 임피던스를 받기 때문에 노이즈가 다이나믹 방식보다 작다. 저음 표현은 다이나믹 드라이버보다 불리한 편.

다이나믹 드라이버 - 단일 유닛으로 인간의 가청영역(20Hz ~ 20,000Hz)을 거의 다 커버할 정도로 넓은 범위의 주파수를 재생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원형의 필름 또는 진동판을 흔들어서 소리를 내는 형태로 다른 구조보다 저음을 내는 데 유리하다. 다만, 선명하고 세밀한 소리를 내기 위해서는 크기가 커지는 문제가 있다.



▲ 듀얼드라이버 (다이나믹 드라이버와 BA드라이버)를 채택! 퀄리티 높은 사운드를 제공한다

게이밍 이어폰은 보통 중저음이 강조된 제품이 많이 출시된다. 게임에도 다양한 음역의 소리가 사용되지만, 적의 발소리나 총소리 등 사운드 플레이에서 중저음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게이밍 전용 제품들은 저음에 특화되어 효과음이 강조된 나머지 음악 감상용으로는 부적합한 제품도 많았다.

하지만, 제닉스 스톰엑스 리버스는 단일 드라이버를 적용한 이어폰과 달리 BA 드라이버와 다이나믹 드라버가 더해진 설계로 퀄리티 높은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 여기에 보급형 제품에서는 보기 어려운 필터 교체 기능을 적용하여 사용자의 스타일이나 상황에 맞게 사운드를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된 점은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이다.

기본적으로 필터는 세 가지가 제공된다. 고음을 향상해주는 'Enhance Treble' 필터와 넓은 중음역대를 제공해주는 'Reference Sound', 중저음을 강화해주는 'Enhance Bass'가 제공되며 각각 레드, 블랙, 그린 색상으로 구분되어 쉽게 구분할 수 있다.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 쓴 모습.



▲ 특히, 세가지 필터로 구성해 상황에 맞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도록 설계했다

교체 방식도 간단하다. 이어폰 팁을 뺀 후 스크류 방식으로 적용된 필터를 손으로 돌리면 끝. 필터를 보관할 수 있는 알루미늄 판도 추가로 제공해 분실 위험성도 최소화했다. 다만, 필터가 작아 교체 중간에 분실 위험이 있으니 조심할 필요가 있다. 떨어뜨리면 찾을 수가 없을 테니까.

청음을 해본 소감은 기본적으로 필터를 교체할 때마다 소리가 조금씩 달라진다는 느낌은 받을 수 있었으나, 확연한 음색의 차이는 구분하기 어려웠다. 개인적으로는 음악을 감상할 때 베이스에 저음을 강화해주는 중저음필터가 듣기 좋은 편이었으나 베이스가 조금 약하다는 느낌을 받았다.

게임이나 동영상 시청시에는 고음부가 강화된 중고음 필터의 음색이 마음에 들었다. 고음이 강조되었다고 해서 자극적인 느낌은 아니었다. 전체적으로 음색이 밝게 채색된 소리라고 표현하고 싶다. 다만, 청음은 개인마다 다르게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참고만 하면좋겠다.



▲ 필터를 손으로 돌리면 쉽게 교체 할 수 있으며,



▲ 저음과 중음, 고음 세가지 음역대를 필요에 따라 선택하여 들을 수 있다



■ 깔끔한 레드/블랙 디자인에 케블라 섬유를 사용한 트위스트 케이블!



▲ 검빨 조합으로 심플한 디자인을 채택한 스톰엑스 리버스 이어폰!

최근 게이밍 기어 제품의 외관이 화려해지면서 지하철이나 사람이 많은 곳에서 사용하기 난감한 부작용이 종종 생긴다. 하지만 스톰엑스 리버스 이어폰은 무난한 디자인과 감각적인 레드/블랙 색상의 조합으로 언제 어디서든 활용할 수 있다.

무게도 17g으로 가볍다. 이어폰 유닛 부분에는 메탈 재질을 사용하였으며, 60도로 기울어진 인체공학적 설계로 차음성이 뛰어나고 우수한 착용감을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케이블은 가볍고 충격에 강해 방탄조끼의 재질로 사용되기도 하는 케블라 섬유를 적용하여 내구성을 높였다.

트위스트로 구성된 스톰엑스 리버스 이어폰은 격한 움직임에도 손상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또한, 스마트폰에 적합하도록 리모컨을 기본 제공해 사용성을 높였다.

리모콘에는 재생 및 정지, 통화 기능을 지원하는 버튼과 볼륨 버튼이 설치되어 있으며, 게임에도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인 만큼 마이크도 설치되어 있다. 스마트폰과 연결해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



▲ 인체공학적 설계로 우수한 착용감을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 재생 및 정지, 통화 기능을 지원하는 버튼이 설치되어 있어,



▲ 편의성을 높였다. 스마트폰에서도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



■ 음악 감상은 물론 게임 환경에도 최적화!

'스톰엑스 리버스 게이밍 이어폰'이라는 제품의 명칭에서도 유추할 수 있듯이 해당 제품은 게이밍 이어폰으로 출시되었다. 게임용으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으며 음악 감상용으로도 나쁘지 않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이어폰이다. 기본적으로 데스크톱에서 사용할 것을 대비해 Y형 케이블을 제공한다. 컴퓨터에 연결만 하면 어렵지 않게 마이크를 사용할 수 있어 친구와 게임을 즐길 수 있었다.

일반적인 이어폰과 달리 기본적으로 중고음이 강조된 사운드를 가진 스톰엑스 리버스. 게임에서도 적이나 아군의 움직임을 충분히 감지할 수 있었다. 다만, 중고가형 제품임에도 파우치가 없는 점은 아쉬운 부분. 필터를 보관하기가 어려워 잃어버릴 가능성이 있었다.

결론부터 말하면 리버스 이어폰은 음악, 게임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었다. 보급형 제품임에도 독특한 기능이 더해져 저가형 모델과 차별화된 퀄리티로 눈길을 끈다. 한 가지 음색이 아닌 자신이 원하는 색깔로 음악을 들어보고 싶은 유저라면 추천해줄 만한 제품이다. 착용감이나 음색은 개인에 따라 평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제닉스 오프라인 매장에서 미리 청음을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패키지는 깔끔하게 포장되어 있다. 눈에 띄는 부분은 역시 3가지 타입의 필터!



▲ 구성품은 간단하다. 이어폰과 Y형 케이블, 다양한 크기의 이어탭, 필터 그리고 보증서



▲ 심플한 디자인이지만 저렴해 보이지 않는 스타일리쉬한 형태,



▲ 게이밍 이어폰 답게 Y자형 케이블을 기본 제공한다



▲ 제품의 핵심이자 특징! 3가지의 필터로 다양한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



▲ 음악감상은 베이스에 저음을 강화해주는 중저음 필터가 딱!



▲ 케이블 홀더로 원하는 위치에 고정을 할 수 있다



▲ 게이밍 이어폰인 만큼 게임을 할 때도 활용할 수 있어 다양하게 사용가능하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