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커가 내장된 노트북 쿨링패드! DEEPCOOL, 'M3 Purple BRAVOTEC'

리뷰 | 이상철 기자 | 댓글: 2개 |




■ 제품 소개

이번에 살펴볼 제품은 DEEPCOOL에서 출시한 'M3 Purple BRAVOTEC' 노트북 쿨링패드다.

허리에 무리가 가지 않으면서 거북목을 방지해주는 편안한 각도인 8도로 고정된 디자인의 제품으로써, 속도 조절이 가능한 140mm 팬을 장착하여 강력한 냉각 성능을 보장한다.

2.1 채널의 스피커가 탑재되어 있어 노트북의 소형스피커를 대체하는 강력한 사운드를 느낄 수 있으며, USB 전원뿐만 아니라 범용 마이크로 5핀을 사용하는 외부전원 포트를 지원해서 주변기기에 전원공급을 할 수도 있다.

블랙, 블루, 오렌지, 그린, 퍼플의 5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어 취향에 따른 색상 선택지도 넓은 편이다. 이번에는 그중에서 퍼플 색상으로 출시된 제품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자.












▲ M3 Purple BRAVOTEC 제품의 상세 제원


■ 패키지 구성

제품의 패키지는 쿨링패드 본체와 오디오 잭, USB 케이블, 매뉴얼, 그리고 보증카드로 구성되어 있다.


























■ 제품 외형



▲ M3 Purple BRAVOTEC의 전체적인 모습



▲ 하단부에는 실리콘 처리가 되어 있어서 미끄럼을 방지한다



▲ 중앙에 위치한 140mm 쿨링 팬



▲ 상단부에는 2.1 채널 스피커가 장착되어 있다



▲ 포트가 밀집되어 있는 측면 조작부



▲ 좌측부터 마이크로 5핀, 오디오 잭, USB IN/OUT 포트
마지막으로 전원겸용 팬 스피드조절 노브순으로 이뤄져있다






▲ 스피커 부분



▲ 스피커는 V자 모양의 금속 메쉬로 견고하고 멋진 디자인을 가진다



▲ 후면부



▲ 바닥부



▲ 140mm 팬 장착부분






▲ 고무재질의 미끄럼 방지패드는 각 모서리에 한개씩 총 4개가 부착되어 있다


■ 노트북 거치 이미지 및 스피커 테스트 영상



▲ 노트북을 거치한 모습 - 사용된 노트북은 15.6인치 크기의 제품이다












▲ 다양한 각도에서의 이미지



▲ USB 전원과 오디오 잭을 연결한 모습
오디오 잭을 노트북과 연결하면 자동으로 스피커가 인식된다


M3 Purple BRAVOTEC의 스피커 성능을 테스트해보았다. 시스템 볼륨과 재생소프트웨어 볼륨은 50%로 맞췄다. 아쉽게도 물리적인 버튼으로 스피커 볼륨조절은 할 수 없다. 스피커의 음량은 제법 높아서 50% 정도에서도 충분히 크게 들렸으며, 음질 또한 무난한 수준이었다. 일반적인 노트북 스피커에 비교한다면 아주 만족스러운 수준을 보여줬다.


■ 마무리

지금까지 DEEPCOOL M3 Purple BRAVOTEC 노트북 쿨링패드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허리와 목에 무리가 가지 않는 경사각도인 8도의 디자인과 140mm의 팬이 내장된 쿨링 시스템은 사용 내내 만족스러움을 더해줬다. 또한, 기본 내장된 2.1 채널의 스피커는 괜찮은 수준의 음질과 음량을 제공하였다. 별도의 스피커를 구매하지 않아도 충분한 수준. 사이즈 또한 넉넉해서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15.6인치 크기의 노트북도 무난하게 거치할 수 있었다.

140mm 쿨링팬을 장착하고 팬 속도 조절도 가능해서 주변 환경에 맞게 조절해서 사용할 수 있다. 최대풍속에서는 소음이 제법 발생하니 적당한 수준에서 조절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상으로 DEEPCOOL M3 Purple BRAVOTEC 노트북 쿨링패드 사용기를 마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