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최고의 리얼 헤드셋! COX, CH60 리얼 7.1 진동 RGB LED

리뷰 | 이상철 기자 | 댓글: 4개 |




■ 제품 소개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COX CH60 리얼 7.1 진동 RGB LED 헤드셋(이하 COX CH60)이다.

COX CH60은 리얼 7.1채널을 지원하는 가성비가 아주 훌륭한 제품으로 사플(사운드 플레이의 줄임말)을 하는 데 있어서 최적의 음향 환경을 제공해준다.

여기서 가상 7.1채널과 리얼 7.1채널은 어떤 차이가 있는지 살펴보고 넘어가도록 하자. 두 방식의 가장 큰 차이는 드라이버 유닛의 개수다. 가상 7.1채널의 경우는 좌우에 각 한 개의 드라이버 유닛이 장착되어있고 사운드칩셋을 사용하여 7.1채널처럼 가상사운드를 들려주는 방식이며, 리얼 7.1 채널의 경우는 좌우에 채널에 맞는 드라이버가 다수 장착이 되어있는 방식을 말한다. 7.1채널 스피커가 드라이버 유닛 내부에 들어와 있다고 생각하면 이해가 편할 것이다.

COX CH60의 경우는 각 드라이버에 프런트/센터(40mm), 사이드(30mm), 리어(30mm) 그리고 서브우퍼(20mm)까지 4개의 드라이버가 장착되어 있고 강력한 진동기능이 더해져서 현실감 넘치는 입체적인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각 드라이버는 인라인 리모트 컨트롤러로 세부 볼륨 설정까지 가능하다.

RGB LED도 적용되어 있어서 시각적 퍼포먼스도 높여주며, 노이즈 없는 마이크로 깨끗한 음성전달이 가능하고 편안한 착용감까지 준다. 그리고 편리한 리모트 컨트롤러까지 장점이 아주 많은 제품이다.

단순히 리얼 7.1채널이라고 해서 무조건 좋다고 말하기는 어렵다. 즐기려는 콘텐츠가 제대로 된 입체음향을 지원하는지 확인을 하고 사용하는 것이 좋다.

지금부터 COX CH60 리얼 7.1 진동 RGB LED 헤드셋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자.












■ 제품 스팩






▲ 제품의 스팩



■ 패키지 구성









▲ 검정색의 제품 실사진이 인쇄되어 있고 측면에는 리얼 7.1채널을 강조한 고급진 디자인이다.



▲ 벨크로 양면테이프로 체결되어 있어서 쉽게 오픈이 가능하며 헤드셋 본체를 확인 할 수 있다.









▲ 구성품은 헤드셋 본체와 드라이버 설치 디스크 그리고 사용자 매뉴얼로 간단하게 구성되어있다.



■ 제품 외형









▲ COX CH60 리얼 7.1 진동 RGB LED 헤드셋 전체 모습



▲ 5개의 드라이버가 장착된 드라이버 유닛







드라이버 유닛은 앞쪽이 낮고 뒤쪽이 높은 약간 경사진 디자인으로 되어있으며, 인체공학적인 플렉시블 이어캡 설계로 고정형태가 아닌 사용자의 머리 유형에 맞게 움직이는 구조이다.



▲ 헤드프레임과 드라이버유닛은 일체형으로 연결되어 있다.



▲ 듀얼 헤드프레임은 안정적인 착용감을 제공한다.






▲ 헤드밴드는 자동으로 길이조절이 되는 디자인으로 사용자의 머리유형에 맞게 부드럽게 밀착된다.






▲ 인조가죽 재질의 이어패드는 부드럽고 쿠션감이 우수하다.



▲ 마이크 연결부



▲ 마이크

플렉시블 타입으로 우수한 유연성과 강력한 고정력을 제공한다. 140mm의 넉넉한 길이로 사용자의 편의에 맞게 변형하여 깨끗하고 선명한 대화를 가능하게 한다. 마이크 끝부분에는 LED램프가 적용되어 있어서 사용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컨트롤러에서 ON/OFF 제어를 할 수 있다.



▲ 케이블은 고무재질로 되어있으며, 약 180Cm로 길이가 제법 긴 편이다.









▲ 인라인 멀티 리모트 컨트롤러



▲ 전면부에는 메인볼륨 조절 노브와



▲ 마이크 ON/OFF 버튼이 위치해 있다.



▲ 측면에는 리얼 스피커와 프론트 스피커 볼륨조절 노브와 LED ON/OFF 버튼이



▲ 반대쪽 측면에는 서브우퍼, 센터 그리고 사이드 스피커 볼륨조절 노브가 위치해 있다.



▲ 노이즈필터를 적용하여 오작동을 최소화하며



▲ USB 연결단자는 금도금이 되어있어 인식률이 높다.



■ 소프트웨어

COX CH60은 전용 소프트웨어를 지원한다. 소프트웨어는 제공되는 드라이버 혹은 COX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다.



▲ 소프트웨어 초기화면

좌측에 스피커와 마이크 아이콘이 위치해 있으며 각 아이콘을 우클릭하면 세부메뉴가 사이드로 펼쳐진다. 초기화면은 마스터 스피커 볼륨컨트롤 메뉴다.



▲ 우클릭시 나타나는 세부메뉴는 스피커 13개 항목을 설정할 수 있다.





































스피커 세부 메뉴들이다.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한글지원으로 누구나 손쉽게 설정이 가능하다. 진동세기 설정부분은 플레스 저음Ⅱ에서 활성화를 체크하고 저음레벨 설정을 이용해서 진동세기를 조절할 수 있으니 이부분은 확인을 하도록 하자.










마이크는 볼륨과 샘플링 속도 그리고 마이크 에코와 재미있는 음성변조가 가능한 매직보이스 등 3개의 세부 설정 메뉴를 지원한다.



■ LED

COX CH60 리얼 7.1 진동 RGB LED 헤드셋은 헤드 드라이버 유닛 부분에 LED가 점등된다. 중앙에 있는 COX 로고에는 단색 LED가 숨쉬기 모드로 변경되며 주변 테두리 부분에는 레인보우 RGB LED가 숨쉬기 모드로만 점등된다. 마이크 부분에도 화이트 LED가 점등되며 마이크 OFF 시 LED도 꺼져서 사용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제법 화려한 RGB LED와 넓은 발광면적으로 시각적인 포퍼먼스도 높은 편이다.































▲ COX CH60 리얼 7.1 진동 RGB LED 헤드셋 LED영상(출처-제품DB)



■ 착용감 및 사용평가



▲ 착용감은 사용자에 따라 달라지니 참고만 하자.






















여러 개의 유닛을 장착하고도 약 340g의 무게를 가지며, 안정적인 듀얼 헤드 프레임과 사용자의 머리 유형에 따라 자동으로 늘어나는 헤드밴드 그리고 플렉시블 타입의 푹신한 이어패드는 장시간 사용 시에도 아주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좌우 장력이 조금 있는 편이긴 하나 불편함을 줄 정도까지는 아니며, 안경을 착용한 기자도 수 시간 동안 편안히 착용하고 테스트 할 수 있었다.

귀를 완전히 덮는 밀폐형 구조의 이어패드는 외부음을 완벽히 차단해서 음악감상이나 게임을 하는데 몰입도를 아주 완벽히 높여준다. 리얼 7.1채널을 지원하는 음원을 테스트할 때는 실감 나는 사운드를 체험할 수 있었고 특히나 놀라울 정도로 강력한 진동기능은 본 제품을 더욱 매력 있게 만들어 주었다.

상상 이상의 진동은 헤드셋을 책상 위에 올려놓고도 느낄 수 있는 수준이었다. 진동기능을 선호하지 않는 유저들은 소프트웨어 메뉴에서 진동 세기 조절을 하거나 활성화를 해제해서 사용하면 된다.




마이크는 자유롭게 위치조절이 가능한 플렉시블 타입으로 140mm의 넉넉한 길이를 제공한다. 고정력 또한 아주 우수한 편이라 원하는 위치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노이즈도 거의 없었으며 팀원간 음성 채팅시 깨끗하고 선명한 대화가 가능했다.



■ 마무리




지금까지 COX CH60 리얼 7.1 진동 RGB LED 헤드셋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리얼 7.1채널을 지원하는 현존 최고 수준의 가성비를 가지는 제품으로 사플을 위한 최적의 게이밍기어가 아닐까 생각된다.

좌우 각 드라이버에 프런트/센터(40mm), 사이드(30mm), 리어(30mm) 그리고 서브우퍼(20mm)까지 4개의 드라이버가 장착 제대로 된 7.1채널의 음원을 출력하며 강력한 진동기능이 더해져 입체적이고 현실감 있는 음향을 즐길 수 있다. 쿠션감 좋은 플렉시블 이어패드와 자동으로 늘어나는 헤드밴드는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며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는 선명하고 깔끔한 대화를 가능하게 한다.

RGB LED가 적용되어 있어서 시각적인 퍼포먼스도 높으며 편리한 인라인 컨트롤러는 각 유닛별 세부 볼륨조절까지 가능하다.

단점을 찾기가 어려운 제품이지만 굳이 찾자면 컨트롤러 크기가 제법 크며 컨트롤러에 탑재된 메인 볼륨 노브로 볼륨조절 시 8씩 왔다 갔다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세부조절이 가능했다면 완벽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다. 케이블도 제법 긴 편이라 컴퓨터를 곁에 두고 쓴다면 다소 불편함이 있겠으나 기자의 경우는 컴퓨터와의 거리가 제법 있는 편이라 오히려 더 편해서 이 부분은 호불호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제대로 된 사운드플레이 게임을 하고자 하거나 7.1채널 음원을 현실감 있게 즐기고자 하는 사용자에게는 이만한 제품은 없을 것이라 생각될 정도로 만족스러운 제품이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