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아시아 유저들과 모두 함께 쿵딱쿵!" - 태고의 달인 모두 함께 쿵딱쿵!

인터뷰 | 양영석 기자 | 댓글: 1개 |



지난 20일, TGS를 앞두고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는 도쿄에 위치한 본사에서 다수의 미디어 관계자들을 초청해 자사의 신작 라인업을 소개하는 반다이남코 PRE-TGS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한국과 일본 동시 출시 및 한국어화가 확정된 리듬액션 게임, '태고의 달인'의 신규 정보도 공개됐다.

시리즈 신작 ‘태고의 달인 모두 함께 쿵딱쿵!’은 최신 인기곡과 클래식, 버라이어티 및 애니메이션 OST 등 70여 곡 이상의 다채로운 음악들이 수록되며, PPAP와 같은 히트곡도 다수 수록된다.




PS4로 출시되는 '태고의 달인 모두 함께 쿵딱쿵!'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바로 신규 콘텐츠인 '세션 연주'다. 세션 연주는 멀리 떨어져 있는 친구나 가족들과 함께 플레이할 수 있는 '프렌드 세션 연주'와 캐릭터 및 유명인과 대결하는 ‘게스트 세션 연주’로 나뉜다. 먼저 프렌드 세션의 연주는 PSN 계정을 등록 그 자리에 없는 친구나 가족의 연주 데이터를 통해 함께 연주를 하는 방식이며, 게스트 세션 연주의 경우 하츠네 미쿠, 도라에몽, 헤이하치 등 인기 캐릭터들이 등장해 함께 연주를 진행하는 방식이다.

또한 신 요소로 '태고 랭크 매칭'이 추가되어 전국적으로 플레이하는 유저들과 함께 실력을 검증할 수 있는 모드도 추가된다. '태고 랭크 매칭'은 전국에 있는 플레이어의 연주 데이터와 매칭이 되는 방식이며, 연주 배틀을 통해 승격과 강등하는 시스템이 도입되어 상위 랭크 도전을 진행할 수 있다.



새롭게 추가된 '게스트 연주 세션'

반다이남코는 이번 '태고의 달인 모두 함께 쿵딱쿵!'의 발매를 기념하여 전용 컨트롤러인 '동봉판'도 발매할 예정이며, 추가로 레이아크의 유명 리듬게임 'DEEMO'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 'DEEMO'의 다수의 곡 역시 준비되어 있다.

아래는 반다이남코 PRE-TGS 현장에서 진행된 '태고의달인 모두 함께 쿵딱쿵!' 세션의 현장 질의응답 내용이다. 질의응답과 프레젠테이션에는 태고의 달인 우에다 아야노 PD와 사사오카 타케히토 프로듀서가 참석했다.



태고의 달인 사사오카 타케히토 프로듀서(좌), 우에다 아야노 PD(우)

Q. 리듬게임의 핵심은 '곡'이라고 할 수 있는 만큼, 다운로드곡의 업데이트는 어떻게 이뤄질 예정인지 궁금하다.

=지역마다 간혹 다른 곡도 있겠지만, 대체적으로는 동일한 곡들이 추가될 예정이다. 같은 곡들로 아시아 지역의 친구들과 랭크 매치, 프렌드 매치가 가능하다.


Q. 아시아 랭크 매치로 순위가 나오게 될 텐데, 랭킹은 일정 주기로 리셋되는 형식인지 궁금하다. 그리고 상위 랭킹에 따른 보상이 있는가?

=단위가 존재해서, 플레이를 하면서 포인트를 쌓으면 높이는 형태로 진행된다. 대전 포인트를 모아서 전체 공통적으로 순위가 매겨지게 되고, 리셋되지는 않을 예정이다.


Q. 태고의 달인 유저층이 폭이 넓은 만큼, 오프라인 대규모 대회나 e스포츠화에 대한 계획도 있을 것 같다.

=그런 부분은 좋다고 생각하고 있다. 앞으로를 기대해볼만하지만, 아직 준비된 건 없다.


Q. 새로 추가된 세션 연주는 온라인 실시간 플레이가 아닌 비동기식으로 진행되는 형태인데, 이렇게 콘텐츠를 구성한 이유는 무엇인가?

=리얼타임 대전을 하지 않은 이유는 태고의 달인 유저층을 고려한 부분이다. 태고의 달인 유저층이 정말 넓다. PSN PLUS 회원이 아니더라도 랭크 매치를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비동기 방식을 선택했다. 세션과 랭크 연주에 사용되는 데이터는 최고 기록이 아닌 가장 최근의 플레이 기록 데이터가 남게 된다.


Q. 태고의 달인을 전용 컨트롤러가 아닌 듀얼쇼크로 플레이해도 문제가 없을까?

=태고의 달인의 노트는 복잡한 구조가 아니다. 그래서 최대한 연주를 지원할 수 있도록 간단히 구현했다.


Q. 이번에는 아시아 지역에서 동시에 발매가 되는데, 각 국가마다 업데이트되는 특별한 오리지널 곡들이 있는지 궁금하다.

=태고의 달인은 아시아에서도 다들 함께 플레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기본적으로는 공통의 곡이 들어간다. 앞서 언급했든 국가별로 일부 곡이 다를 수 있다. 추후 계획은 아직 검토 중이라 밝힐 수 있는 단계가 아니다.







Q. 혹시 이번 수록곡 중 K-POP 곡이 있는지 궁금하다.

=이번에는 K-POP이 수록되어 있지 않다.


Q. '태고의 달인'을 콘솔로 출시하는 것에 대한 소감이 궁금하다.

=이번에는 아시아 지역에 동시 발매되는 만큼, 태고의 달인이 각국의 언어를 지원하고 있다. 우리는 아시아의 모든 남녀노소가 놀고 싶어 하는 모습의 태고의 달인을 만들려고 하고 있다. 아이들이 이 게임을 봤을 때, 게임의 곡 명만 봐도 "이 게임은 이런 거다, 태고의 달인이다"하고 인지할 수 있도록 만들고 있다. 또, 유저 콘텐츠 시즌 패스를 준비 중에 있으니 시즌 패스를 구매하셔서 전 세계 아시아의 다른 유저들과 다채로운 플레이를 해주셨으면 좋겠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