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정해진 것은 없다, 원하는 대로 즐겨라! '소드 아트 온라인: 페이탈 불릿'

인터뷰 | 원동현 기자 |


⊙개발사: Dimps ⊙장르: 액션 RPG ⊙플랫폼: PC, PS4, XB ONE ⊙발매일: 2018년 2월 8일

지난 19일,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ADM 커뮤니티 갤러리에서는 '소드 아트 온라인: 페이탈 불릿(Sword Art Online: Fatal Bullet, 이하 페이탈 불릿)'을 담당하고 있는 후타미 요스케 PD와의 원격 인터뷰가 진행됐습니다. 자신이 직접 캐릭터가 되어 수많은 동료와 모험을 즐길 수 있다는 '페이탈 불릿', PD가 직접 소개한 그 매력 포인트를 전달해드립니다.







▲ 후타미 요스케 PD

안녕하세요!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의 후타미 요스케입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페이탈 불릿'은 '슈팅'과 'RPG'를 섞은 '슈팅 RPG'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자신이 주인공이 되서 소드 아트 온라인에 등장하는 수많은 캐릭터들과 함께 모험을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자신이 소드 아트 온라인의 세계로 들어가서 어떻게 스토리를 진행해갈지 많이 기대가 되실 텐데요. 자신의 선택에 따라 스토리가 변하는 부분이 분명 있기 때문에 기대해주시기 바랍니다.


Q. '페이탈 불릿' 고유의 조작법이나 시스템적 특징, 그리고 강점 등에 대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작품은 슈팅 게임에 익숙하지 않은 유저분들도 쉽게 즐길 수 있게 만들어졌습니다. 슈팅 게임적인 요소가 들어간 것치고는 굉장히 라이트하게 만들어졌어요. 이번에는 '불릿 서클'이라는 특징적인 시스템이 있습니다. 이 시스템을 통해 독특한 슈팅 RPG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아울러 슈팅 게임이 익숙하지 않으신 분도 얼마든지 클리어하실 수 있는 난이도로 조정되어 있습니다. 이미 슈팅 게임에 익숙한 분은 굉장히 빠르게 게임을 클리어하실 수 있는 그런 난이도입니다.

그리고 원작에서도 등장한 바 있는 '불릿 라인'이라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타겟된 적을 시각적인 효과를 통해 보여주는 시스템입니다. 이러한 TPS적인 요소들이 구현되어있기에 충분히 재밌게 즐겨주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 불릿 서클과 불릿 라인의 묘미는 과연?


Q. 슈팅 RPG라 하면 단순한 패턴이 반복될 거 같은데, 어떤 심화요소가 준비되어 있는지 궁금합니다.

슈팅 게임은 아무래도 단순해지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페이탈 불릿'은 RPG 요소가 추가됐기 때문에 콘텐츠가 상당히 추가된 편입니다. 그렇게 스토리를 진행해가다 보면 새로운 요소를 많이 찾을 수 있게 되죠. 그리고 캐릭터마다 특정 호감도를 달성하게 되면 서브이벤트가 발생하는 등 다채로운 콘텐츠가 구현되어 있습니다.

'페이탈 불릿'은 앞서 말씀드렸듯 굉장히 다채롭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어떤 스킬을 사용해가는지에 따라 주인공의 성장이 달라지거나 자신만의 의상을 만들 수 있는 등 '페이탈 불릿'만의 특징적인 시스템들이 있습니다. 이렇듯 게이머 분들이 즐겨주실 수 있는 부분이 상당히 다양하게 만들어져 있으므로, 각각의 방식으로 즐겨주시기 바랍니다.


Q. 엔드콘텐츠는 어떤 방식으로 구현되어있나요?

'페이탈 불릿'에는 온라인 콘텐츠도 도입되어있으며, 게임을 즐기다가 나오는 드롭아이템에도 여러 가지 스킬이 붙는 등 다양한 목적으로 배틀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 번 클리어한 뒤에 난이도를 올려 색다른 재미를 느끼실 수도 있습니다.


Q. 이번 작품은 파티플레이를 굉장히 강조하는 거 같은데, 어떤 특징이 있을까요? 파티 플레이 콘텐츠의 볼륨은 어느 정도인지 궁금합니다.

페이탈불릿은 파티 플레이를 장려하고 있습니다. 싱글로서도 분명 클리어할 수 있지만, 많은 시간이 걸리고 힘들어지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런 부분은 온라인으로 파티원들과 즐겨주시면 보다 쉽게 게임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아울러 파티 플레이를 할 떄 힐러로서 활약을 하느냐 버퍼로서 활약을 하느냐에 따라 스킬이 달라집니다. 또한, 각각의 역할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 하면 불안정 요소가 생기기 때문에 협력이 중요합니다.


Q. 마지막으로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페이탈 불릿'은 본인이 직접 게임 내 캐릭터가 되어 동료들과 함께 모험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소드 아트 온라인을 처음 하시는 분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작품이니 부디 즐겁게 즐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