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우절 특집] 여러분 이거 다 거짓말인거 아시죠? '2018년 만우절'

기획기사 | 정필권 기자 | 댓글: 29개 |



만우절이 올해에도 어김없이 찾아왔습니다. 크리티컬한 거짓말만 아니라면, 사람을 웃게 할 수 있는 거짓말이라면 용인되는 날이기도 합니다. 게임사에게 있어서는 억눌렀던 자신들의 센스를 한껏 발산할 수 있는 시간이기도 하고요.

매년 4월 1일을 정성스레 준비하는 '만우절 장인'들부터 거짓말 속에 그럴듯한 업데이트의 내용을 섞은 개발사, 한편으로는 우리의 눈물을 훔치는 개발사까지. 올해는 게임사들은 과연 어떤 깜짝 거짓말들을 준비했을까요? 국내 게임사와 해외 개발사들의 만우절 기행(?)들을 모아봤습니다.


작은 포투의 매운 맛을 보여주마! - 니드포스피드 엣지


니드포스피드 엣지에는 만우절을 기념하며 '스마트 포투'가 게임 내에 추가됩니다. 그것도 여느 슈퍼카의 빰을 두어 번 때리고 남을 정도로 말이죠. 모든 능력치 최고 수치를 찍고 있고, 슈퍼카들 사이에서도 독보적인 존재감을 뽐냅니다. 평화로운 도로 위의 초식동물 같아 보이지만, 작은 접촉사고에도 격한 반응을 보여주며 상대를 압도합니다. 아. 참고로 스마트 포투의 가격은 2,500만 원쯤 되며, 국내에서는 경차가 아닌 소형차로 취급되고 있습니다. 작다고 무시하면 안됩니다.



우리에게 바다는 너무 좁다 - 우주 함대전


매년 워게이밍의 만우절에는 특별함이 있었습니다. 작년에는 월드 오브 탱크에서는 화성으로 탱크들을 날려버리면서 무중력을 이용한 독특한 특별 모드를 준비했었죠. 그래서 올해에는 월드 오브 워쉽을 우주로 옮겼습니다. 우주전을 위한 새로운 함선, 승무원들까지 준비하는 치밀함도 보였습니다. 아마 이 정도면 '스페이스 오브 배틀쉽' 정도로 불러도 되지 않을까요?



피규어 백.년.장.인- 델리아&네반 피규어


고대부터 인간은 존재하지 않는 것들의 형상을 만들어내며 3차원에서 이루어질 수 없는 욕구를 충족해왔습니다. 괜히 피그말리온 이야기나 빌렌도르프의 비너스 같은 것들이 나온 것이 아닙니다. 올해 마비노기 영웅전에서는 피규어 '백.년.장.인'의 손으로 '델리아, 네반 피규어' 제작 계획과 제작자의 작업과정을 공개했습니다. 영상에서는 피규어 백년장인이 직접 빚어내는 델리아의 유려한 모습을 확인할 수도 있죠. 마비노기 영웅전이 야심 차게 선보이는 델리아, 네반 피규어는 2081년 12월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날만 기다렸다 - 블리자드 2018 만우절 이벤트


매년 만우절마다 참신한 거짓말을 준비했던 블리자드는 올해에도 우리를 놀라게 할 만한 것들을 들고왔습니다. 이쯤 되면 블리자드는 매년 만우절 준비에만 몇 개월을 쏟는 것 같아요. 아무튼, 올해 블리자드는 오프라인 오락실을 개장한다는 소식을 전해왔습니다. 스타크래프트 틀린 그림 찾기, WOW 댄스배틀, 디아블로 고전 공포화, 하스스톤 딱지, 오버워치 VR까지 우리를 설레게 할 수 있는 모든 요소를 집어넣었습니다. 무엇보다 백미는 '찾아오시는 길'! 이건 우리를 물리적으로 놀랍게 만들어 줄 겁니다.












▲ 우서경의 흑심은 블리자드 오락실 페이지에서...


캐릭터를 걸고 PVP? - 검은사막 모바일


3월 30일 신규 캐릭터 '무사'를 업데이트했던 검은사막 모바일은 4월 1일을 기념하며 새로운 시스템을 대거 추가합니다. PC 원작에서도 등장했던 '월드보스 벨'을 모바일에서도 구현할 예정이며, 메이드 시스템과 영지침공, 샤카투 던전 등 다양한 시스템의 이미지를 공개했습니다. 무엇보다 충격적인 것은 '하드코어 대전'. 이를 통해 패배자의 캐릭터를 합법적으로 삭제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제 분쟁이 났다면 당당하게 말해보세요. "어? 레인저네? 스틸 당했네? 화나네? 야! 일대일 투기장으로 따라왓!"





모험 그리고 개념 해제 - 던전앤파이터


던전앤파이터는 시즌5 Act.11에서 Act.41로 업데이트를 30계단이나 뛰어넘으며 대격변을 예고했습니다. 그야말로 우리가 가지고 있던 모든 개념과 상식을 뒤엎는 형태로 말이죠. 실사 같은 그래픽을 자랑하는 '언-리얼 모드'를 공개하는 것은 물론, 적청 안경과 모션체어를 이용한 '4D 모드', 자동사냥 기능 추가, 경력기술서, 자기소개서 등을 입력하여 면접을 볼 수 있는 '구인구직 게시판'까지 그동안 억눌렀던 모든 것을 해제하는 '봉인해제'를 선보입니다. 아! 벌써부터 던파를 4D로 즐길 생각을 하니, 아주 설레는군요!






이제 채집도 증강현실이다 - 파이널판타지 14 온라인 GO


언제까지 게임 내에서만 채집을 하실 생각이십니까? 그래서 스퀘어 에닉스가 준비했습니다. '파이널판타지 14 온라인 GO'는 에오르제아의 채집가들에게 현실에서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제는 우리 생활에 들어온 GPS와 증강현실을 이용해서 현실에서도 에오르제아의 자원들을 채집할 수 있죠. 아. 핸드폰이 깨지면 어떻하냐고요? 때로는 현실보다 가상의 자원이 더 중요한 법입니다.



카드로 즐기는 격투 대전? - 하'도'스톤


캡콤은 스트리트 파이터V를 활용한 전략 카드 배틀 하'도'스톤을 공개했습니다. 이름부터가 뭔가 의심쩍지만, 무려 실제 플레이할 수 있는 버전까지 준비했죠. 게임의 규칙은 간단합니다. 각 기술을 담은 카드들로 덱을 구성한 뒤, 상대와 대전을 진행하면 끝이거든요. 경기에서 이기면 잔뜩 두드려 맞은 상대의 얼굴 사진도 수집할 수 있습니다. 액션의 명가가 만들어낸 카드 전략 배틀은 조만간 출시되지 않을 예정입니다.



▲ 게임 플레이는 하'도'스톤 특설 페이지에서


유비의 감자를 터뜨릴 시간 - Uplay 관리자 계정 유출?


유비소프트가 보유한 게임 유통 플랫폼 'Uplay'에서는 관리자 계정의 기능이 일부 유출되어 큰 논란을 빚었습니다. 유플레이 프로필 하단에 관리자 콘솔 기능이 개방되었고, 여기서는 게임을 추가하거나, 플레이어를 밴 하는 등 다양한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서버를 셧다운 하는 기능까지 개방됐죠. 그러니까, 이 시간부로 유비 소프트 게임을 플레이하는 여러분은 저에게 잘 대하는 것이 좋을 겁니다. 황숙의 감자들은 제가 마음대로 닫아버릴 수 있게 됐으니까요.





그저, 눈물만. - 소울워커


모두가 거짓말을 하며 하하호호 웃는 날이지만, 기적의 차트 역주행을 보여준 '소울워커'는 그럴 수 없었습니다. 소울워커는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하루 하루가 만우절 같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라는 애틋한 멘트를 남겼습니다. 최근 이슈로 유저 수가 급격히 증가한 소울워커에게는 오히려 지금의 상황이 더 거짓말 같을지도 모르겠습니다.



▲ 앗.. 아아..


이것이 체-신 그래픽 - 8비트 포켓몬 고


포켓몬 고는 최신 그래픽 기술을 도입하여 더 리얼한 포켓몬 밀렵, 아니 포획을 즐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무려 4K까지 지원하는 8-bit 도트라니! 놀랍지 않나요?





PS4는 바다에서 잡아오는거 몰랐음? - 플스 잡이


소니 인터렉티브 엔터테인먼트(이하 SIE)는 트위터를 통해서 PS4를 낚아올리고 있는 모습을 공개했습니다. 부디 PS4 프로의 어획량이 늘어, 물량 대란이 조금 완화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풍어제를 지내야 하나...



▲ PS4를 끌어올리고 있는 SIE 직원의 모습


그야말로 내 시각의 게릴라 - 호라이즌 제로 던 베게


'호라이즌 제로 던'으로 작년을 달궜던 게릴라 게임즈는 이용자들의 시각을 압살할 '다키마쿠라'를 공개했습니다. 에일로이인줄 알았다면 그건 착각입니다. 다키마쿠라의 주인공은 살인광, 전쟁광 '닐'이거든요. 악! 내눈!



▲ 이리로 껴안도록 해
공유하기
주소복사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