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에서 이어지는 수렵! '몬스터헌터 월드' PC판 추천 사양 가이드

기획기사 | 정수형 기자 | 댓글: 77개 |



수렵 액션 게임의 대명사 '몬스터헌터' 시리즈의 최신판! 캡콤에서 개발한 '몬스터헌터 월드(이하 몬헌 월드)'의 PC판이 8월 10일 스팀으로 출시된다.

이미 올 초에 PS4, XBOX 등 콘솔 플랫폼으로 먼저 출시된 바 있는 몬헌은 캡콤 역사상 최다 판매량을 갱신할 만큼 전 세계적으로 흥행하였으며, 그만큼 재미는 확실히 보장되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대작이다. 몬헌 월드는 현재 스팀에서 예약 구매가 가능하며, 구매 페이지에서 시스템 요구 사항도 미리 확인해 볼 수 있다.



▲ 몬스터헌터 월드 PC판의 최소 / 권장 사양
[클릭시 확대됩니다]

사양을 살펴보기 전 현 상황에서는 최소 사양에 대한 언급은 가급적 하지 않겠다. 제작사에서 발표한 최저 사양은 말 그대로 간신히 돌아갈지도 모르는 최저 사양이다. 겨우 턱걸이 수준이기 때문에 간혹 최저 사양임에도 게임이 안 돌아가는 상황도 생긴다. 게다가 우리는 간신히 돌아만 가는 사양으로 게임을 즐기고 싶진 않다.

현재 몬헌 월드 PC판은 출시된 게임이 아니기 때문에 표시된 최저 사양으로 원활한 플레이가 가능한지 확신하기 어렵다. 따라서 앞서 언급한 대로 최저 사양에 대한 언급은 추후 게임이 출시된 이후 테스트를 통해 내용을 보충하고자 한다.

그런고로 권장 사양부터 살펴보면 몬헌 월드의 시스템 요구 사항은 꽤 높은 편이다. CPU는 그리 높은 수준이 아니지만, 그래픽카드가 GTX1060 3GB이다. 보급형이지만 최신 그래픽카드를 요구한다면 최상급 옵션 등으로 즐기기 위해선 GTX1060 이상의 그래픽카드가 필요하다는 의미가 있다.

▲ IGN 몬스터헌터 월드 PC판 체험 영상 [영상 출처 - https://youtu.be/0XqWMZVdJ_A]

지난 25일, 미국 게임매체 IGN에서 사전에 몬헌 월드를 체험한 영상을 공개하였다. PC판에 최적화가 얼마나 잘되었는지를 중점으로 살펴봤으며, 총 4시간 동안 다양한 시스템 환경에서 게임플레이가 진행되었다. IGN에서 테스트한 바에 따르면 그래픽카드별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했던 최대 옵션은 아래와 같다.




테스트 결과를 보면 최고 옵션에서 60fps로 게임을 즐기기 위해선 GTX1070의 그래픽카드가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만일 해상도를 1440p로 올린다면 GTX1080으로도 60fps를 유지하지 못할 만큼 요구 사양이 높아지며, 1440p에서 60fps, 최고옵션으로 게임을 즐기고 싶다면 GTX1080TI 그래픽카드를 사용해야 할 것으로 예상된다.

※ 주요 부품별 성능 비교를 통해 합리적으로 컴퓨터를 구매하세요



▲ 클릭시 확대됩니다

위의 표는 CPU와 그래픽카드의 성능을 비교한 순서입니다. 부품별로 자신이 원하는 용도를 체크한 후 몬스터헌터 월드 추천 견적을 확인하세요. 컴퓨터를 선택하시면 더욱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낮음




몬헌 월드를 체험해본 해외매체 대다수가 PC판 이식이 매우 잘 되어 있다고 평가하고 있다. 앞서 언급한 IGN에서도 최고사양을 하기 위해선 사양 요구치가 꽤 높은 편이지만, 게임을 즐기는 것 자체에 큰 무리가 가진 않는다고 언급한 바 있다.

비교적 저렴한 PC가격에 몬헌 월드를 즐기고 싶다면 위 사양이 적합할 것이다. 몬헌 월드의 CPU 요구치는 그리 높지 않다. 최저 사양은 물론, 권장 사양에서도 고성능을 요구하진 않는다. 따라서 저사양으로 즐길 경우 CPU는 딱 권장 사양에 맞춰 구매한 뒤 그래픽카드와 램에 투자하는 것을 추천한다.

해외 테스트 결과에 따르면 GTX970도 충분히 높음 사양에서 게임 구동이 가능하다고 한다. GTX970의 경우, GTX1060보다 성능이 조금 떨어지는 수준이니 GTX1050ti 정도면 낮음 사양에서 상시 60FPS를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높음 설정에서도 플레이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지만 상시 60FPS가 유지될지는 미지수다.


■ 중간




쾌적한 몬헌 월드를 즐기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하는 사양이다. 권장 사양보다 한 단계 높은 CPU로 몬헌 월드 이외에 다른 게임들도 무난하게 즐길 수 있다. 그래픽카드는 제작사에서 권장 사양으로 설정한 GTX1060을 사용한다.

현재 그래픽카드 시장은 새로운 아키텍처가 발표될 시기라 극비수기 상태에 접어들었다. 수입사 입장에서는 신제품이 발표되기 전 제품을 팔아야 하기 때문에 할인 이벤트를 자주 하게 되며, 적절한 이벤트를 찾아본다면 저렴한 값에 그래픽카드를 구매할 수 있을 것이다.

몬헌 월드 PC판은 사양별 그래픽 품질의 차이가 그리 크지 않다. 중간 옵션과 최고 옵션의 차이가 극히 미미한 수준으로써, 텍스트 품질로 사양별 성능에 차이를 두기보단 다른 기타 그래픽 옵션으로 차이를 두고 있다. 따라서 중간 옵션에서도 몬헌 월드의 빛깔 나는 그래픽 품질을 느껴볼 수 있다.



▲ PC와 플스 프로의 그래픽 품질 차이
[클릭시 확대됩니다 / 사진 출처 - GAMERANT]


■ 높음







최고 높음 옵션에서 쾌적한 플레이를 하고 싶다면 위 사양을 추천한다. 인텔 8세대 CPU 혹은 AMD 최신 라이젠 시리즈와 GTX1070의 조합이라면 몬헌 월드뿐만 아니라 최근 출시된 대부분 게임을 고사양으로 즐길 수 있다. 몬헌 월드 역시 최고 옵션에서 상시 60FPS를 충분히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만일 1080p 해상도보다 더 높은 1440p 해상도에서 몬헌 월드를 즐기고 싶다면 GTX1080ti 정도의 그래픽카드가 필요하다. 해외 테스트 결과에 따르면, GTX1080으로 1440p에서 최고 옵션으로 플레이할 시 상시 60FPS가 불가능했으며, 한 단계 낲은 높음 옵션에서만 상시 60FPS가 가능한 것으로 나타났다. 즉, 몬헌 월드의 모든 것을 최상급으로 즐기고 싶다면 GTX1080ti를 사용해야 한다.

하지만 앞서 언급한 것처럼 몬헌 월드의 최적화가 굉장히 잘되어 있다는 점과 그래픽 사양별 품질의 차이가 그리 크지 않았다는 점 등을 미뤄보아 굳이 초고사양까지 맞출 필요는 없을 것으로 보인다. 그래픽카드의 세대교체가 얼마 남지 않은 지금 GTX1080ti를 구매한다는 것은 큰 부담이 될 수 있다. 이 부분은 취향껏 선택하자.









▲ 쾌적한 PC 환경에서 다 함께 몬스터를 수렵해보자!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