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동향] 카미야 히데키 신작 '스케일바운드', 결국 개발 취소

기획기사 | 김규만 기자 | 댓글: 10개 |



인벤에서는 매주 화요일 한주 기업 소식을 모아 볼 수 있는 업계 동향 코너를 연재합니다. 금주에 예정된 행사와 지난주 공시, 구인, 사회공헌 활동과 상표권 등록 현황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이슈가 된 이야기를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이번 주 금요일에는 지난해 말 공개된 닌텐도의 새로운 콘솔기기, '닌텐도 스위치'의 이모저모를 알아볼 수 있는 프레젠테이션 행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비록 도쿄에서 열리는 행사이지만, 인터넷 생중계가 이뤄질 예정이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서초구에 위치한 넥슨아레나에서는 사이퍼즈 유저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유저 간담회, '새복잡쇼'가 진행되는데요, 올겨울 진행될 대규모 업데이트의 내용을 미리 확인할 수 있는 자리가 될 예정입니다.

해외에서는 2017년 기대작 중 하나라고 꼽히던 액션 RPG '스케일바운드'의 개발 취소가 확정되었습니다. 플레티넘 게임즈와 마이크로소프트가 손잡고 XBOX ONE으로 독점 출시를 예고했던 이 게임이 이제 출시될 확률은 아주 희박해졌습니다. 언젠가 다시 개발을 재개할지도 미지수이기 때문이죠. 그밖에 저번 주 게임업계 소식들을 모아봤습니다.


게임업계 주요행사 : "드디어 상세 스펙 공개? 닌텐도, 스위치 프레젠테이션 예고"

  • 넥슨 - '사이퍼즈 새복잡쇼' 유저 간담회(1월 13일, 서초구 넥슨아레나)
  • 닌텐도 - 스위치 프레젠테이션 (1월 13일, 도쿄 빅사이트)
  • 키덜트 & 하비 엑스포 - 키덜트 & 하비 엑스포 2017 (1월 19일~22일, 삼성동 코엑스)
  • 넥슨 - 삼국지 조조전 온라인 '군주의 밤' 유저 간담회 (1월 19일, 서초구 넥슨아레나)




  • 사이퍼즈 신년 유저 간담회, '사이퍼즈 새복잡쇼'

    네오플의 '사이퍼즈'는 2017년 새해를 맞아 유저들을 대상으로 하는 유저 간담회 '사이퍼즈 새복잡쇼'를 오는 13일(금요일) 넥슨아레나에서 진행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이번 유저 간담회에서는 올 겨울 진행될 예정인 대규모 업데이트 콘텐츠가 최초로 공개되며, '사이퍼즈'의 인기 성우가 참여해 진행하는 '보이스 드라마' 이벤트와 PVP 친선전 등이 펼쳐질 예정입니다.




    닌텐도 스위치 프레젠테이션

    지난해 말 등장한 닌텐도의 차세대 콘솔, '닌텐도 스위치'에 대해 더욱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는 행사인 닌텐도 스위치 프레젠테이션이 현지시각 1월 13일(금) 도쿄 빅사이트에서 개최됩니다. 행사는 13일 오후 한시에 맞춰 인터넷으로 생중계가 이뤄질 전망이며, 프레젠테이션이 끝난 이후 14일부터는 같은 장소(도쿄 빅사이트)에서 현장 체험회가 이뤄집니다.

    한편, 닌텐도 스위치는 2017년 3월 출시를 예정하고 있으며, 닌텐도 스위치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닌텐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키덜트 & 하비 엑스포 2017

    키덜트들이라면 사족을 못 쓰는 아기자기한 아이템들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시회, '키덜트 & 하비 엑스포 2017'이 삼성동 코엑스에서 1월 19일(목)부터 22일(일)까지 개최됩니다.

    행사에서는 각종 애니메이션과 게임, 영화 주인공들의 피규어부터 프라모델, RC카와 드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상품을 확인할 수 있으며, 프라모델 콘테스트와 보드게임존 등 부대 행사 또한 진행될 예정입니다. 전시기간 중 관람요금은 성인 12,000원, 초중고생 및 장애인, 국가유공자와 단체 관람의 경우 8,000원입니다. 관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삼국지조조전 온라인 유저 간담회, '군주의 밤'

    넥슨의 인기 모바일 SRPG '삼국지조조전 온라인'의 첫 번째 유저 간담회 '군주의 밤'이 오는 1월 19일(목)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서초구 넥슨아레나에서 진행됩니다.

    80명의 유저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유저 간담회에서는 1월 25일 업데이트될 예정인 콘텐츠들을 미리 공개하고, 2017년 개발 계획에 대한 발표가 이어질 전망입니다. 또한, '삼국지조조전 온라인'의 주요 개발진과 유저가 함께 의견을 나누는 질의응답 시간 또한 진행되며, 현장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선물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인재채용 : "신입 마케팅 인재부터 경력 기획자까지, 인재 채용 살펴보세요"





    @ 네오위즈플레이스튜디오에서는 웹보드게임 QA 담당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PC/모바일 고스톱 포커류 게임에 대한 게임 테스트를 담당하게 되며, 경력은 무관합니다. MS 오피스 활용능력자 및 테스트/QA와 관련한 지식 또는 관심이 있는 인재를 우대합니다. 모집 기한은 2017년 1월 18일까지이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네오위즈 채용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웹젠에서는 신입/경력 마케팅 인재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자격사항으로는 능통한 외국어(영어) 실력과 국내외 게임 사업PM 또는 게임 마케팅 경력이 필요합니다. 또한, 제2외국어 가능자, 해외 학위 소지 및 해외 생활 경험자 등을 우대합니다. 채용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웹젠 채용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불리언게임즈는 자사가 개발중인 모바일게임 '다크어벤저3'를 위한 기획자를 모집합니다. 게임 시나리오 및 세계관 설정, 대사 작업을 포함한 각종 텍스트 작업 등을 맡게 되며, 지원자격으로는 5년 이상의 경력과 PC/모바일 액션 RPG 개발 경험이 필요합니다. 유니티3D 사용 경험자 및 액션 RPG의 콘텐츠/시스템에 대한 이해가 높은 인재를 우대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채용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넥슨은 포켓 메이플스토리와 관련한 신입 게임 아트 인재(계약직)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주요 업무로는 UI 작업과 2D 도트 이미지 작업, 그래픽 리소스 정리와 툴 작업 등이며, 지원 자격으로는 그래픽 감각과 기본 드로잉 능력, 다양한 툴 학습에 적극적인 인재를 요구합니다. 채용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넥슨 채용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네오플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게임 '던전앤파이터'의 서버 프로그래머(신입/경력)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지원 자격으로 C/C++, 자료구조 및 알고리즘에 대한 이해도가 필요하며, 소켓 통신 및 멀티스레드 프로그래밍에 대한 이해, RDBMS 사용 경험 등이 필요합니다. 리눅스 환경에서 개발 및 서비스를 경험하였거나, 코드 리팩토링 등을 경험한 인재를 우대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네오플 채용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회공헌: 따뜻한 한 해를 시작하는 게임사들의 사회 공헌




    @ 엔씨소프트 문화재단과 미국의 MIT(메사추세츠 공과대학)가 공동으로 부산 소년의 집과 송도가정에 소위계층 과학 특별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소년의 집과 송도가정은 부모로부터 보호를 받지 못하는 아동들의 성장을 돋는 국내 대표 양육 시설들입니다.

    이번 과학 특별 프로그램은 물리, 화학, 광학 및 해양공학, 기계공학 등 8개 과목에 구조, 신체 물리, 힘과 압력, 눈, 카메라, 등 24개 주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모든 수업은 아이들이 일상에서 쉽게 접하는 현상과 생명, 물체 등을 통한 원리 설명과 과학 실험이 병행됩니다.





    @ 몬스터넷은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중인 온라인게임 '이터널시티3'에서 2016년 7월부터 12월까지 판매된 'VIP 티켓' 상품 수익금의 일부를 어린이 후원재단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후원금으로 전달했다고 밝혔습니다.

    몬스터넷의 권종락 대표는 "앞으로도 아픈 아이들과 그 가족들이 건강을 되찾고 더 큰 꿈을 가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겠다"며, "이터널시티3의 VIP 티켓 수익금 중 10%에 대해 매년 연말 기부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게임빌 서울 관악구에 위치한 아동 복지시설인 동명아동복지센터의 사랑의 장학금 및 베이비 박스 후원금을 동시 전달했다고 밝혔습니다. 벌써 5기를 맞은 '게임빌 사랑의 장학금'을 통해서 게임빌은 그동안 11명의 예비 대학생의 입학금을 지원했습니다. 베이비 박스 후원금은 40여 명의 영유아를 위한 의료비와 발달 검사비, 영아 용품 구매 등에 사용될 전망입니다.

    게임빌과 동명아동복지센터와의 인연은 올해로 14년을 맞이합니다. 게임빌은 매년 임직원 전체가 동참하는 사내 '사랑의 자판기 수익금'을 모아 나눔 활동을 계속해오고 있습니다. 한편, 게임빌은 올해 특히 사회 공헌에 집중하여 건전한 게임 문화 정착에 일조한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습니다.



    IR-공시: 위메이드의 신작 '이카루스M', 넷마블이 서비스한다




    @ 와이제이엠게임즈는 지난 9일 스튜디오HG의 한대훈 대표와 VR게임 '오버턴'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오버턴'은 한대훈 대표의 1인 개발작 '스매싱 더 배틀'과 세계관을 공유하는 VR 액션게임으로 HTC 바이브 및 오큘러스 등을 통해 출시될 예정입니다. 한편, 와이제이엠게임즈는 오버턴과 같은 국내 개발 게임들을 통해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는 동시에 오프라인 채널을 통한 서비스 및 프로모션 진행 등 다양한 계획들을 준비 중입니다.

    @ 더블유게임즈는 지난 6일 등기임원인 박신정씨가 19만 9,219주의 주식매수선택권을 행사한다고 밝혔습니다. 행사 주식수는 총 발행주식수의 1.2% 수준, 행사가격은 주당 2,560원이며 신주 상장 예정일은 1월 24일입니다.

    @ 이스트소프트는 지난 6일 시가 변동에 따라 1회차 기명식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의 전환가액을 1만 337원에서 9,665원으로 하향 조정한다고 공시했습니다.

    @ 넷마블은 위메이드아이오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 '이카루스M'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계약으로 넷마블은 '이카루스M'과 관련해 국내를 포함해 전 세계 글로벌 판권을 확보한 셈입니다. '이카루스M'은 지난 2014년 출시된 온라인게임 '이카루스'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하는 모바일 MMORPG로, 언리얼엔진 4를 사용한 그래픽과 다른 이용자들과 함께 실시간 전투를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갖춘 것이 특징입니다.




    @ 카카오는 지난 6일 공시를 통해 기존 기업어음 발행을 통해 조달한 단기차입금 일부를 자사가 보유 현금으로 일부 상환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로 인해 카카오의 단기차입금은 2천억 원에서 1천 500억 원으로 감소했습니다.

    @ 컴투스는 지난 5일 공시를 통해 주가 안정과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미래에셋증권과 200억 원 규모의 자기주식취득 신탁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계약 기간은 이날부터 내년 4월 5일까지입니다.



    등급분류 : PS4로 돌아온 '오퍼레이션 7 레볼루션', 청소년 이용불가 결정







    플레이스테이션4 플랫폼으로 개발되고 있는 온라인 FPS, '오퍼레이션7 레볼루션'이 청소년 이용불가 판정을 받았습니다. 등급 결정 사유는 사실적인 무기류 등을 이용한 대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과도한 폭력 표현과 선혈 묘사 때문입니다.

    지난 지스타 2016 소니 부스에서 시연을 진행하기도 한 '오퍼레이션7 레볼루션'은 남미, 유럽 등지에서 호평받고 있는 밀리터리 온라인 FPS 게임인 '오퍼레이션7'의 후속작으로, 전작의 무기 조립 시스템을 더욱 발전시켰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해당 게임은 2017년 1월부터 아시아 지역 서비스를 시작으로 북미, 중국 등지로 서비스 영역을 넓혀나갈 예정입니다.



    해외 소식 : 루머 무성했던 '스케일바운드', 결국 개발 취소 확정




    ◎ 한 설문조사 업체가 전 세계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어떤 이유에서 게임을 즐기는 지" 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했습니다. 그 결과, 남성 게이머의 다수는 경쟁을 위해 게임을 하고, 여성 게이머의 다수는 게임을 클리어하기 위해 게임을 즐긴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게임 관련 설문조사 업체인 퀀틱 파운드리(Quantic Foundry)는 세계 191개국 게임 사용자 23만 9천여 명에 대해 진행한 온라인 설문조사를 통해 게임을 플레이하는 동기에 대해 남녀 간 차이를 보인다고 전했습니다.

    온라인 설문조사에 응한 남성들이 가장 많이 언급한 플레이 동기는 '경쟁(Competition)'으로, 이는 전체 응답자 중 14.1%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파괴 욕구'(Destruction, 11.9%)와 게임 클리어(Completion, 10.2%)는 그 뒤를 따르고 있었습니다. 반면 여성 응답자들의 경우 게임 클리어(약 17%)를 플레이 동기로 가장 많이 언급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 다음으로 여성 응답자들은 판타지 욕구 충족(Fantasy, 16.2%)과 디자인(Design, 14.5%)등을 가장 많이 선택했습니다.

    - 가마수트라 원문: Survey: Men play games to compete, women play to complete





    ◎ 데빌 메이 크라이와 베요네타의 아버지, '카미야 히데키'가 참여해 기대를 모았던 신작 액션 RPG '스케일바운드'는 이제 더 이상 기다릴 수 없게 되었습니다. 지난해 말부터 간간이 들려오던 개발 취소 루머에 대해 마이크로소프트가 공식적인 개발 취소 사실을 전했기 때문입니다.

    코타쿠, 폴리곤 등 해외 게임 매체들은 마이크로소프트가 공식 문서를 통해 스케일바운드가 취소되었음을 알렸으며, 2017년에는 '헤일로 워즈 2'와 '크랙다운3', '스테이트 오브 디케이2' 등 다양한 라인업의 게임들이 출시될 예정이니 기대를 바란다고 전해봤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스케일바운드는 인간과 용이 공존하는 세상에서 주인공이 자신의 동료이자 친구인 용을 데리고 적과 싸우는 스토리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지난 E3 2014에서 최초로 공개됐으며, 공식 트레일러는 현재 유튜브에서 삭제된 상태입니다.

    - 코타쿠 원문: Microsoft Cancels Scalebound [UPDATE]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