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3주차 온라인 순위] "에오르제아에 새싹이 가득해!" FF14 첫 확장팩 등장

순위분석 | 박광석 기자 | 댓글: 247개 |


▲ 6월 3주차 온라인 순위
(PC방 이용률, 인벤 유저 투표, 각 게임 기사 반응도 등 다양한 지표를 취합해 선정합니다)

안녕하세요. 인벤 유저 여러분! 일년 중 태양이 가장 높이 뜨고 낮의 길이가 길어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는 절기 '하지'를 하루 앞두고 시원한 소식을 전해드리기 위해 찾아온 '6월 3주차 온라인 순위' 시간입니다.

지난주에는 국내 온라인 게임 시장에 오랫동안 회자될 사건이 하나 있었는데요. 바로 203주 동안 PC방 점유율 1위를 지켜온 '리그 오브 레전드'를 꺾고, 블리자드의 FPS '오버워치'가 그 자리를 차지했던 일입니다. 출시 당일 10% 이상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순조로운 출발을 시작했던 '오버워치'는 계속해서 점유율을 높였고, 출시 1주일 후엔 온라인 게임 시장에서 '마의 벽'이라고 불리는 점유율 20%를 가뿐히 넘기기도 했죠.

그리고 지난 17일, 출시 3주차에 들어선 '오버워치'는 29.36%의 점유율로 '리그 오브 레전드'를 재치고 PC방 점유율 1위를 달성했습니다. 비록 이 기록은 단 하루만 지속됐지만, 근 4년간 정상을 지키며 범접할 수 없는 왕으로 군림한 '리그 오브 레전드'를 치열한 경쟁의 세계로 이끌었다는 점만으로도 주목할만한 일이었습니다.

관련기사: [뉴스] 오버워치, 출시 3주만에 PC방 점유율 1위 달성




그럼 본격적으로 이번 주 온라인 순위를 살펴보겠습니다. 이번 주 순위표에서 가장 큰 상승을 기록한 게임은 지난주의 상승세를 이어받아 5단계 상승을 이뤄낸 '마비노기 영웅전'과 '파이널판타지14'입니다. 특히 '파이널판타지14'는 9단계 상승이라는 전례 없는 큰 상승폭으로 '제2의 전성기'를 꿈꾸고 있는데요. 과연 이러한 상승세의 원인은 무엇이며, 이외에 어떤 게임들이 순위 상승을 기록했는지 '6월 3주차 온라인 순위분석'을 통해 확인해봤습니다.



■ 불타오를 만큼 HOT! - 메이플스토리, 여름맞이 '태양이 후해' 이벤트 진행




13년차를 맞이한 넥슨의 MMORPG '메이플스토리'가 오랜만에 2단계 상승으로 온라인 순위 상위권에서 그 건재함을 과시했습니다.

'메이플스토리'의 상승세에는 지난 16일(목)부터 시작된 '태양이 후해' 이벤트가 크게 작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오는 29일(수)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에서는 게임 출석 혹은 사냥을 통해 2배 경험치 버프, 소모성 아이템 등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이벤트에서 가장 눈에 띄는 보상은 역시 '태양의 의자'인데요. '태양의 의자'는 몬스터 사냥 혹은 돌발 미션 수행으로 얻을 수 있는 'HOT 하지 상자'를 사용하면 랜덤으로 획득할 수 있는 행성 의자 아이템으로, 유저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는 거대한 외형과 불타는 듯한 이펙트가 특징입니다.

더불어, 메이플스토리에서는 랜덤으로 획득할 수 있는 '태양 의자' 외에 마음에 드는 행성 의자를 본인이 직접 고를 수 있는 '썬데이 선물' 이벤트가 함께 진행 중입니다. 33레벨 이상의 캐릭터를 보유한 유저는 오는 26일(일)에 접속만 하면, 수성부터 해왕성까지 태양계 8개 행성 의자 중 마음에 드는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이벤트로 꾸준히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메이플스토리'처럼, 다양한 이벤트와 업데이트로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게 해주는 국산 온라인 게임이 더 다양해지길 기대해봅니다.



▲ 오랜만에 태양계 행성 순서를 읊으며 놀아보자!



■ "에오르제아에 새싹이 가득해!" - 파이널판타지14, 첫 번째 확장팩 '창천의 이슈가르드' 출시




지난 14일, 온라인 MMORPG '파이널판타지14'에 첫 번째 확장팩 '창천의 이슈가르드'가 추가됐습니다.

이번 확장팩은 에오르제아 북부에 위치한 신규 지역 ‘이슈가르드’를 무대로 펼쳐지는 새로운 모험을 다루고 있는데요. 신규 종족인 '아우라'와 신규 직업 '암흑기사', '기공사', '점성술사'는 물론, 새로운 이동 수단인 '나는 탈 것'과 신규 퀘스트 등 다양한 콘텐츠가 함께 추가됐습니다.

'파이널판타지14'의 국내 퍼블리싱을 맡은 아이덴티티모바일은 '창천의 이슈가르드' 확장팩 출시를 기념해 14일부터 오는 7월 14일까지 한달간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가장 먼저, 이벤트 기간 내 새로 가입한 모든 유저에게 14일 동안 게임을 무료로 즐길 수 있도록 혜택을 제공하고, 해당 신규 유저가 ‘30일 이용권’을 처음 결제할 시, 기존 대비 50% 할인된 9,900원에 구매할 수 있도록 했죠.

또한, 1레벨에서 50레벨까지 원활한 성장을 돕기 위해 신규 캐릭터를 생성한 모든 유저에게 22레벨 무기를 제공하고, 해당 캐릭터로 30레벨을 달성할 경우 43레벨 무기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함께 진행하는데요. 이처럼 새로운 콘텐츠로 무장한 대형 확장팩과 신규 유저들의 편의를 고려한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준비한 '파이널판타지14'는 이번주에 무려 9단계 상승이라는 기록을 수립하며 단번에 온라인 순위 26위로 뛰어 올랐습니다.




한편, 지난 16일에는 넥슨이 '파이널판타지14'의 채널링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히면서 넥슨 아이디가 있는 18세 이상의 유저라면 별도의 가입 없이 에오르제아를 여행할 수 있게 됐습니다.

기존의 신규 유저 혜택은 물론, 파이널판타지 시리즈의 마스코트 캐릭터인 '사보텐더' 귀걸이까지 추가로 받을 수 있는 넥슨의 채널링 서비스로 인해 더 많은 '새싹' 유저들을 게임 속에서 찾아볼 수 있게 됐는데요. 새롭게 유입된 신규 유저들이 정착하고, '파이널판타지14'가 더 많은 사람들이 꾸준히 찾는 MMORPG로 발돋움할 수 있을지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됩니다.



▲ 넥슨 채널링 기념 지급 아이템 '사보텐더 귀걸이'



■ 온라인 순위 투표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