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3주차 온라인 순위] "오키드나가 명한다, 깨어나라!" 아키에이지, 13단계 상승

순위분석 | 박광석 기자 | 댓글: 214개 |


▲ 7월 3주차 온라인 순위
(PC방 이용률, 인벤 유저 투표, 각 게임 기사 반응도 등 다양한 지표를 취합해 선정합니다)

비교적 선선했던 초복을 보내고, 다시 새로운 한주가 시작됐습니다. 지난주에 가장 주목받았던 이슈는 단연 나이언틱의 증강현실 게임 '포켓몬 GO'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직 국내에 정식 출시가 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포켓몬 GO'를 플레이할 수 있는 지역을 찾아 전국의 '포덕'들이 집결하는 등, 그야말로 '포켓몬 GO 열풍'이 뜨거웠던 한주였습니다.

인벤 취재팀은 이러한 열풍의 중심에서 '포켓몬 GO'의 최신 정보를 전하고자 강원도 속초는 물론, 동해의 섬 '울릉도'를 직접 찾아 현장의 모습을 유저들에게 전해 드리고 있습니다. 포켓몬을 사랑하고 '포켓몬 GO'를 기대하고 있지만, 여러 가지 사정으로 인해 맘편히 떠날 수 없어 아쉬웠다면, 기사를 통해 '포켓몬 성지'의 모습을 간접적으로나마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요?

[취재] 포켓몬GO 원정대 2탄! 이번에는 '울릉도'로 떠납니다




다시 순위표로 시선을 옮겨보겠습니다. 이번 주 온라인 순위표에선 대부분의 게임이 한 단계, 두 단계 수준의 근소한 격차로 저마다 순위 경쟁을 벌이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중에서 유독 높은 상승률을 보이는 게임이 하나 있었으니, 바로 엑스엘게임즈의 MMORPG '아키에이지'입니다. '아키에이지'는 지난주 온라인 순위에선 50위의 성적으로 간신히 순위표에 이름을 올렸지만, 신규 업데이트 '오키드나의 증오' 추가와 함께 한주만에 괄목할만한 상승률을 기록했죠.

잠잠한 듯 보이는 온라인 순위 상위권에서도 '오버워치'와 '리그 오브 레전드'의 치열한 점유율 싸움이 계속되고 있는 이때, 3단계 이상의 높은 순위 상승을 기록한 게임들의 저력은 무엇인지, 또 어떤 신규 콘텐츠로 순위 상승을 이끌어냈는지 '7월 3주차 온라인 순위 분석'을 통해 확인해봤습니다.



■ "신규·복귀 유저여, 깨어나라!" - 아키에이지, '오키드나의 증오' 업데이트와 함께 순위 급상승!


지난 13일, 엑스엘게임즈의 MMORPG '아키에이지'에 여름 업데이트 '오키드나의 증오'가 추가됐습니다.

이번 업데이트 '오키드나의 증오'에서는 아키에이지 상용화 이후 처음으로 추가되는 신규 종족 '드워프'와 '워본'은 물론, 신규 지역, 11번째 능력 '증오', 기존 컨텐츠 보강까지 상당 부분에서 변화가 이뤄졌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주목할만한 것은 역시 신규 종족인 '드워프'와 '워본' 일텐데요. 이 신규 종족은 '변신'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기존의 네 종족과 차별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변신'은 30레벨 이상을 달성하면 특정 퀘스트를 통해 배울 수 있고, 해당 상태에서는 종족별로 전투 기술 6종과 유지 기술 4종으로 구성된 특화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강력한 능력을 지닌 '변신'에도 몇 가지 제약이 따릅니다. 우선 기존에 배운 능력 기술은 사용할 수 없고, 습득한 유지 기술 또한 적용받지 않습니다. 여기에 축산이나 농사 등 생활 관련 활동도 할 수 없는 것은 물론이고, 착용한 장비에 영향을 받지 않고 변신 고유의 전투 능력치만 적용됩니다.




엑스엘게임즈는 캐릭터 추가에 그치지 않고, 신규 유저는 물론, 복귀 유저들도 새로운 마음으로 아키에이지를 시작할 수 있도록 신규 서버 '곤'을 함께 오픈했습니다. '드워프'와 '워본'의 강력한 모습에 반한 유저들이 새로운 시작을 꿈꾸며 신규 서버 '곤'을 통해 아키에이지를 찾아왔고, 이러한 영향은 온라인 순위 13단계 상승이라는 대기록으로 이어졌습니다.

한편, '아키에이지'에서는 신규·복귀 유저들의 보다 편안한 캐릭터 육성을 돕기위한 PC방 이벤트가 함께 진행되고 있습니다. PC방 플레이 보상인 'PC방 행운 상자'를 사용하면 경이 등급 무기와 방어구, 10단계 아키움 빛 서리 에버나이트 목걸이, 꾸밈옷, 탈것, 전설 무기 등 유용한 고급 아이템을 습득할 수 있는데요. 신규 업데이트 '오키드나의 증오'에 맞춰 아키에이지 플레이를 고려하는 유저라면, 초반부터 얻을 수 있는 이러한 혜택들을 꼭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정보] 아키에이지 신규, 복귀 유저들이라면 필독! 게임 초반 놓치면 손해보는 정보들



■ 새로운 캐릭터는 언제나 환영이야! - '메이플스토리2', '클로저스' 온라인 순위 3단계 상승




넥슨이 서비스하는 온라인 RPG '메이플스토리2'와 '클로저스'에 각각 새로운 캐릭터가 등장했습니다. 바로 격투의 달인 '스트라이커'와 저격수 '티나'입니다.

지난 14일(목)에 추가된 '스트라이커'는 '메이플스토리2'의 10번째 직업으로, SP에 제약을 받지 않고 연속적으로 스킬 사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초보자부터 시작할 필요없이 '룬 블레이더'처럼 1레벨부터 바로 플레이 할 수 있기 때문에, 지루한 초반 구간 육성에 망설이는 유저라도 쉽게 도전해볼 수 있죠.

'스트라이커'를 플레이해본 유저들은 사용하기에 따라 최고의 성능을 낼 수도 있지만, 그만큼 컨트롤이 까다롭고 어려운 캐릭터라는 평가를 내렸는데요. 강력한 성능을 선호하고, 컨트롤에 자신있다면 '메이플스토리2'의 신규직업 '스트라이커'에 도전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한편, 오는 21일(목)에 정식으로 출시되는 저격수 '티나'는 '클로저스'의 9번째 플레이어블 캐릭터이자, 벌처스 늑대개 팀의 네 번째 멤버입니다. '강철 심장의 저격수'라는 별명에 걸맞게 차가운 표정이 돋보이는 '티나'는 출시 이전부터 순차적으로 공개된 일러스트와 티저 영상, 초성 힌트 등으로 많은 유저들의 관심을 모았습니다.

'클로저스'는 정식 업데이트 이전부터 '티나'에 대한 사전 정보 공개만으로 온라인 순위 상승을 이끌어냈는데요. 오는 21일에 추가되는 신규 캐릭터 '티나'가 앞으로의 온라인 순위에 어떤 영향을 끼칠 수 있을지 계속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 클로저스(Closers) 강철심장의 저격수 '티나' 티저



■ 온라인 순위 투표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