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주차 온라인 순위] 올 겨울을 책임진다! 메이플, 비욘드 업데이트로 순위 상승

순위분석 | 윤홍만 기자 | 댓글: 172개 |


▲ 1월 1주차 온라인 순위
(PC방 이용률, 인벤 유저 투표, 각 게임 기사 반응도 등 다양한 지표를 취합해 선정합니다)

인벤 유저 여러분, 휴일 잘 보내셨나요? 한 해의 시작과 함께 2017년 1월 1주차 온라인 순위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지난주에는 가는 해가 아쉬운 듯, 오는 해를 반기는 듯 많은 사람들이 게임보다는 밖에서의 시간을 즐기는 듯한 모습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 덕인지 상위권과 하위권에서는 이렇다 할 순위 변동이 눈에 띄지 않는 가운데, 중위권에서는 저마다 엎치락뒤치락하는 모습들이 보이고 있습니다. 그나마 상위권에서는 대규모 겨울 업데이트의 힘으로 '메이플스토리'의 순위가 올랐고, 반면 '블레이드&소울'은 아쉽게도 10위 밖으로 밀려난 모습을 보였습니다. 아울러 중하위권에서는 '하이퍼유니버스'가 큰 폭으로 하락했고 지난주 순위가 급등했던 '마비노기 영웅전' 역시 다시금 하락세에 들어간 모습입니다.




겨울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음에도 눈에 띄는 상승세를 발휘하지 못하고 있는 온라인 게임들입니다. 이번 온라인 순위 기사 시간에는 과연 그 가운데서도 어떤 게임들의 순위가 올랐는지, 그 원인은 뭐였는지 등에 대해 간단히 살펴보고자 합니다.



■ 올 겨울, 메이플과 함께! - '메이플스토리' 비욘드 업데이트의 힘으로 10위권 입성


최근 '메이플스토리'의 순위 상승세가 심상치 않습니다. 지난주 순위표에서 11위를 기록한 '메이플스토리'는 금주 온라인 순위표에서는 3단계나 오르며 마침내 온라인 순위 8위의 자리에 올랐습니다.

그간 꾸준히 10위권의 문을 두드려온 '메이플스토리'의 이번 순위 상승에는 지난 22일부터 시작한 대규모 겨울 업데이트인 비욘드의 덕을 톡톡히 본 것으로 보입니다. 원더 윈터, 이볼브, 유니온, 아르카나 총 4개의 테마로 진행되는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는 물론이고 신규 콘텐츠들도 대거 선보일 예정입니다.

그중 가장 먼저 선보인 원더 윈터에서는 성장 지원 이벤트와 함께 신규 콘텐츠인 드림브레이커를 공개했으며, 무릉도장 강적 개편에 나섰습니다. 제한된 시간 안에 미션을 달성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드림브레이커는 220레벨 이상의 캐릭터만이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인데요. 최종 미션을 달성하면 '아케인 심볼: 레헬른'과 교환할 수 있는 드림코인과 경험치를 받을 수 있으며, 클리어 기록이 주간 랭킹에 등록되기도 해 많은 유저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어서 1월 5일에는 비욘드 두 번째 업데이트인 이볼브가 진행될 예정으로 유저들의 기대감을 한껏 높이고 있습니다. 바로 이볼브의 메인 콘텐츠로 전 직업 신규 5차 스킬이 추가될 예정이기 때문입니다. 하나같이 강력하고 화려한 스킬들인 만큼, 유저들이 기대하는 것도 당연한 일이겠죠.

이볼브 업데이트까지는 이제 3일밖에 남지 않은 '메이플스토리'입니다. 과연 이볼브 업데이트 이후 메이플스토리의 순위는 어떻게 바뀔까요? 더욱이 비욘드 업데이트는 이제 막 중간에 다다랐습니다. 유니온과 아르카나 업데이트 역시 예정된 만큼 이후 '메이플스토리'가 어떤 성적을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 더욱 강해질 기회! - '마구마구' 새해 맞이 이벤트로 순위 6단계 상승




넷마블의 인기 온라인 야구 게임 '마구마구'가 새해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그 덕분일까요? '마구마구'의 이번 주 온라인 순위는 지난주와 비교해 6단계 상승한 결과를 기록했습니다.

그 첫 번째 이벤트로는 마구마구 스토브리그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12월 28일부터 1월 25일 이벤트 기간 중 접속한 모든 유저에게 원하는 팀의 엘리트를 제공하며, 동시에 엘리트 트레이드를 1회 무료로 이용할 기회가 주어집니다.

물론 마구마구 스토브리그 이벤트 외에도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 중에 있는데요. 다대다 플레이를 통해 모은 다다포인트를 이용해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다다익선 이벤트에서부터 12월 31일부터 1월 31일 한 달간의 구매 금액에 따라 리워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뉴 리워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니 올 한 해 최고의 구단주가 목표라면 이번 기회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한편, '마구마구'는 오는 1월 21일 마구마구 유저 간담회를 개최합니다. 총 100명의 유저가 참가할 수 있는 이번 간담회에서는 올 한 해 '마구마구'의 업데이트 방향과 새로운 모드 등에 대해 들을 수 있으며, 아울러 대만 유저와의 실시간 국가 대항전 테스트도 진행될 예정이라 벌써부터 많은 유저들이 기대에 차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야구 시즌도 아니건만 다양한 업데이트 소식과 유저 간담회 소식을 통해 순위 상승을 한 '마구마구'는 올해로 12주년을 맞이하며 국내 최장수 야구 게임으로 자리매김했는데요. 이번 이벤트와 유저 간담회를 통해 앞으로도 유저들에게 사랑받는 '마구마구'가 되길 기원합니다.



■ 온라인 순위 투표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