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4주차 온라인 순위] 겐지가 함께한다! '히어로즈 2.0' 기대감으로 3계단 상승

순위분석 | 김규만 기자 | 댓글: 157개 |


▲ 4월 4주차 온라인게임 인기순위
(PC방 이용률, 인벤 유저 투표, 게임 기사 반응도, 커뮤니티 반응 등 다양한 지표를 취합해 선정합니다)

어느덧 4월도 막바지에 다다르고, 다음 주면 모두가 기다려온 5월의 황금연휴가 시작됩니다. 이번 주 순위표상에는 1위부터 10위 사이의 변동은 없었지만, 비교적 하위권 게임에서 다소 큰 폭의 변화가 감지되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눈에 띄는 게임들은 역시 장시간 순위표에서 사라졌다가 다시 등장한 게임들일 텐데요, 한창 개편 움직임을 보이는 '트리 오브 세이비어'가 약 40위권에, 한동안 주춤하던 마비노기 영웅전 또한 다시 5계단을 상승하는 등의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지난주 신규 특화서버 '로키'를 정식 오픈한 장수 MMORPG 'R2' 또한 높은 폭의 순위 상승을 기록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10위권 밖에서는 꾸준한 상승을 이어오고 있는 '검은사막'이 신규 캐릭터 출시에 힘입어 다시 한 계단 도약하는 데 성공한 모습입니다. 이번 주 27일 '히어로즈 2.0' 업데이트를 앞둔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또한 대규모 업데이트에 대한 기대감 덕분인지 15위를 탈환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 전혀 다른 시공의 폭풍이 온다?! - '히어로즈 2.0' 기대감으로 순위 UP!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AOS,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이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앞둔 유저들의 기대감 덕분일까요? 지난 주 18위를 기록했던 시공의 폭풍은 또다시 15위를 탈환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4월 27일 적용을 앞두고 있는 대규모 업데이트 '히어로즈 2.0'은 말 그대로 2.0 수준의 새로운 변화를 예고했습니다. 영웅 진척도와 보상 시스템이 개편되는 것은 물론, 아나운서, 깃발, 스프레이와 같은 다양한 아이템의 추가, 그리고 이러한 치장용 아이템들을 구매하거나 제작할 수 있는 시공석과 파편 등을 골자로 하고 있죠. 또한, 신규 전장인 '하나무라'와 오버워치의 사이보그 닌자 '겐지'가 함께하는 것도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 겐지와 하나무라, 더 많은 변화가 함께할 예정

처음 '히어로즈 2.0'의 개발 방향을 발표한 이후 지금까지 순차적으로 정보를 공개해오고 있는 블리자드. 오는 25일에는 신규 동영상과 '시공의 도전자 2.0', 그리고 또 다른 신규 영웅 등의 정보가 추가로 공개될 예정입니다. 오버워치의 '겐지'와 디아블로의 여전사 '카시아'를 이을 새로운 영웅은 과연 누가 될까요? 기대가 됩니다.

히어로즈 2.0을 준비하기 위한 이벤트 또한 진행되고 있습니다. 지난주 21일 블리자드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메가 영웅 묶음 상품'을 공개했는데요, 기존 유저는 물론 새롭게 '히어로즈'를 시작하는 유저들에게 무려 20명의 영웅을 제공할 전망입니다. 묶음 상품은 암살자, 혼합형, 지원가 및 전문가, 방어형 총 네 가지의 테마로 준비되어 있으며, 히어로즈 2.0이 적용되는 시점부터 5월 22일까지 100 시공석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기간 내에 게임에 접속만 하면 100 시공석을 증정하는 만큼 사실상 20명의 영웅을 공짜로 얻게 되는 것과 다름이 없습니다. 단, 묶음 상품 중 한 가지 테마를 구매할 경우 100 시공석을 다시 모아도 다른 묶음 상품을 구매할 수는 없습니다.



▲ 접속만 해도 20종의 영웅들이 공짜!

끝으로 블리자드는 '히어로즈 2.0'의 출시를 기념하며 특집 이벤트 생중계 또한 준비하고 있습니다. 오는 4월 26일 새벽 3시 미국 현지와 동시 생중계되는 이번 이벤트 방송은 개발자들과의 대화, 특별 이벤트 매치 및 신규 시네마틱 영상 등으로 구성될 예정입니다.



■ 강력한 연계기가 특징! - '검은사막' 신규 캐릭터 '격투가' 등장


4월 8일 진행된 유저 행사를 통해 정보가 공개된 '검은사막'의 14번째 신규 캐릭터, '격투가'가 지난 20일 정식으로 추가되었습니다. 이와 함께 상위권 안착을 위해 꾸준한 모습을 보이는 것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신규 캐릭터 '격투가'는 기존 캐릭터들과는 다른 주무기 및 보조무기를 사용하는 직업으로, 적에게 접근해 다양한 스킬 연계를 이어나가는 스타일의 전투가 특징입니다. 투지를 고유 소모 자원으로 사용하며, '투혼의 조각' 시스템을 통해 특정 기술을 더욱 강력하게 만드는 것 또한 가능합니다.




격투가의 주요 스킬로는 상대의 품으로 파고들어 공격하는 '금강'과 무릎을 사용하는 '무릎 망치', '마구 오름' 및 '등각' 등 신체를 사용한 기술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그밖에 기공술 등도 사용이 가능하며, 연계 기술에 특화되어 있는 만큼 선행 기술과 이어지는 기술들을 손에 익혀나갈 필요도 있어 보입니다. 유저 행사에서도 언급되었던 만큼, 캐릭터에 익숙해질수록 더욱 강한 성능을 나타낼 것으로 생각됩니다.

한편, 검은사막은 신규 캐릭터 '격투가'의 출시를 기념하며 특정 레벨 달성 및 인장 획득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벤트들은 오는 5월 11일 정기점검 전까지 진행되며, 기간 동안 '격투가' 캐릭터를 생성해 15, 25, 35 등 레벨을 달성할 때마다, '금괴 100G', ‘클리프의 기술 특화 교본(1일)', '로렌가의 선물 상자' 등의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합니다. 또한, 각 레벨 달성자들 중 일부 인원을 추첨해 'LG 울트라 와이드 34인치 모니터', '모바일 문화상품권 1만원', '흑정령 보조배터리' 등을 추가로 선물할 예정입니다.

항상 엄청난 속도의 업데이트로 유저들에게 놀라움을 주는 '검은사막'의 행보. 올여름에는 또 한 번의 대규모 업데이트인 '카마실비아 파트2'가 예정되어 있는 만큼, 순위표 상위에 꾸준히 안착할 수 있을지 지켜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신규 특화서버 '로키' 등장! - R2, 'R2WARD 페스티벌'과 함께 순위 상승




웹젠이 서비스하고 있는 장수 MMORPG 'R2'는 지난 주 20일, 신규 특화서버 '로키' 오픈과 함께 'Twilight' 업데이트를 정식으로 적용하는 등 'R2WARD 페스티벌'의 주요 콘텐츠를 모두 공개했습니다. 신규 서버 개설의 영향일까요? R2는 이번 주 순위를 여섯 계단이나 오르는 성과를 보였죠.

R2에 새롭게 추가된 특화서버 '로키'는 기존 특화서버와는 차별화된 요소를 가지고 있는것이 특징입니다. ARS 전화 인증을 통해야만 가입할 수 있다거나, 또는 매주 최대 60시간만 이용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레벨 달성 시 장비를 지급해주는 것은 기존 특화서버와 같지만, 캐릭터 사망시 보급 장비 중 1종이 100%확률로 파괴된다는 것은 새롭게 추가된 시스템입니다. 최초 캐릭터 생성 시 나이트와 레인저, 엘프만을 선택할 수 있는 것 또한 마찬가지죠.



▲ 죽을 경우 지급 장비 1종이 100%로 파괴된다?!

신규 서버 '로키'의 추가와 함께, 기존 정식 서버들에 대한 'Twilight' 업데이트도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각 클래스 별 신규 스킬 추가와 강화 가능한 악세서리 아이템이 추가 등을 골자로 합니다.

또한, 인게임 콘텐츠 중 하나인 '몬스터 경주'에 대한 리뉴얼도 진행되었는데요, 이제 몬스터 경주 시 성 세금이 부과되지 않으며, 경주장에 날씨 효과가 적용되어 경주 결과에 영향을 미치게 되었습니다. 또한, 무작위로 몬스터들이 넘어질 확률이 추가되어 기존보다 더욱 박진감 넘치는 경주를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R2WARD 페스티벌을 맞이하여, R2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기념 이벤트 또한 실시합니다. 게임을 플레이하고 획득한 포인트를 사용하는 응모 이벤트와 출석 체크 이벤트, 변신 스킬북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 등이 진행중이며, 기간은 이벤트별로 상이합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R2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 온라인 순위 투표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