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4주차 온라인 순위] 한가위엔 FREE하게, '카스 온라인' 12단계 순위 상승

순위분석 | 김규만 기자 | 댓글: 223개 |


▲ 9월 4주차 온라인게임 인기순위
(PC방 이용률, 인벤 유저 투표, 게임 기사 반응도, 커뮤니티 반응 등 다양한 지표를 취합해 선정합니다)

지난주말에는 '배틀그라운드'가 스팀에서 또 한 번의 기록을 세웠습니다. 바로 동시 접속자 150만 명을 돌파한 것이죠. 뿐만 아니라, 게임트릭스가 집계한 지난주 평균 PC방 사용시간에서도 '오버워치'보다 약 10만 시간 이상 차이를 벌리며 PC방 순위 2위에 당당하게 자리매김했습니다.

또한, 지난주에는 몇몇 게임이 다음 주부터 시작하는 추석 연휴에 앞서 업데이트 및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일례로 마비노기 영웅전은 신규 콘텐츠인 엑스트라 에피소드: 아르카나를 업데이트했고, 던전앤파이터는 '오리진 업데이트'와 6위 자리를 되찾아왔죠. PC방 Free Time 이벤트를 시작한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은 12계단 순위 상승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한편, 한빛소프트의 '오디션'은 지난 주말 인천 송도에서 5개 국가가 참여하는 세계 대회를 처음으로 개최했습니다. 그밖에 지난 한 주 온라인 게임 소식을 살펴보겠습니다.



▲ 9월 22일 오후 11시 기준



■ 콘텐츠와 이벤트를 동시에! - 마비노기 영웅전, 엑스트라 에피소드 '아르카나' 업데이트


마비노기 영웅전은 지난 21일 '시즌3 챕터2 엑스트라 에피소드: 아르카나'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신규 레이드 보스 '아르카나'의 추가와 관련 스토리, 그리고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하는 이벤트 또한 시작했습니다.

아르카나는 인간 여성형 레이드 보스 몬스터로, 양손에 거대한 기계 무기를 활용한 공격이 특징입니다. 기본적으로 무기를 휘두르거나 폭발을 일으키는 근접전을 펼치지만, 이따금씩 충격파나 투사체를 발사하는 등 원거리 공격을 하기도 합니다. 또한, 필드 가장자리에 지속 대미지를 주는 장판을 설치하거나, 플레이어 하나를 고문실에 가두는 등 다양한 패턴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느 레이드 전투와 마찬가지로, 아르카나 또한 1일 1회 출격이 가능하지만, 오는 10월 12일(목) 점검 전까지는 '위기의 아르카나 이벤트를 통해 1회의 추가 출정이 가능합니다.



▲ 신규 인간형 레이드 보스 '아르카나'

엑스트라 에피소드 업데이트와 함께, 마비노기 영웅전은 추석을 맞이한 다양한 이벤트 또한 진행합니다. 새로 시작된 이벤트는 '위기의 아르카나', '달토끼와 찹쌀 쿵떡', 'PC방 12강 실화', '마영전 x KOF', '2017 프렌즈 퐁'까지 총 5종으로, 각자 이벤트 종료일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잘 확인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10월 12일 점검 전까지 진행되는 '위기의 아르카나'이벤트는 앞서 설명했던 것처럼 아르카나 레이드를 매일 1회 추가로 출정할 수 있게 해주며, 전투를 완료할 때마다 교환 상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온천 관리자의 기록'을 지급합니다. 이를 통해 고대의 전승 등 다양한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죠.

10월 19일 점검 전까지는 '달토끼와 찹쌀 쿵떡'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이벤트 참여 방식은 기존에 진행된 성장 이벤트와 동일하며, 30레벨 이상의 전투에서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고 다양한 떡을 얻어 달토끼를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달토끼는 총 15단계까지 성장시킬 수 있으며, 단계별로 성장할 때마다 다양한 캐시 아이템을 지급합니다.

유명 대전격투게임 '킹 오브 파이터즈(KOF)'와의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또한 오는 10월 19일까지 진행됩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캐시샵에서 마이와 유리, 쿄, 이오리 등 KOF에 등장하는 캐릭터의 복장 패키지를 구입할 수 있으며, 가격은 49,800원으로 모두 동일합니다.



▲ 업데이트와 함께 추석 이벤트도 시작!



▲ 이벤트 기간동안 만날 수 있는 'KOF 캐릭터' 아바타 패키지



■ "한가위엔 FREE하게!" - 추석 이벤트 시작한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12단계 상승




지난주 목요일 '추석맞이 카스온라인 업데이트'를 실시한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 약 12계단을 상승한 38위에 안착했습니다.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의 추석 업데이트는 두 가지 주요 업데이트와 네 가지의 추석 이벤트로 이뤄졌습니다. 주요 업데이트는 좀비 시나리오 시즌 6-4와 신규 초월 근접 무기 추가를 들 수 있습니다. 이벤트 기간 동안 해당 시나리오를 클리어한 유저들에게는 클리어 난이도에 따른 보상을 지급하며, 신규 초월 근접 무기로는 두 자루의 검으로 이뤄진 '팬텀 슬레이어'가 추가되었습니다.

추석을 맞이하여 진행되는 이벤트로는 '프리미엄 해독기 프로모션'과 'PC방 Free Time 이벤트', 금색 월병 수집 이벤트 및 송편, 보름달 이벤트가 있습니다. 이벤트 기간동안 PC방에서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을 즐길 경우 '파이슨 데스페라도'를 포함한 50 종의 아이템을 무료로 사용이 가능한데요, 이 덕분인지 이번 주 게임트릭스 순위표 상에서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 약 14위 이상 순위 상승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이벤트 기간동안 게임 내에서 금색 월병을 수집하면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이 가능하며, 접속 시간에 따라 다양한 버프 효과를 획득할 수도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추석 기간 중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 접속할 경우 추석 맞이송편 수류탄을 전원 지급합니다.






■ 첫 세계 대회 우승국은 인도네시아! - 한빛소프트 '오디션'의 순위표 재진입




한빛소프트가 서비스하는 장수 리듬댄스 온라인 게임 '오디션'이 순위표에 재진입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지난 주말인 23일(토), 오디션은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글로벌 국가대표 대항전 '더 월드클래스 토너먼트'를 개최했습니다. 한국과 중국, 대만, 인도네시아, 태국 5개국에서 각각 6명씩 선발된 국가대표들이 최강자 자리를 두고 치열한 경쟁을 펼쳤죠. 개인전 뿐 아니라 단체전 또한 국가대항전 형식으로 진행됐습니다.

토너먼트 경기 외에도, 이날 행사에는 관객들을 위한 마술 쇼와 오앤(오디션 애인)만들기, 유저 간 경기 등 다양한 부대 이벤트가 진행됐습니다. 또한, 개발진들과 유저의 소통을 위한 간담회가 진행되기도 했죠.




총상금 3만 달러(한화 약 3,400만 원) 규모의 이번 대회에서는 인도네시아 팀이 강세를 보였습니다. 단체전 1위는 물론, 개인전 우승과 준우승, 3위, 5위, 6위를 모두 인도네시아 선수들이 차지하며 말 그대로 상을 '싹쓸이'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죠. 대회에 참가한 우리나라 선수들은 안타깝게도 개인전에서는 6위 밖의 성적을 기록했지만, 단체전에서는 2위를 차지하는데 성공했습니다.

한편, 첫 번째 오프라인 세계 대회를 마친 '오디션'은 9월 21일부터 오는 10월 5일까지 9월 신규 음원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이벤트는 9월에 새롭게 업데이트 된 음원인 선미의 '가시나'와 현아(HyunA)의 '베베(BABE)'를 대상으로 합니다. 해당 음원을 매주 50회 플레이할 경우 경험치 20배 아이템(20회) 5개를 보상으로 지급하며, 이벤트 기간 동안 주 단위로 중복 획득이 가능합니다. 또, 이벤트 기간 중 대상 음원을 가장 많이 플레이한 상위 100명의 유저에게는 5,000 이벤트 캐시를 지급합니다.



▲ 단체전은 물론, 개인전에서도 두각을 나타낸 인도네시아 선수들



■ 온라인 순위 투표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