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위분석] '워존', 시즌4 프라이스 대위 등장으로 순위 반전 노려

순위분석 | 정수형 기자 | 댓글: 48개 |


▲ 온라인 게임 순위(6월 8일~6월 14일 기준)
(PC방 이용률, 인벤 유저 투표, 게임 기사 반응도, 커뮤니티 반응 등 다양한 지표를 취합해 선정합니다)

1인칭 FPS 게임 '발로란트'가 출시된 지 어느덧 2주 차를 달려가고 있습니다. 10위로 시작을 알린 발로란트는 출시와 동시에 신규 캐릭터 '레이나'를 선보였으며, 이후 밸런스 패치와 M/V 오퍼레이터를 공개하고 1단계의 순위 상승을 이뤄냈습니다.

'던전앤파이터'는 여격투가의 진 각성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진 넨마스터와 진 스트라이크, 진 스트리트파이터, 진 그래플러가 존재하며, 95레벨 신규 패시브와 액티브 스킬을 비롯해 100레벨의 진 각성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편, 던전앤파이터는 진 각성을 기념해 육성 이벤트와 던전, 아이템 교체 등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 시즌4 '프라이스 대위' 등장


11일,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의 시즌4가 시작되었습니다. 신규 시즌에 맞는 신규 오퍼레이터부터 무기, 게임 모드 등이 추가되었으며, '워존'에 새로운 게임 플레이 방식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신규 오퍼레이터는 콜 오브 듀티의 정신적 지주라 할 수 있는 '프라이스 대위'를 필두로 게릭 하사, 로제가 추가됩니다.

신규 무기는 페넥 기관단총과 CR-56 AMAX 돌격소총으로 페넥의 경우, 이전 시리즈에서 벡터라는 이름으로 등장한 바 있는 무기입니다. 빠른 연사속도를 바탕으로 전기톱이란 별명까진 가진 무기로, 이전 시리즈보다 반동이 증가한 대신 데미지와 사거리 등이 소폭 상승했습니다.

멀티 플레이에서 신규 무료 전장과 모드도 추가됐습니다. 일반 멀티플레이에 등장하는 조호바 폐기장과 지상전용인 바라켓 산책로, 총격전 맵인 참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조호바 폐기장은 모던 워페어 2에서 등장했던 옛 맵 중 하나인데요. 새롭게 리메이크되면서 항공기 잔해를 관통하고 적을 쓰러트릴 수 있는 등의 효과가 추가되어 더욱 정신없는 난전을 펼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워존에도 새로운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탈옥, 폭탄 세일, 보급 헬기 등 총 3가지로 배틀로얄 경기 중 무작위로 발동됩니다. 탈옥은 사망한 모든 플레이어가 다시 경기에 투입됩니다. 이미 죽어서 관전을 펼치던 플레이어도 예외 없이 전장에 설 수 있으며, 팀원은 탈옥한 동료를 위해 무기나 방어구를 미리 구매해둘 수 있습니다.

폭탄 세일은 말 그대로 상점의 이용 가격을 싸게 구매할 수 있는 특수 이벤트입니다. 할인율인 80%까지 적용되며, 간혹 무료로 아이템을 획득할 수도 있습니다. 게임 진행에 유리한 각종 킬스트릭을 매우 싼값에 구매할 수 있으며, 폭탄 세일이 진행 중일 땐 분대원을 아무런 제약없이 되살릴 수 있습니다. 해당 이벤트는 딱 60초 동안만 진행되므로 빠른 시간 안에 상점에 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급 헬기는 튼튼한 장갑을 갖춘 헬기가 맵 내에 랜덤하게 등장하는데요. 이를 격추할 경우, 다양한 고급 아이템을 획득할 찬스를 얻을 수 있습니다. 헬기의 장갑이 매우 단단하기 때문에 모든 팀원의 화력을 집중할 필요가 있으며, 헬기를 쓰러트린 자리로 가서 아이템을 습득해야 하므로 위치가 발각될 위험이 있습니다. 단, 그만큼 푸짐한 보급품을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하스스톤 - '지옥불꽃축제' 시작


10일, '하스스톤'에 4주간의 특별한 콘텐츠가 펼쳐지는 '지옥불꽃축제'가 시작됐습니다. 플레이어는 해당 기간 동안 다양한 이벤트와 전장 콘텐츠의 대규모 업데이트, 무료 1인 모험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먼저, 10일은 새 영웅 능력으로 무장한 해적 패치스를 비롯한 17종의 새로운 하수인과 네 명의 신규 영웅이 전장에 등장합니다.

전장은 정규 카드와 다른 독자적인 룰로 게임이 진행되는 하스스톤만의 콘텐츠입니다. 전장에서 해적 패치스는 영웅 능력으로 해적을 얻을 수 있는데요. 해적을 산 후, 내 다음 영웅 능력의 비용이 1 감소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해적 덱은 강력한 전투 내 버프를 통해 중후반 최고의 전투력을 갖출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18일부터 스토리를 중심으로 한 지옥불의 시련 1인 모험이 등장합니다. 총 다섯 장으로 구성된 모험에서, 플레이어는 아라나 스타시커의 스토리를 엿볼 수 있습니다. 추방자 무리를 규합하고 일리단과 그의 악마사냥꾼 추종자들과 힘을 합쳐 녹슨 군단을 설계한 뒤틀린 주범, 메카 자락서스를 무찌르는 여정을 담고 있습니다.




25일부터는 지옥불의 시련 도전 과제와 화염의 승부 선술집 난투가 귀환합니다. 지옥불의 시련 도전 과제는 플레이어가 직접 구성한 덱을 사용, 수준 높은 AI를 가진 우두머리를 쓰러트리는 콘텐츠입니다. 화염의 승부 선술집 난투는 지옥불의 시련과 달리 무작위로 주어지는 덱을 사용하며, 패배할 경우 다음 시합에서는 본인을 패배하게 만든 덱을 사용해 결국 가장 뛰어난 덱만 살아남는 독특한 플레이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콘텐츠는 7월 2일 예정된 혈투의 철창 선술집 난투입니다. 플레이어는 지옥불의 시련 속 아웃랜드 악당을 골라서 심복으로 삼아 무기를 들고 메카 자락서스의 녹슨 군단에서 한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경쟁을 벌이게 됩니다.

지옥불의 시련 1인 모험에서 최종 승리를 거두면 녹슨 군단 카드 뒷면을 획득하며, 지옥불의 시련 도전 과제를 모두 완료하면 캘타스 선스트라이더 황금 전설 카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설 퀘스트에서 최대 아홉 개의 용의 해 확장팩과 황폐한 아웃랜드 카드팩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 데스티니 가디언즈 - 신규 확장팩과 향후 로드맵 발표


10일, '데스티니 가디언즈'의 신규 확장팩 '빛의 저편'과 11번째 시즌 '출현의 시즌'이 공개됐습니다. 출현의 시즌은 지구 근처까지 다가온 어둠의 존재를 본격적으로 파헤치는 내용을 담고 있는데요. 플레이어는 에리스 몬과 방랑자를 도와 정체불명의 피라미드를 조사해야 합니다.

신규 콘텐츠로 이번 시즌에서만 즐길 수 있는 '예언 던전'이 추가되며, 해당 던전에서 다이토 무기 제조사의 방어구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최고급 장비를 얻을 수 있는 신호 간섭 퀘스트와 신규 무기, 방어구가 추가됐습니다.

신규 확장팩 빛의 저편은 출현의 시즌 종료 다음 날인 9월 23일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확장팩의 주 무대는 얼어붙은 유로파로, 플레이어들은 어둠과 관련 있을 것으로 추정되는 고대 피라미드 함선의 비밀을 풀기 위해 나서게 됩니다.




유로파는 산산조각 났던 몰락자 가문이 새 제국을 세운 곳이기도 합니다. 플레이어는 새롭게 세워진 몰락자 제국과 전투를 펼쳐야 하며, 어둠의 켈, 에라미스가 등장합니다. 레이드 던전은 툰드라 아래 깊은 곳에 수십 년 동안 잠들어 있는 딥스톤 무덤으로, 화력팀과 함께 딥스톤의 마지막 계획을 실행해야 합니다.

또한, 아주 오랜만에 신규 하위 클래스 '시공'이 추가됩니다. 수호자는 어둠에 뿌리내린 새로운 원소의 힘 시공을 사용할 수 있게 되며, 정지장으로 적을 감싸 느리게 만들거나, 파괴적인 힘으로 적을 산산조각 내는 각자만의 다양한 방법으로 시공 능력을 사용하게 됩니다.

이외에도 번지는 콘텐츠 순환제인 DCV(Destiny Content Vault)와 후속 확장팩의 로드맵도 함께 공개했습니다. 2021년 '마녀 여왕', 2022년 '빛의 추락(가제)'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DCV는 빛의 저편부터 적용되며, 데스티니 1편의 콘텐츠가 리메이크되어 등장합니다.



■ 온라인 순위 투표

※ 투표 순위에 발로란트가 추가됐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