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이은 호평 '파판7 리버스', 29일 정식 출시

게임뉴스 | 강승진 기자 | 댓글: 2개 |
출시 전 전문 매체들의 호평이 이어졌던 '파이널 판타지7 리버스(파이널 판타지7 리버스)'가 29일 정식 출시됐다.


파이널 판타지7의 리메이크 3부작 중 두 번째에 해당하는 이번 타이틀은 '잊혀진 도시'까지의 원작을 바탕으로 오리지널 요소를 가미했다. 마황 도시 미드가르에서 탈출한 클라우드와 동료들은 운명의 벽을 넘어 미지의 황야에 모험의 첫발을 내딛는다. 또한, 장대한 세계가 펼쳐지고, 초코보로 초원을 달리며, 자유롭게 탐색 스폿을 돌아다니는 새로운 이야기를 담아냈다.

아울러 이날 출시와 클라우드, 세피로스,잭스의 새로운 이야기를 풀어낸 출시 트레일러를 함께 공개되기도 했다.

스퀘어 에닉스는 게임의 출시를 기념해 요시노리 키타세 프로듀서를 비롯해 하마구치 나오키 디렉터, 노무라 테츠야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의 코멘트를 전하기도 했다. 각 개발자가 보낸 코멘트 내용은 아래와 같다.




- 요시노리 키타세 프로듀서

원작 '파이널 판타지7'의 디렉터로서 게임을 사랑하는 팬 여러분께 신세대 RPG 를 선보일 수 있다는 것, 그리고 매력적인 캐릭터와 드라마틱한 이야기로 많은 플레이어께 감동을 드리며 시리즈가 27 년이라는 오랜 시간 동안 끊임없이 사랑받아 왔다는 사실이 무척이나 자랑스럽습니다. 또한, 이번 '파이널 판타지7 리버스'를 통해 개발 팀이 마침내 이루어 낸 결실에도 저는 큰 자부심을 느낍니다. 이번 모험은 시리즈의 오랜 팬 여러분께는 익숙하면서도 한편으로는 완전히 새로운 재미를 선사함과 동시에, 본 시리즈를 처음 플레이하시는 팬분들께서는 이 작품부터 파이널 판타지의 모험을 시작해 마치 1997 년 당시와 같은 감동을 체험하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팬 여러분은 물론, 아직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를 한 번도 플레이해 본 적이 없는 분께서도 이번 작품을 재미있게 즐겨 주셨으면 합니다.





- 하마구치 나오키 디렉터

'파이널 판타지7 리버스'는 원작 '파이널 판타지7'의 주요 개발자인 Kitase, Nomura, Nojima, Toriyama 와 더불어 원작 발매 당시에는 한 명의 유저에 불과했던 저와 같은 현세대의 개발자가 한데 뭉쳐, 서로 다른 시각에서 우러나오는 감성을 주고받으며 개발에 도전한 작품입니다. 또한, 원작을 플레이하고 인생에 지대한 영향을 받은 외국의 개발자들도 이번 작품의 개발에 많이 참여한 만큼 글로벌한 환경에서 모든 스태프가 '파이널 판타지7'을 존중하며 제작에 힘써 왔습니다.

이러한 개발 팀이 이번에 여러분께 선보이는 '파이널 판타지7 리버스'는 '파이널 판타지7 REMAKE' 프로젝트의 두 번째 작품입니다. 본 작품에서는 광대한 월드 맵을 무대로 세피로스의 환영을 뒤쫓으며 동시에 세계 각지를 모험하게 되죠. 세계 곳곳에는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어, 유저가 월드 맵을 탐색하면서 과연 무엇을 플레이할 것인가를 원하는 대로 선택할 수 있는 자유도를 중시한 플레이 방식으로 설계되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본 작품은 미드가르를 탈출한 클라우드 일행이 잊혀진 도시에 도착하기까지의 모험을 다루며 마지막에 그려지는 에어리스의 운명을 향한 새로운 여정에서 '동료 간의 유대'를 섬세하게 묘사합니다. 저는 지금까지 오랫동안 게임 개발에 매진해 왔지만, '파이널 판타지7 리버스'는 그중에서도 특히 최고의 완성도를 자랑한다고 자신있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부디 작품 속 세계를 체험해 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 노무라 테츠야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드디어 미지의 여행이 시작됩니다. 분명 모험이 시작되는 순간부터 이번 작품의 엔딩까지, 예측할 수 없는 수많은 일이 여러분께 많은 놀라움을 선사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러한 이야기 속을 세계 곳곳을 돌아다니며 동료들과 각지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을 만나고, 실제로 작품 속을 체험하는 것처럼 자유롭게 모험해 주세요. 지금까지 진행한 여러 인터뷰에서도 많은 이야기를 말씀드려 왔으니, 더 이상 긴말은 하지 않겠습니다. 정말 오랜 시간 기다려 주셨습니다. 이번 작품을 마음껏 즐겨 주시기 바랍니다.




한편 스퀘어에닉스는 생산 과정에 오류로 디스크 레이블 표면 오류에 대해서 설명했다. 현재 설치 디스크인 1번이 플레이 디스크로, 플레이 디스크인 2번이 데이터 디스크로 표시되어 있다. 이에 디스크 삽입 후 게임을 즐길 경우 Play Disc라고 쓰여있는 디스크를 먼저 넣고 데이터를 설치, 이후 플레이에는 Data Disc라고 적힌 디스크를 넣어 플레이해줄 것을 당부했다.

해당 문제를 통한 교환은 소니 측에서 현재 대응 방안을 검토 중으로 SIE 고객센터를 통해 연락해달라고 전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