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컬쳐] 스마일게이트, 소니 픽처스와 '크로스파이어' 영화 만든다

게임뉴스 | 강승진 기자 | 댓글: 7개 |



스마일게이트가 '크로스파이어'의 영화화를 위해 미국 최고 배급사 중 하나인 소니 픽처스 엔터테인먼트(이하 소니 픽처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크로스파이어' 영화화 프로젝트에 텐센트 픽처스는 공동 제작 및 투자에 나선다.

스마일게이트는 지난 2015년 할리우드 진출을 선언하고 '분노의 질주' 시리즈를 제작한 닐 모리츠(Neal Moritz)의 오리지널 필름과의 영화 제작 계약을 성사시킨 바 있다. 이어 2017년에는 마이클 베이 감독의 영화 '13시간' 의 시나리오를 집필한 척 호건(Chuck Hogan)과 함께 영화의 1차 시나리오를 완성시켰다.

스마일게이트 IP사업 총괄 백민정 상무는 "소니 픽처스라는 훌륭한 파트너와 함께 '크로스파이어' IP의 힘을 할리우드 영화를 통해 전 세계에 입증할 수 있게 되어 대단히 기쁘다"라며 "사랑받는 IP를 만들고 확장하는 것은 스마일게이트의 확고한 사업 방향이었고, 오랫동안 신중하게 논의하고 준비해 온 만큼 '크로스파이어'가 훌륭한 영화를 통해 게임 산업의 사업 다각화에 좋은 선례를 만드는 선두주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덧붙여 "더 나아가 스마일게이트가 글로벌 시장에서 IP 명문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좋은 모멘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크로스파이어'는 2007년 출시 이래 전 세계 80여 개국, 10억 명의 회원을 보유한 게임이다. 또한, 현재 크로스파이어의 글로벌 e스포츠 리그 'CFS(크로스파이어 스타즈, CROSSFIRE STARS)'는 2013년 출범한 한 이래 평균 2천만여 명의 뷰어십을 기록하고 있으며 중국을 비롯하여 남미, 동남아 및 아프리카 지역까지 그 영역을 확장을 이어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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