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tHub 와 기업내 오픈소스 문화를 주제로 GitHub 2019 첫 세미나 개최

게임뉴스 | 인벤팀 기자 |
자료제공 - 단군소프트




GitHub 는 지난 10월 2일(수) 삼성동 그랜드인터컨티넨탈 5층 Rose홀에서 GitHub 와 기업내 오픈소스 문화를 주제로 ‘GitHub in DevOps Meetup’ 행사를 개최했다. 세계 최대 오픈소스 커뮤니티이자 주요 오픈소스 프로젝트들이 살아 숨쉬는 GitHub 플랫폼을 기업에서는 어떻게 활용해야하는지, 도전 과제는 무엇인지, 이너소스(Inner-Source) 개발 방법론을 도입한 다양한 기업들을 성공 사례가 공개되었다.

이 날 행사에서 처음으로 무대에 오른 김현석 GitHub 한국 지사장은 “GitHub 및 GitHub Enterprise 가 단순한 Git 형상관리를 위한 저장소가 아닌, 소셜 코딩의 가치를 활용하여 개발 문화를 선도하고 개선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 고 소개하며, “GitHub는 한국 고객들을 중요하게 생각하여 투자를 이미 시작하였으며, 향후에도 많은 투자가 있을 것” 이라고 덧붙였다.

본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뉘었으며, 1부 제조산업분야와 2부 게임/닷컴 분야의 콘텐츠로 산업군별 특화된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한국에서는 처음으로 진행한 GitHub 공식 콘퍼런스에는 김현석 GitHub 한국 지사장, 크리스쳔 루이스(Christian Lewi) GitHub 글로벌 솔루션 엔지니어링 디렉터, 미쉘 매너링(Michelle Mannering) GitHub 개발자 커뮤니티 매니저 등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의 외부 인사들로는 국내 유명 GitHub 오픈소스 메인테이너이신 ODK Media의 변정훈(aka, Outsider), PRND컴퍼니의 박상권 팀장(aka, Ted Park)이 함께했다. 외부 인사들의 발표들은 실무자의 경험 공유 기반의 세션으로 매우 유용했다는 평을 받기도 하였다. 아울러, 세션이 끝난 후 Q&A 시간을 가져 약 30분간 청중들과 발표자들이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