끊기지 않는 완벽한 스트리밍 서비스 '플레이갤럭시 링크'

게임뉴스 | 윤홍만 기자 | 댓글: 17개 |

입력 지연이나 끊기지 않는 완벽한 스트리밍 서비스가 마침내 모습을 드러냈다. 바로 삼성의 '플레이갤럭시 링크'가 그 주인공이다.

구글 스태디아, 엔비디아의 지포스나우, MS의 엑스클라우드 등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는 저사양의 PC에서도 고사양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으나 클라우드 서버를 기반으로 하기에 입력 지연이 발생한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늘 따라왔다.

하지만 '플레이갤럭시 링크'는 다르다. 서버 없이 PC와 모바일을 직접 연결해 1대1로 데이터를 주고받는 P2P(Peer to Peer) 연결로 구동되기 때문에 서버 지연이 거의 없는 수준이다. 덕분에 일반적인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보다 안정성이 뛰어나고, FPS나 액션 게임과 같이 조작이 중요한 게임을 할 때도 입력 지연을 최소화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적응형 FPS 기술이 적용돼 있어서 열악한 네트워크 환경에서도 원활한 서비스가 가능하다.

단, 완벽하게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를 대체하는 건 아니다. '플레이갤럭시 링크'는 어디까지나 개인 PC와 연결하기에 고사양 게임을 즐기려면 PC 역시 고사양이어야 한다는 단점이 있다.

'플레이갤럭시 링크'는 무료이며, 현재 갤럭시 S10e, S10, S10+, 노트10, 노트10+를 지원한다. 또한, 12월 중으로 갤럭시 폴드, S9, 노트9, A90 등 다른 갤럭시 기기로까지 그 범위를 확장할 전망이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