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셜 모션캡쳐 기업 '야누스 스튜디오', GDC서 신제품 공개

게임뉴스 | 강승진 기자 |
자료제공 - 야누스 스튜디오

페이셜 모션캡쳐 기업 야누스 스튜디오(Yanus Studio)가 3월 18일부터 22일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게임 전시인 GDC에서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Yanus STUDIO는 페이셜 애니메이션을 위한 완전한 솔루션이다. 기존의 복잡하고 일관되지 않는 페이셜 제작 파이프 라인을 일관되게 만들고, 누구나 컨트롤이 가능하여 일정한 퀄리티의 페이셜 애니메이션 제작이 가능하다. Yanus STUDIO의 뛰어난 정확성, 경량화된 디자인, 편리한 사용성, 그리고 다양한 플랫폼과의 호환성은 사용자들에게 더 나은 페이셜 모션캡쳐 작업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이번 신제품의 가격을 1,950불로 제공하여 기존 페이셜 모션캡쳐 장비의 가격 부담을 줄였다고 밝히기도 했다. .

Yanus STUDIO 신제품 라인업은 하드웨어인 ’Yanus SCAN’, ‘Yanus CAM’, 소프트웨어인 ‘Yanus FACE’, ‘Yanus ReTARGET’, ‘Yanus LIVE’로 구성되어있다.

‘Yanus SCAN’은 얼굴을 3D로 제작하기 위한 스캔 시스템으로, 사용자는 3D 데이터와 고해상도의 텍스처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의 얼굴을 보다 사실적이고 정확하게 포착하여 자연스럽고 생동감 있는 모션캡쳐를 강조했다. 또한, ‘Yanus CAM’은 3D 얼굴의 표정을 촬영하는 페이셜 모션캡쳐카메라(HMC) 장비로, 싱글, 듀얼 카메라 또는 아이폰 기반으로 캡쳐가 가능하여 언제 어디서든 페이셜 모션캡쳐를 즐길 수 있다.

소프트웨어인 ‘Yanus FACE’는 3D Base 모델을 기반으로하는 블렌드 쉐이프 모델 생성 및 오토리깅을 위한 Facial 자동 생성 프로그램으로, 실사형 및 카툰형 페이셜을 모두 지원한다. ‘Yanus ReTARGET’은 페이셜 모션캡쳐 데이터를 캐릭터에 적용하기 위한 리타겟팅 프로그램으로 데이터 편집 기능을 통해 높은 품질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Yanus LIVE’는 비전 기반의 페이셜 모션캡쳐 트래킹 프로그램으로 액터의 변경 및 표정 변환에 따른 트래킹 차이를 줄이기 위한 액터 프로파일 기능으로 일정한 품질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조정하고 피드백을 즉각 반영하여 더욱 정교하고 생생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Yanus STUDIO는 GDC2024 전시 기간 동안 신제품을 선보이고 실시간으로 페이셜 모션캡쳐 시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이번 GDC2024 참가를 바탕으로 국내외 기업과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세일즈를 비롯해 공동 연구개발, 마케팅 협력 등 다양한 방안을 모색한다.

Yanus STUDIO CEO는 “Yanus STUDIO는 기존의 페이셜 모션캡쳐의 문제 해결을 위한 솔루션을 제시할 수 있음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Yanus STUDIO는 전 제작 파이프라인을 완성시켜 누구나 일정한 퀄리티의 데이터 확보를 목표로 한다. 실시간으로 모션캡쳐 데이터를 조정 하면서 창의적인 작업 환경을 만들어 가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