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마법은 OK, 물리는 NO! 13지역 랭크업 추천/비추천 캐릭터

게임뉴스 | 김강욱 기자 | 댓글: 20개 |
13지역 등장으로 10랭크 달성이 가능해졌다. 이제부터는 지금까지보다 장비가 추가되는 템포가 훨씬 느려진다. 13지역에서 장착할 수 있는 장비는 10랭크 3개다. 14지역에서 하나, 15지역에서 하나가 추가되고 11랭크업은 16지역 개방 이후 가능하다. 시간이 오래 걸리기에 10랭크업은 지금까지보다 더 신중해야 한다.

10랭크 3템 기준으로 가장 많이 신경써야 하는 점은 'TP 상승량'의 변화다. 공격 혹은 피격 시 TP 상승량을 결정하는 능력치가 9랭크 대비 10랭크 3템으로 갈 때 상당량 떨어지기 때문. UB 사용이 중요한 캐릭터는 가급적 랭크업을 지양해야 한다.

13지역 10랭크업은 마법 vs 물리로 생각하고 보면 편하다.



▲ 즐~거운~ 파~밍~의~ 시간~이~ 돌아~왔~



■ 랭크업 추천 & 무난 캐릭터





전반적으로 마법 딜러와 힐러 일부 캐릭터다. 물리 캐릭터인 경우에는 TP 상승 능력치에 영향이 없거나 다른 요소가 단점을 상쇄하는 경우다. 지타와 페코린느(여름)은 TP 상승 능력치에 변화가 없고 공격력과 체력이 동시에 올라간다. 마법 캐릭터는 유카리를 제외하면 모두 TP에 영향이 없다. 마법 딜러는 랭크업을 추천, 힐러는 마호와 미사토를 제외하면 다소 고민할 필요가 있다.

이 그룹의 캐릭터는 큰 고민 없이 랭크를 올려도 무방하다.


■ 취향껏 랭크업 or 보류 캐릭터





이 그룹은 주로 일장일단이 있는 캐릭터다. TP 상승이 떨어지지만 큰 영향이 없거나 다른 변화로 상쇄되는 경우다.

시즈루는 체력과 방어력이 낮아지지만 공격력과 회복량 상승이 증가한다. 마딜파티에서 메인탱커로 사용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주로 한발 뒤에서 서포트해주는 용도로 많이 쓰기에 크게 아쉬울 것 없긴 하다. TP 상승이 떨어지지만 UB 의존도가 낮기에 큰 손해는 아니다. 단, 메인탱커로 사용하는 조합이 있다면 랭크업을 피하는 쪽이 좋다.

페코린느는 시즈루보다 상황이 좋다. 체력, 물공, 물방이 올라가고 TP 상승이 소폭 감소한다. 페코린느의 UB는 약하지 않지만, 그렇다고 해서 강하지도 않다. UB를 많이 쓰고싶다면 보류, 아니어도 상관없다면 랭크업을 해도 무방하다. 미미 역시 마찬가지. 물리 공격력이 소폭 올라가고 TP 상승량이 소폭 감소한다. 반드시 올려야 하는 이유가 없다면 현상유지를 추천하지만 올려도 큰 상관은 없다.

스즈나아리사는 약간 다른 의미에서 고민해야 한다. 일단 두 캐릭터 모두 TP 상승량이 감소하고 공격력이 올라간다. 하지만 스즈나의 주 활용처인 클랜전에서는 어차피 UB 사용 횟수가 동일하다. 10랭크가 된다고 해서 UB를 갑자기 한 번 덜 쓰지는 않는다. 하지만 아레나나 던전에서라면 UB 회전을 빠르게 하는 쪽이 더 좋으니 취향껏 결정하면 된다. 아리사도 TP 상승량은 감소하지만 어차피 때려서 TP를 채우기보다는 스킬로 채우는 타입이다.

유이, 유카리, 치카 등 힐러 캐릭터는 여전히 회복량 상승 능력치를 크게 손해본다. 하지만 8랭크 풀템에 비해 마법 공격력이 큰 폭으로 상승해 상쇄할 수 있다. 실제 계산 결과 양자간의 힐량 차이는 크지 않았다. 아주 조금의 회복량 손해도 보기 싫다면 8랭크 유지를, 적당히 공격력도 높이고 싶다면 10랭크업을 해도 무방하다.


■ 랭크업 비추천 & 피눈물 캐릭터





위 캐릭터는 현 시점에서 절대 랭크를 올리면 안된다. UB 의존도가 높아 한 타이밍이라도 삐끗하면 크게 손해를 보는 캐릭터기 때문. 현 메타에서 많이 사용하는 캐릭터가 대부분이기에 아쉬울 수 있지만 미래를 위해 인내심을 발휘하자. TP 상승 능력치 감소는 뼈아프다.

미츠키는 고민해도 된다. TP상승이 감소하고 공격력이 상승하지만 어차피 UB 의존도가 그렇게 높지 않고, 공격력이 올라봐야 스킬에는 아무런 영향을 주지 못한다. 실수로 올렸다고 해도 상관없다.



▲ 저 세 칸을 채우는데는 꽤 오랜 시간이 걸릴 듯 하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