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 부를 친구 없어도 로컬 멀티 가능, 스팀 '리모트 플레이 투게더' 공개

게임뉴스 | 강승진 기자 | 댓글: 11개 |



온라인 멀티플레이를 지원하지 않는 스팀 게임은 친구들하고 어떻게 함께 즐길 수 있을까? 밸브가 내놓은 해답은 공식 기능 '리모트 플레이 투게더(Steam Remote Play Together)'다.

밸브는 22일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온라인 협동 기능 안내와 함께 베타 버전에 기능을 추가했다. 리모트 플레이 투게더'라고 이름 붙은 새 기능은 하나의 게임, 혹은 동일 네트워크에서만 가능했던 로컬 협동, 로컬 멀티플레이어 및 화면 공유-분할 화면 게임을 온라인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를 통해 '컵헤드'나 '엔터 더 건전' 등 온라인 멀티 플레이가 지원되지는 않지만, 한자리에서 여러 플레이어가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도 온라인으로 친구와 함께 플레이할 수 있다.

방식은 간단하다. 우선 게임을 가지고 있고 이를 설치한 플레이어가 다른 플레이어가 게임에 참여할 수 있도록 게임 세션을 주최하면 준비는 모두 끝이다. 나머지 플레이어는 친구 목록에서 세션에 참여하기만 하면 게임을 함께 즐길 수 있다. 게임을 주관한 유저 외에 플레이어는 플레이 스트리밍 기술로 게임을 함께 하게 된다.

그간 로컬 멀티 및 협동 플레이는 'parsec' 등의 외부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해야만 가능했다. 외부 프로그램은 스팀 외의 게임 멀티가 가능할 정도로 높은 범용성을 자랑한다. 하지만 스팀 컨트롤러 지원 등에 있어서 기존 스팀 기능을 온전히 발휘하지 못하는 예도 있었다.

스팀 리모트 플레이 투게더는 PC, Mac, Linux 등 스팀 환경에 무관하게 함께 이용할 수 있으며 컨트롤러, 혹은 키보드와 마우스 조작을 공유할 수 있다. 해당 기능은 베타 업데이트 시 자동으로 추가되며 네트워크 안정성과 호환성 개선 이후 정식 버전에 추가될 예정이다.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