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태디아' 런칭 타이틀 12종 공개... 레데리2, 어크 오디세이 포함

게임뉴스 | 강승진 기자 | 댓글: 10개 |



구글이 11일 스태디아의 시작을 함께할 런칭 타이틀 12종을 공개했다.

구글 스태디아에 포함되는 게임은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 '레드 데드 리뎀션2', '데스티니2: 콜렉션', '저스트댄스 2020'를 포함한 11종의 게임과 스태디아 독점 게임 'GYLT' 등 총 12종이다. 해당 타이틀은 오는 11월 19일 런칭과 함께 플레이할 수 있다. '데스티니2: 콜렉션'은 유료 서비스인 스태디아 프로 서비스 이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스태디아는 구글의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다. 인터넷 환경만 구축되면 최대 60프레임 4K 해상도로 언제 어디서나 고품질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단, 기기의 제약이 없다는 스트리밍 서비스의 장점은 스태디아에서 당장 적용되지 않는다. 구글은 런칭 시 스태디아를 이용할 수 있는 기기를 구글이 개발한 스마트폰 제품과 크롬 OS를 사용한 기기로 제한했다.

또한, 경쟁 서비스가 될 것으로 보이는 xCloud나 PS NOW 등이 구독형 서비스를 채택한 데 비해 게임을 개별 구매하고 이용하는 방식을 적용했다. 대신 스태디아는 FHD 해상도의 기본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며 4K, 60프레임, 5.1채널 사운드를 지원하는 스태디아 프로를 구독형 과금 형식으로 서비스한다.

한편 2019년 말까지 14종의 게임이 추가될 예정이다. 포함 게임에는 5일 만에 500만 장의 판매고를 올린 '보더랜드3'와 북미 최다 판매 스포츠 게임으로 자리매김한 NBA 2K20 등 테이크투 산하 게임과 스태디아와 돈독한 관계를 맺은 베데스다 게임도 다수 포함됐다. 베데스다의 '둠'은 그간 스태디아의 성능을 뽐내는 시연 버전에 자주 등장한 게임이기도 하다.

한편 오는 스태디아를 통해 더 강력한 게임 로드 성능을 선보일 것으로 소개된 '풋볼 매니저2020' 역시 추가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스포츠 인터랙티브의 스튜디오 매니저 마일스 제이콥스는 지난 8월 '풋볼 매니저2020'의 스태디아 버전은 다른 플랫폼보다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하다고 언급한 바 있다. 이는 클라우드 서비스와 구글의 데이터 센터 전반에 걸쳐 제공되는 기술을 포함해 가능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외에도 스태디아는 '사이버펑크2077', '발더스 게이트3', '둠 이터널' 등 AAA 게임 서비스에 주력할 것으로 알려졌다.

스태디아는 오는 19일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등 북미 및 유럽 14개국에서 스태디아를 정식 출시되며 상세 런칭 타이틀과 추가 타이틀 목록은 아래와 같다. 단, 한국은 1차 서비스 국가에서 제외됐다.


= 초기 런칭 타이틀 12

-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
- 데스티니2: 콜렉션
- GYLT
- 저스트 댄스 2020
- Kine
- 모탈 컴뱃11
- 레드 데드 리뎀션2
- 썸퍼
- 툼 레이더: 디피니티브 에디션
- 라이즈 오브 더 툼 레이더
- 섀도우 오브 더 툼레이더: 디피니티브 에디션
- 사무라이 쇼다운


= 2019년 내 추가 타이틀 14

- 진격의 거인2: 파이널 배틀
- 보더랜드3
- 다크사이더스 제네시스
- 드래곤볼 제노버스2
- 파밍 시뮬레이터19
- 파이널판타지XV
- 풋볼 매니저2020
- 고스트 리콘: 브레이크포인트
- Grid
- 메트로 엑소더스
- NBA 2K20
- 레이지2
- 트라이얼 라이징
- 울펜스타인: 영블러드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