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다음 확장팩은 고대 신? 12일 새벽, 하스스톤 차기 업데이트 공개 예정

게임뉴스 | 김경범 기자 | 댓글: 218개 |




하스스톤의 신규 확장팩에 대한 정보가 한국 기준 3월 12일 오전 3시(현지 기준 11일 오전 10시) 공개될 예정이다.

블리자드는 북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미주지역 윈터 챔피언십의 개막 행사로 하스스톤 수석 디자이너 벤 브로드와 선임 개발자 용 우가 하스스톤의 차기 업데이트와 관련된 발표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2월 초 공개된 정규전과 관련해 첫 정규전 시즌은 새로운 봄에 적용되는 확장팩에 맞춰 도입되며, 각 시즌은 2개의 확장팩과 1개의 모험모드로 구성될 것이라고 알려졌기 때문에 차기 업데이트는 100~150장 내외의 카드가 추가되는 확장팩이 될 가능성이 크다.

새로운 확장팩에 대해서는 이미 다양한 예측이 나오고 있는데, 가장 유력한 테마로 "고대 신"을 꼽고 있다. 지난 블리즈컨 2015 직전에 11월 시즌 발표 공지에서 공개된 "요그사론의 보스방"을 연상시키는 이미지로 인해 블리즈컨에서 발표되는 모험 모드가 울두아르가 될 것이다라는 예상이 있었지만, 실제로 공개된 모험 모드는 "탐험가 연맹"이었다.




▲ 지난 해 10월 말 공식 홈페이지 블로그에 등록된 이미지


하지만 최근 공식 홈페이지에 등록된 샘플카드가 얼굴 없는 배후자, 정신 분열, 어둠의 속삭임, 이교도 지도자, 공허의 괴물로 바뀌면서 다음 확장팩이 고대 신과 연관 있을 것이라는 암시를 주고 있다.

실제로 두 번째 모험 모드가 공개되기 전, 블리자드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리로이 젠킨스, 황혼의 비룡, 검은무쇠 드워프, 심장부 사냥개, 용암 광전사를 등장시키며 다음 확장팩이 이들이 등장하는 검은 바위산과 연관 있을 것이라는 암시를 한 적이 있다.

또, 첫 정규전의 시즌 명칭이 크라켄(거대한 문어 형상의 바다 괴물)이라는 점도 촉수 괴물로 대변되는 고대 신의 모습을 연상시키는 부분이다.




▲ 최근 교체된 샘플카드는 전부 고대 신과 연관 있는 것들



■ 바뀐 샘플카드와 고대 신의 연관 관계

▷ 얼굴 없는 배후자
고대 신이 창조한 종족인 느라퀴(N'raqi)의 한 종류로 얼굴 없는 배후자는 노스렌드에 자리한 고대 신 요그사론의 수하이다. 이들은 적의 공포를 먹으며 성장하고, 정신을 붕괴시키거나 환영을 보게 만드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이들을 다루는 상위종이 안카헤트에 등장하는 사자 볼라즈, 울두아르의 장군 베작스 같은 네임드들이다. 얼굴 없는 배후자와 외형은 다르지만 바쉬르에서는 고대 신 느조스, 판다리아에선 고대 신 이샤라즈와 관련된 얼굴 없는 자들이 등장한 바가 있다.

▷ 정신 분열/어둠의 속삭임
크툴후 신화를 배경으로 하는 와우의 고대 신들은 필멸자들의 정신을 붕괴시키거나 지배한다. WoW에서는 노스렌드의 사로나이트(요그사론의 피가 변형된 광물)를 캐던 광부들이 알 수 없는 목소리를 듣고 미치는 퀘스트(사로나이트의 노예)가 존재한다. 대격변의 최종 보스인 데스윙도 고대 신에 의해 타락해버린 대지의 위상 넬타리온이다.

어둠의 속삭임은 그 테마 자체가 아키몬드의 하이잘 산 침공을 배경으로 하고 있지만, 카드명 자체는 고대 신의 세뇌와 타락의 속삭임을 연상시킨다.

▷ 이교도 지도자
워크래프트 세계관에서 이교도라고 분류할 수 있는 부류를 꼽자면 크게 2종류이다. 하나는 리치왕을 따르는 "저주받은 자들의 교단"이며, 다른 하나는 고대 신의 영향을 받아 대격변까지 곳곳에서 활동한 "황혼의 망치단"이다.

WoW 오리지널에서 황혼의 망치단은 실리더스에서 고대 신 크툰을 부활시키는 음모를 꾸몄으며, 불타는 성전과 리치왕의 분노 기간에는 행적이 크게 드러나지 않았다. 하지만 대격변에서는 하이잘 산과 바쉬르, 심원의 영지, 황혼의 고원 등 아제로스의 거의 전역에서 활동하며 세계를 뒤엎을 계획을 꾸몄다. 일반적으로 알려진 네임드는 트윈헤드 오우거인 초갈이지만 얼라이언스의 대주교 베네딕투스처럼 전혀 아닐 것 같은 인물도 여기에 속해 있는 경우도 있다.

▷ 공허의 괴물
고대 신과 큰 연관이 없는 뒤틀린 황천의 악마이지만 영문명이 Void Terror라는 것을 생각하면 필멸자에게 공포를 주는 고대 신의 성향과 다소 연관이 있다.

좀 더 명확한 관련성은 플레이버 텍스트로 "이 카드를 덱에 넣으면 다른 하수인들의 신뢰를 잃습니다"라는 것이다. 안퀴라즈 사원의 최종 보스인 고대 신 크툰의 경우, 던전 안에 있으면 끊임없이 "친구를 배신하게 될 것이다" 등 공격대원끼리의 신뢰를 흐리는 귓속말을 날리며, 요그사론의 경우 전투 중 이성 수치가 0이 되면 정신 지배가 되서 아군들을 죽이기 때문에 필드에 있는 아군을 잡아먹는 공허의 괴물과 같은 행동이라고 볼 수 있다.



한편, 이번 발표에서는 정규전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정보가 공개될 것으로 보이며, 정규전에 맞춰 조정되는 기본/오리지널 카드의 밸런스 여부도 관심을 모으고 있는 가운데, 신규 발표 및 북미 윈터 챔피언십은 트위치TV 공식 채널(http://www.twitch.tv/playhearthstone)을 통해 시청 가능하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