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 이올린이 온다! 창세기전4 2차 CBT 주요 콘텐츠 가이드 공개

게임뉴스 | 김경범 기자 | 댓글: 17개 |




9월 18일(금)부터 2차 비공개 베타 테스트(이하 CBT)를 시작하는 창세기전4의 주요 콘텐츠 가이드가 공개되었다.

이번에 공개된 콘텐츠 가이드에서는 창세기전4의 초반 진행 흐름과 함께 시간의 틈새, 영자 조합기, 멘토 시스템 등 주요 콘텐츠를 즐기는 방법이 소개되어 있다. 또한, 디펜스 모드를 포함한 이상 시공에 대한 내용 역시 확인할 수 있다.

지난 4월 진행된 1차 CBT의 지적 사항을 개선한 이번 2차 CBT는 전투 시스템의 개편과 타격감 강화, '이올린'을 비롯한 신규 아르카나, 멘토 시스템 등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되었다. 유저의 랭크(레벨) 기준 15까지의 콘텐츠와 30여 개의 시공(인스턴스 던전), 80여 종의 아르카나(캐릭터)가 공개되며, 테스트 동안 15랭크를 달성한 유저는 한정판 '성기사 의상'을 OBT 서비스에서 받을 수 있다.

2차 CBT는 총 2만 명의 테스터가 참가하게 되는데, 16일까지 진행된 테스터 신청 접수를 통해 금일(17일) 오후 2시부터 당첨자 발표 및 클라이언트 사전 다운로드가 진행된다. 테스트 기간은 9월 18일(금)부터 22일(화)까지 총 5일간이다.

테스트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며, 콘텐츠 가이드에 대한 전문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창세기전4 2차 CBT 콘텐츠 가이드 ]

1. 에스카토스 마을

에스카토스 마을은 기본적으로 3가지 장소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각각 연구 지구, 군사 지구, 상업 지구 입니다. 자세한 것은 아래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아지트를 빠져 나오면 연구 지구의 모습이 보입니다. 그리고 화면 우측에 보면 현재 진행 중인 퀘스트 목록이 보이네요.

일단 이바나스 길드로 갑시다!





2. 공간도약 장치 및 이동 방법





길을 찾기 어려우시다면 언제든지 M을 눌러서 지도를 펴세요~
퀘스트와 관련된 장소는 파란색 원으로 표시가 되니까 그 근처를 클릭 하시면 자동 이동 됩니다!

다음은 공간도약 장치 이용 방법을 배우게 됩니다. 위와 같이 공간도약 장치 근처에서 스페이스바를 눌러 활성화 시키면,





근처 특정 지점으로 이동 가능한 일종의 워프 포인트 개념입니다. 여기서는 군사 지구 카스트라 길드 앞으로 이동합시다~





3. 에스카토스 및 크로노너츠 설명





이곳이 바로 군사 지구 입니다. 마침 바로 앞에 다크니아가 있군요. 퀘스트를 위해 말을 걸면…





에스카토스 마을과 크로노너츠의 개념에 대해서 설명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4. 퀘스트 종류





퀘스트 진행 중, 카스트라 길드 안에 있는 루크 한센에게 메인 퀘스트(파란색)를 받으면 드디어 던전에 입장하라는 퀘스트를 받게 됩니다.





밖으로 나가려는데 들어올 때는 없었던 일반 퀘스트(노란색)가 나타났다!

특정 메인 퀘스트를 완료하면 그 주변 다른 NPC들에게 일반 퀘스트가 뜨는 형태입니다. 보통 메인 퀘스트의 동선에 맞추어서 나타나고 난이도도 어렵지 않기 때문에 꼭 받도록 하세요!


5. 시간 나침반





이것이 바로 시간 나침반!

스토리를 제대로 읽어 보신 분은 알겠지만, 주인공은 시간의 틈새에 갖혀 버린 에스카토스 마을에서 고향인 안타리아 대륙으로 시간 여행을 한다는 컨셉입니다.

자, 이제 시간 여행을 하기 위해 시간 나침반 근처에서 스페이스 바를 눌러 보세요!


6. 시간의 틈새 – 타임리퍼 처치





이 지도가 액트1의 이야기를 담을 지도 입니다. 아직 초반부라 아무데도 갈 수는 없지만, 화면 좌측 하단에 보시면 시간의 틈새라는 지역이 있습니다. 여길 눌러보죠!





보통 하나의 지역을 선택하면 먼저 지역 정보가 출력됩니다. 하나의 지역에는 최대 3개 던전까지 표시 되기도 하는데, 지금은 2개 던전 밖에 없군요.

이 중 우리가 들어가야 할 던전은 1번째 던전인 타임리퍼 처치 던전입니다. 던전을 입장하는 데에 시간의 모래 1개가 소비되는군요!





여기가 타임리퍼 처치 던전입니다. 바로 앞에 보이는 러셀에게 퀘스트를 받고 전투에 돌입하도록 하죠!





퀘스트 내용에 “타임리퍼를 잡아라!” 라는 내용이 있다면, 지도에는 파란색 원으로 타임리퍼가 있는 지역을 표시해 줍니다.

그리고 타임리퍼 머리위에 화살표 모양으로 친절하게 표시해 주지요!





타임리퍼는 비선공 몹이기 때문에 제가 먼저 선공으로 전투를 시작해야 합니다. 참고로 비선공 몹은 노란색으로 이름이 표시되며, 선공 몹은 빨간색으로 이름이 표시됩니다.





몹을 처치하면 확률적으로 아이템이 드랍 됩니다. 동그란 통 모양의 전리품 근처에서 스페이스 바를 눌러 보세요.





알파의 날개는 퀘스트 재료 아이템입니다. 꼭 챙겨야 합니다!





퀘스트를 진행 하다보면 맵 끝부분에서 보스 몹이 리젠됩니다. 보스는 부하 2명을 데리고 나오는데, 이 부하 2명부터 집중 공격하여 먼저 제거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지금 보시는 미션 성공 화면은 던전 자체를 클리어하면 출력되는 창입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미션 성공 화면이 떴다고 해서 퀘스트가 완료 되지 않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퀘스트 중에 특정 재료 아이템을 5개 모으라고 했는데, 4개만 모은 상태에서 보스를 잡아도 미션 성공 화면이 뜹니다. 때문에 화면 오른쪽 퀘스트 목록을 꼭 확인하시고 던전을 나가시기 바랍니다.


7. 영자 조합기





레오폴드는 영자 조각과 조합 가속제를 주는 일반 퀘스트를 받게 됩니다. 이 영자 조각들과 조합 가속제를 이용하여 영자 조합기에서 새로운 아르카나를 획득해 보세요!


8. 멘토 시스템





군사 지구의 아카데미아에는 멘토 관리인 지아가 있습니다. 이번에는 멘토 설정에 대해서 퀘스트를 진행 하시면 됩니다. 이후에도 얼마든지 멘토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9. Act 1. 1263년 아지랑이 협곡





드디어 아지랑이 협곡 지도에 지역 정보가 보이네요! 그 중 제일 처음으로 가야할 곳은 세픽스 마을입니다. 참고로 던전이 아닌 마을로 이동할 때는 시간의 모래가 소모되지 않는답니다!





세픽스 마을로 도착 했다면 바로 눈 앞에 있는 벤조일에게 대화를 걸어서 메인 퀘스트를 받도록 하세요. 드디어 액트1 메인 퀘스트가 시작되는군요!





공간도약 장치를 이용해서 효율적으로 퀘스트를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공간도약 장치는 최초 한 번 이상 그 장소에 직접 도달해서 활성화를 시킨 후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10. 아르카나 퀘스트





메인 퀘스트 “아르카나들의 이야기”는 아르카나 퀘스트 “불꽃에 맞선 시작의 빙벽”을 클리어 하시면 자동으로 클리어 됩니다. 아르카나 퀘스트 창의 단축키는 P이니 참고하세요!





단축키 P를 눌러서 아르카나 퀘스트 창을 연 뒤에 불꽃의 맞선 시작의 빙벽 퀘스트를 수행하시면 이어서 메인 퀘스트가 진행됩니다.





메인 퀘스트 “에스메랄다의 행방”은 아르카나 퀘스트 “인페르노의 파수꾼”과 “비겁한 과오”를 클리어 하시면 자동으로 클리어 됩니다. 아르카나 퀘스트 창의 단축키는 P이니 참고하세요!





단축키 P를 눌러서 아르카나 퀘스트 창을 연 뒤에 인페르노의 파수꾼과 비겁한 과오 퀘스트를 수행하시면 이어서 메인 퀘스트가 진행됩니다.


11. 아르카나 저널





액트1 메인 퀘스트가 모두 완료되면, 에스카토스의 레오폴드에게 새로운 일반 퀘스트가 생성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퀘스트는 제피르팰컨 아르카나를 모두 모으는 퀘스트 입니다.





단축키 J를 누르면 이렇게 아르카나 저널 창이 생성됩니다. 아르카나 수집을 완료하면 즉시 활성화 되며, 아직 획득하지 못한 아르카나는 짙은 회색으로 보여집니다.

Common 등급부터 Epic 등급까지 모든 아르카나를 획득하면 보상으로 Legend 등급의 아르카나를 하나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12. 시간의 사면 – 시공의 흔적





액트1과 관련된 메인 퀘스트를 모두 완료하고 난 후에 시간 나침반을 작동시키면 액트2 오스킬 고원 탭이 보이실 겁니다. 오스킬 고원을 선택해 줍니다.





액트2 오스킬 고원의 지도가 나타났군요. 여기서 화면 좌측 아래의 시간의 사면 지역을 선택합니다.





시간의 사면 지역에서 시공의 흔적 던전으로 입장하시면 됩니다.





던전 보스인 사면의 수호자를 처치하시면 이벤트를 진행하게 됩니다. 이 사면의 수호자는 매우 강력하니 주의를 요합니다!


13. Act 2. 1207년 오스킬 고원





시간의 사면 퀘스트를 완료하면 노호트 마을이 활성화 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제 노호트 마을로 이동합니다.





노호트 마을에서 피리아에게 메인 퀘스트를 새로 받고 액트2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공간도약 장치를 이용해서 효율적으로 퀘스트를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공간도약 장치는 최초 한 번 이상 그 장소에 직접 도달해서 활성화를 시킨 후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14. 이상 시공





아바타 랭크가 10이 되면 액트1 지도의 이상 시공 던전이 활성화 됩니다.





12시 방향의 야망의 끝 던전은 중간 보스와 최종 보스가 있는 일반적인 레이드 던전입니다. 최종 보스의 경우 버프 스킬에 특화된 모습을 보이니 이 점 참고하세요.





5시 방향의 정의의 충돌 던전은 끊임없이 밀려오는 적들로부터 아군을 지켜내는 디펜스 컨셉의 던전입니다.





7시 방향의 회색기사의 새벽 던전은 마장기 및 그리마를 체험해 볼 수 있으며, 최종 보스로는 아수라 마장기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상 시공은 시간의 모래 3개를 소모하며, 파티 던전을 컨셉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다른 유저와 파티를 이루고 입장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