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보스 무한 파밍 가능? 네오위즈, 블레스 비정상적 재화 획득에 대응

게임뉴스 | 김경범 기자 | 댓글: 140개 |
블레스의 최고레벨 던전인 “파탈라 폐허”에서 보스 몬스터를 무한으로 재생성시켜 사냥할 수 있는 현상이 확인되어 논란이 되고 있다.

해당 이슈는 2마리가 링크 형태로 구성되는 보스 몬스터인 “쇠비늘꼬리 크로드”와 “독술사 하바샤”와 관련된 사항으로, 일반적으로 링크형 보스 몬스터는 모든 적을 처치하기 전에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없는 것과 달리 하바샤만 처치해도 해당 보스의 드랍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었다.

문제는 아이템을 획득한 후 크로드에게 파티가 전멸하면 던전 재입장 시 다시 보스가 재생성 되는 현상이 있었고, 이를 이용하면 해당 보스의 드랍 아이템을 무한정 획득하는게 가능했다.

이는 아프리카 BJ인 “우레”의 방송을 통해 유저에게 전파되었으며, 현재 해당 BJ와 관련 유저의 계정은 게임사의 버그 악용 조사를 위해 접속이 제한된 상태이다.




▲ 보스 재생성을 사용/유포한 유저의 계정이 잠긴 상태이다.
(출처 : 아프리카 우레 방송)


네오위즈게임즈 측에서는 공식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부적절하게 획득된 재화에 대해서는 전량 회수 및 경고 조치할 예정이며, 해당 이슈에 대한 수정 조치가 이뤄질 것이라 발표한 상태이다. 관련 공지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던전 내 비정상적인 방법을 통한 재화 획득 사용자 제재 안내

안녕하세요.
새로운 세대를 여는 MMORPG의 가치, 블레스입니다.

일부 던전 내 보스몬스터를 부적절한 방법으로 활용하여 추가적인 게임 내 재화를 획득하는 사례가 발생하였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앞으로는 악용 할 수 없도록 수정 보완할 예정입니다.

현재까지의 악용 사례에 대해서는 면밀한 조사를 진행 중이며, 조사를 위해 관련 캐릭터는 임시 제한 조치 된 상태입니다. 조사 결과에 따라 부적절하게 취득한 재화는 전량 회수 조치 및 경고 할 예정입니다.

또한, 해당 공지가 기재된 이후로도 부적절한 방법으로 재화를 획득 할 경우 해당 계정에 대해 제재 조치가 진행 될 것임으로 바르고 올바른 게임 내 플레이 환경 구축에 모든 여러분께서 도움을 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이와 같은 일이 발생할 경우 빠르게 대처하고 수정할 수 있는 블레스가 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