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하스스톤 북미 정식 서비스 시작, WoW 탈것 보상도 추가돼...

게임뉴스 | 김경범 기자 | 댓글: 196개 |





길었던 베타 기간이 드디어 끝나다.


블리자드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하스스톤의 북미 지역 정식 서비스 시작과 함께 1.0.0.4944 버전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수석땜장이 오버스파크와 내트 페이글의 밸런스 변경 외에도 등급전 플레이와 관련한 보상이 확정 적용되었으며, 그동안 유저들을 괴롭혔던 하수인 위치 문제, 카드패 겹침 같은 버그들이 대대적으로 수정되어 환영을 받고 있다.

특히 주목할 부분으로는 재접속 기능으로, 게임 도중 클라이언트가 멈추거나 통신 불안정으로 끊어지더라도 60초 이내에 재접속하면 다시 게임을 이어나갈 수 있어 향후 태블릿 PC나 모바일 환경에서의 통신 불안정에도 대응할 수 있게 되었다.

이 외에도 하스스톤 내의 퀘스트를 통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탈것인 귀환마(Hearthsteed)도 획득할 수 있어 다양한 탈것을 수집하는 와우저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 대전/투기장 3승 시 얻을 수 있는 보상인 귀환마



정기 점검이 이뤄지는 13일(목)에는 한국 지역에서도 정식 서비스 및 업데이트가 적용될 것으로 보이며, 이번 업데이트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패치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등급전 플레이 보상 및 변경점

저희는 블리즈컨에 진행된 화톳불 수다 패널(Fireside Chat panel)을 통해 등급전 보상과 관련된 사항들을 공개한 바 있습니다. 그 첫 번째가 바로 황금 영웅 초상화입니다.








특정 영웅의 황금 초상화를 얻기 위해서는 해당 영웅으로 등급전에서 500승을 달성해야 합니다. 500승을 달성하면 황금 테두리와 애니메이션, 그리고 황금 효과를 가진 영웅 능력을 얻게 되며, 상대는 당신의 황금 영웅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당신의 친구와 상대방 모두에게 인상을 남길 수 있겠군요.

아래 영상을 통해 제이나와 가로쉬, 그리고 스랄의 애니메이션을 확인해보세요!






다음으로 소개할 등급전 보상은 특수한 카드 뒷면입니다! 각 공식 등급전 시즌에 참여하면 새로운 카드 뒷면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카드 뒷면은 덱의 기본 이미지를 바꿔줍니다. 게임 인터페이스를 사용해 당신의 컬렉션에 추가된 카드 뒷면을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첫 공식 등급전 시즌과 카드 뒷면 보상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추후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는 추가로 등급전을 보다 개선해 시즌이 바뀔 때 마다 보다 재미있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많은 플레이어들이 각각의 등급전 시즌이 종료될 때 마다 등급이 초기화되면서 밑바닥에서부터 다시 등급을 올리는 것에 어려움을 느끼곤 했었습니다.

이번 패치를 통해 여러분들은 이전 시즌에서의 성적을 기반으로 다음 시즌이 시작될 때 추가적인 보너스 별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 방식은 잠재적인 신규 유저나 등급전을 처음 플레이하는 유저들에게는 적용되지 않는 부분입니다.

여러분은 지난 시즌 달성한 등급 당 하나의 보너스 별을 받게 되는데, 예를 들어 전설 등급이나 여관 주인(1등급), 흑기사(2등급)의 등급을 이전 시즌에 달성했다면, 다음 시즌에서는 화난 닭(25등급)이 아닌 퀘스트 중인 모험가(16등급) 등급에서 등급전을 시작하는 식입니다.



밸런스 변경

모두가 재미있고 균형잡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수석땜장이 오버스파크와 내트 페이글이 이번 패치를 통해 수정됩니다.

수석땜장이 오버스파크는 이제 3/3의 능력치(기존 2/2)를 갖게 되며, 전투의 함성으로 자신을 제외한 무작위 하수인 하나(기존 지정한 하수인 하나) 하나를 5/5의 데빌사우르스나 1/1의 다람쥐로 변신시킵니다.

수석땜장이 오버스파크는 침묵과 강력한 하수인을 제압하기 위해 자주 이용된 중립카드입니다. 이 카드는 현재 게임 상황에서 높은 비용을 소비하고 재미있는 효과를 가진 다양한 하수인을 활용하는데 많은 제약을 가져왔습니다. 우리는 이 카드를 자신의 마나 비용에 걸맞는 수준으로 능력치를 조정하는 한편 특수능력을 재설계 함으로써 현 추세에서의 재미있는 하수인 활용을 높일 수 있도록 조정하였습니다. 오버스파크는 여전히 특정 컨셉의 덱에서는 활용되겠지만, 더 이상 상위권의 덱에 필수 카드로 활용되기는 힘들 것입니다.








내트 페이글은 이제 자신의 턴이 시작할 때(기존 자신의 턴을 종료할 때) 50%의 확률로 카드를 받게 됩니다.

내트 페이글은 이제 턴의 종료가 아닌 시작 시에 카드를 뽑게 됩니다. 이 카드는 지나치게 강력한 손패 획득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게임 초반에 제압을 하는 것이 거의 불가능해서 대부분의 덱에 포함되곤 했습니다.

이번 변경은 카드가 갖는 위력을 낮추고, 상대로 하여금 대응을 할 수 있는 여유를 제공합니다.








우리는 이 카드들이 모든 덱에 필수적으로 존재하는 것을 원하지 않기 때문에 이러한 변경을 하게 되었습니다.



연결 상태 유지!

재연결 기능이 하스스톤에 추가되었습니다! 여러분이 치열한 등급전 등급전, 친선전, 혹은 승패가 걸린 투기장 플레이 등 어떤 상황에서 접속 문제가 발생해도 재연결을 통해 진행 중인 게임에 다시 참가할 수 있습니다.

만약 게임 중 접속이 끊어지면, 60초까지 재연결 유예 시간이 주어지며 다시 게임을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두 플레이어 중 한쪽이 접속 종료되더라도 빠른 게임 진행과 정상적으로 연결된 한쪽을 위해서 게임은 계속 진행됩니다. 만약 너무 늦게 재연결을 하는 경우 턴 타이머인 밧줄이 불타고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추가로 말씀드리자면, 여러분은 지금 다른 지역 서버에도 자유롭게 참가하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북미, 유럽, 아시아 중 원하는 지역의 서버를 선택하고 싶다면 Battle.net 앱에서 간단한 클릭으로 지역 변경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당신이 모은 카드, 친구 목록, 게임 진행 상황 등의 정보는 서버별로 별도 적용되니 유의 바랍니다.



버그야, 가라!

여러분의 의견과 하스스톤 버그 리포팅을 통해 플레이어들이 겪는 많은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저희는 모든 알려진 상황과 손패 겹침, 하수인 위치 문제 등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했으며, 많이 지적되는 사항이었습니다. 저희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며, 이러한 점을 참고 기다려주신 분들게 감사 드립니다.

여러분은 아래 패치노트를 통해 수정된 버그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스스톤을 개발하는 개발팀에서는 다양한 피드백과 버그 리포팅, 게임 모드의 테스트 및 밸런싱, 게임이 보다 나아질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게 감사를 드립니다. 여러분의 피드백은 저희에게 매우 중요한 것들이며, 앞으로도 오랫동안 하스스톤을 사랑해주시기를 저희 모두 기원하고 있습니다.



하스스톤 패치 노트 - 1.0.0.4944

일반

- 등급 전에서 500승 달성 시 황금 영웅 초상화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현재 승수 진행 상황은 등급전 덱 선택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카드 뒷면이 추가되었습니다. 매 등급전 시즌에 참가해 새로운 카드 뒷면을 획득해보세요!
- 여러분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 Hearthsteed 탈것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대전 모드나 투기장에서 3승을 달성만 하시면 됩니다!
- 다른 지역 서버(북미, 유럽, 한국, 대만)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진행 상황과 카드는 지역별로 따로 적용됩니다. 패치가 모든 지역에 적용되면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내 주변 플레이어" 기능은 기본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옵션에서 이 기능의 해제가 가능합니다.
- 큐 타이머는 기다리고 있는 동안에만 나타납니다.
- 계정에 소지 가능한 골드 한도가 20,000골드로 설정되며, 그 이상 소지할 수 없습니다. 이것은 서비스 약관을 위반한 부정한 형태로 골드를 획득하는 것을 막기 위함입니다. 페어플레이 정신은 매우 중요한 부분이며, 모든 사람들의 즐거운 게임 환경을 보장하기 위해 골드 획득 상황은 꾸준히 모니터링 하고 있습니다.
- 특정 전문가 카드의 능력치가 변경되었습니다. 이 카드를 마력추출 시 신비한 가루를 원래 비용으로 돌려받습니다. 영향 받는 카드는 다음과 같습니다.(내트 페이글, 수석땜장이 오버스파크)


※ WoW 탈것인 귀환마 소개 영상



등급전

- 매 등급전 시즌이 바뀔 때, 플레이어는 이전 시즌에서의 달성한 등급 당 하나의 보너스 별을 받아 보다 높은 단계에서 등급전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 화난 닭은 별 1개가 아닌 0개에서 시작합니다.



투기장

- 투기장은 10, 11, 그리고 12승에서 더 이상 황금이 아닌 일반 카드를 보상으로 주지 않습니다.



시각효과

- 다양한 카드에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3 광택/+5 반짝임
- 도발과 은신이 동시 적용된 하수인은 은신 상태 동안 도발 효과가 비활성되어 있음을 보다 명확히 보여줍니다.
- 여분의 카드에서 마력추출은 이제 새롭고 향상된 그래픽을 갖습니다. 새로워진 마력 추출을 이용해보세요!
- 친구에게 도전하기 팝업 UI가 개선되었습니다. 와우, 그럼 도전해볼까요?
- 지혜의 축복 효과를 받은 하수인이 이제 조건 발동 효과인 “번개” 아이콘이 붙습니다.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얘기해보죠!



게임 플레이

- 게임이 끊어진 경우 60초 동안 재연결 시도가 가능합니다.
- 전문가 AI가 하스스톤 트레이닝 캠프에서 지옥훈련을 거치고 보다 강해져서 돌아왔습니다.
- 덱이 황금카드로만 구성되어 있다면 후턴에 받는 동전도 황금카드로 받게 됩니다.
- 영웅을 잠금해제하면 해당 영웅이 감정표현을 합니다. “잘 만났다!”
- 비밀은 이제 상대의 턴에서만 발동합니다. 비밀을 스스로 밝힌다는 것이 다소 이상할 수 있지만, 지금 같은 경우 향후 추가될 비밀 카드를 임의로 제어하는 등의 위험이 있습니다.(예를 들면 하수인을 자폭시킨다거나) 비밀 카드는 상대의 실수를 유발시키기 위한 것이지 주문처럼 사용하는 것이 아닙니다. 이러한 변경을 통해 비밀 카드는 설치 자체는 자신의 턴에 하지만 상대가 조건을 발동시킬 때까진 얌전히 누워있는 함정 역할을 하게 될 것입니다.



카드 변경

- 내트 페이글
기존 - 마나 2. 능력치 0/4. 내 턴이 끝날 때, 50%의 확률로 카드를 1장 뽑습니다.
변경 - 마나 2. 능력치 0/4. 내 턴이 시작 될 때, 50%의 확률로 카드를 1장 뽑습니다.

- 수석땜장이 오버스파크
기존 - 마나 3. 능력치 2/2. 전투의 함성: 하수인 하나를 5/5 데빌사우루스 또는 1/1 다람쥐로 변신시킵니다.
변경 - 마나 3. 능력치 3/3. 전투의 함성: 자신 이외의 무작위 하수인 하나를 5/5 데빌사우루스 또는 1/1 다람쥐로 변신시킵니다.



버그 수정

- 물의 정령(마법사)이 방어력을 가진 영웅도 정상적으로 빙결시킵니다.
- 선조의 치유(주술사)는 대상 하수인의 현재 생명력과 무관하게 항상 최대 생명력까지 치유합니다.
- 다양한 이유와 상황으로 하수인들간의 위치가 뒤섞이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모든 하수인들의 위치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 카드는 이제 플레이어의 손 위에서 서로의 좌석을 보장해줍니다. 하수인 위치와 마찬가지로 알려진 모든 카드 겹침 문제들이 해결되었습니다.
- 내 카드에서 영웅 선택 후 예, 아니오 버튼을 빠르게 눌렀을 때, 더 이상 새로운 덱 버튼이 활성되지 않습니다.
- 다른 프로그램 클릭 시 하스스톤 클라이언트가 해당 창 아래로 들어갑니다.
- 이제 대전 모드에서 메달을 클릭해도 친구 목록에 있는 친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친선 경기 중에 일일 퀘스트를 받더라도 게임이 끝나고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 수리로봇으로 인한 치유가 게임 기록에 정상 표기됩니다.
- 메인 허브로 전환될 때 버튼들이 잠시 작동정지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나만의 덱을 생성한 일부 계정에서 대전, 연습, 친선 게임에 참여하지 못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자신이 접속할 때, 이미 접속 중인 친구의 접속 알림이 나오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새로운 덱을 만들 때 지연문제가 생기던 것이 수정되었습니다.
- 덱의 카드 목록이 애니메이션 되는 동안 덱 리스트로 돌아가기 버튼이 정상 작동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카드팩을 뜯거나 영웅을 이기고 얻은 카드가 클라이언트 재실행 후 내 카드에서 보이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최근 대전 상대 부분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친구로 등록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오늘의 퀘스트 화면에서 제작진 화면이 재생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레벨 업!" 퀘스트가 하나의 영웅 레벨 10이 아니라 총합 레벨 10에 완료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많은 그래픽 효과를 개선하고, 다양한 그래픽 및 게임 행동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오디오 및 사운드 문제가 몇 가지 해결되었습니다.



Mac

- 일부 해상도와 모니터에서 전체 화면 전환 시 창의 경계가 보이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해상도를 변경 시 발생하는 그래픽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높은 그래픽 설정에서 게임 로딩으로 인한 그래픽 문제가 수정되었스니다.
- 전체 화면 모드에서 클라이언트 위로 시스템 메뉴 표시줄이 표시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전체 화면 모드에서 Alt+Tap으로 창 전환 시 클라이언트 위로 도크가 표시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위 패치노트는 북미 공식홈페이지의 포스트를 번역한 내용으로 일부 의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