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 CM의 하스스톤 실력은? 트위치 TV로 공개된 흑마법사 대전 영상

동영상 | 김경범 기자 | 댓글: 26개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28일 새벽 2시(한국시각)부터 자사가 개발하고 있는 수집형 카드 게임(Collectable Card Game) 하스스톤 ~ 워크래프트의 영웅들(이하 하스스톤)의 새로운 플레이 영상을 트위치 TV를 통해 중계했다.

사전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마법사와 사제, 그리고 흑마법사 중에서 어떤 덱으로 플레이할 것인가에 대한 투표가 이뤄지기도 했는데, 북미 커뮤니티 매니저 크리스티나 '제라이야' 심즈(Christina 'Zeriya' Sims)가 1위를 차지한 흑마법사 덱을 이용해 도적과 사제, 사냥꾼 덱을 사용하는 다른 스탭과의 치열한 대결을 펼치는 내용을 다루었다.




▲ 이번 대전 플레이를 맡은 북미 커뮤니티 매니저 제라이야

이번 대전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즐긴 유저들에게는 친숙한 하수인이나 기술 카드가 다수 등장한다.

자신의 손패 한장을 버리면서 강력한 피해를 주는 영혼의 불꽃(Soulfire),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서 영웅의 체력을 회복시켜주는 생명력 흡수(Drain Life), 필드에 있는 모든 하수인들을 날려버리는 뒤틀린 황천(Twisting Nether) 등 다양한 기술 카드들과 함께, 공허방랑자(Voidwalker)나 서큐버스(Succubus), 지옥수호병(Felguard) 같은 악마 하수인들은 게임 속에 등장하는 흑마법사의 모습을 잘 보여주고 있으며, 소환한 영웅을 죽여버리고 자신이 영웅의 자리를 차지해버리리는 군주 자락서스(Lord Jaraxxus)는 리치왕의 분노를 플레이해본 유저들에게는 소소한 재미를 준다.




▲ "보이지도 않는 노움 주제에!" 군주 자락서스는 자신의 영웅을 대체한다.

지난 5월에도 트위치 TV를 통해 몇 차례의 소개영상이 공개된 바 있었기에 이번 방송을 시청한 유저들 사이에서는 이번 방송을 통해 테스트 일정 등이 공개되지 않을까 기대하기도 했지만, 대전 영상 외의 추가적인 내용은 없어 다소 실망감을 안겨주고 있다.

하스스톤은 지난 PAX East 2013에서 처음 공개된 현장에서 올 여름 비공개 베타 테스트가 시작되며, 연내 오픈 베타를 목표로 개발 중이라 알려진 바 있으며, 현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베타 테스터 모집 및 신규 정보 공개가 이뤄지고 있는 상태이다.



■ 하스스톤 라이브 스트림 영상(영문)


Watch live video from playhearthstone on TwitchTV





▲ 게임 시작 시 선공은 3장, 후공은 4장을 받으며 원하는 숫자만큼 다시 뽑을 수 있다.





▲ 손패 1장을 버리는 대신 무료로 4의 피해를 줄 수 있는 '영혼의 불꽃'





▲ 흑마법사의 악마 하수인들은 소환비용이 적은 대신 마나 최대값을 지불하기도 한다.
3의 비용으로 적절한 맷집을 보여주는 '지옥수호병'이 그 예





▲ 앵그리버드? 적에게 피해를 받으면 공격력이 5나 증가하지만 생명력이 1뿐인 '화난 닭'





▲ 모두를 안드로메다로 보낸다! 필드의 하수인을 싹쓸이하는 강력한 기술카드 '뒤틀린 황천'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