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개의 지역 추가...7개의 판다리아 지역 정보

게임뉴스 | 김경범,이상민 기자 |
블리즈컨2011 당시에는 5개 지역이 공개되었으나 개발 과정에서 2개의 신규 지역을 추가하여 개발을 진행 중이며,
현재 5개 지역은 퀘스트 및 콘텐츠 개발이 완료된 상태이다.



옥림

판다리아의 첫 지역으로 가장 먼저 갈 수 있는 인스턴스 던전인 “옥룡사”가 위치하고 있는 곳이다. 확장팩의 첫 지역이기 때문에 아름다운 경치에 중점을 두어 개발이 되었으며, 첫 던전이 자리한 만큼 중요한 위치이다

얼라이언스와 호드는 판다리아로 배를 타고 이동 중 옥림의 양쪽 지역에 상륙하게 되며,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옥림 중심에서 마주치게 된다. 이들은 난파와 같은 형태로 상륙을 했기 때문에 본국의 지원을 받기 어려운 상황이며, 토착 종족인 “진위”, “호젠”을 자신의 세력으로 끌어들여 옥림의 중심인 옥룡 조각상으로 진격해나간다.


































네 바람의 계곡

판다렌의 마음의 고향과 같은 곳으로 모든 식량을 생산하는 곡창의 역할을 한다. 북쪽에 있는 영원꽃 골짜기에서 흘러오는 마법의 물이 비옥한 토지를 만들어주며, 이 마법의 물 덕분에 모든 작물은 사람보다 크게 자라나게 된다.

이 지역은 새로운 평판인 “농사꾼 연합”의 중심지로 “윤”이라는 농부에게서 날마다 다른 일일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농사꾼 연합 평판은 기존 평판과 달리 “농장”이라는 새로운 시스템으로 구현이 되는데 평판을 쌓아나가면서 자신만의 농장을 가질 수 있게 된다.

이 지역에는 판다리아의 가장 크고 전설이 된 양조장인 “스톰스타우트의 양조장”이 자리하고 있으며, 워크래프트3에 등장한 판다렌 영웅인 “첸 스톰스타우트”를 도와 양조장의 문제를 해결하는 던전으로 구현되어 있다.


























크라사랑 밀림

초기에는 판다리아의 작은 지역이었으나 아름다운 밀림의 모습에 반한 개발자들에 의해 새롭게 주요 지역으로 분리된 판다리아의 남동쪽 지역이다.

이 지역은 1만년 전에 판다렌을 지배했던 “모구” 종족의 문명이 자리하고 있으며 과거의 영광을 되찾으려는 모구를 적으로 만나게 된다. 모구 외에도 그들이 만들었던 노예 종족 “사우록” 등 다른 적들을 만나게 된다.

남쪽 해변 지역은 초기에는 아무 것도 없이 나무만 있는 곳으로 등장하지만, 패치가 진행되면서 얼라이언스와 호드의 요새가 건설되고 지역 자체가 변화하는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이 지역은 판다렌의 역사, 환경 등을 확인할만한 요소가 다수 포함되어 있다.












쿤라이 봉우리

판다리아의 북쪽에 위치한 가장 높고 추운 지역으로 낮은 구릉지대와 눈 덮인 고원지대로 나뉘게 된다. 산길을 따라 고지대로 갈 수 있는데, 산길을 오르기 위해서는 “그루멀”이라고 하는 난쟁이 종족의 도움을 받아 무거운 짐들을 가지고 가야 한다.

구릉 지역은 타우렌에서 갈라져나온 판다리아의 토착 종족 “야훈골”이 등장하는데, 삶의 터전을 마련하기 위해 판다렌과 분쟁을 벌이고 있는 상태이며, 고지대로 가면 판다렌의 평판 세력인 “음영파”의 본거지와 판다리아의 어둠의 세력인 “샤”가 준동하는 신규 던전 “음영파 수도원”이 자리하고 있다.




















영원꽃 골짜기

과거 모구 종족의 수도이자 힘의 근원이던 곳으로 판다리아의 중심 지역이다. 모구의 옛 수도이기에 그들의 건물을 볼 수 있으며, 이 지역에는 힘이 깃든 7개의 비밀 샘이 자리한다.

얼라이언스와 호드 각각 이 지역에 주요 시설이 밀집한 거점 도시가 있으며, 도시를 되찾으려는 모구의 습격에 맞서 “황금연꽃” 세력을 도와 매일 전투를 수행하는 한편, 또 다른 적인 사마귀족과도 싸움을 펼치게 된다.

전투 외에도 탐험 관련 콘텐츠 역시 존재하는데 “전승지기”라는 세력을 통해 판다리아의 곳곳에서 모은 유물에 담긴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공포의 황무지

어두운 에너지인 “샤”에 노출되어 오염된 지역으로 이 지역에 거주하고 있던 사마귀족이 타락해 판다리아 곳곳에서 준동하게 된다.

이 지역은 판다리아의 첫 공격대 던전인 “사마귀족 공격대”가 위치한 곳으로, 타락한 사마귀족의 우두머리인 사마귀 여왕과 맞서게 될 것이다.




탕랑 평원

“야훈골” 종족이 원래 거주하던 숲 지역이지만 공포의 황무지에서 밀려든 사마귀족에 의해 반쯤 파괴된 상태다.




유랑도

판다렌의 시작 지점으로 거대한 거북의 등이라는 설정의 섬이다.

판다렌은 초반에 퀘스트를 진행해 10레벨까지 이 지역에서 성장하며, 10레벨이 되면 기구를 타고 이 지역을 벗어나 얼라이언스와 호드를 선택해 세력에 편입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