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패스로 다 즐긴다! Xbox가 선보일 새 인디 게임들은?

게임뉴스 | 김규만 기자 |

한국 시각으로 27일 오전 1시, 마이크로소프트 Xbox는 자사의 구독형 서비스인 Xbox 게임 패스를 통해 서비스될 예정인 인디 게임들을 소개하는 신규 방송 'ID@Xbox Game Pass'를 선보였다.

최초로 진행된 'ID@Xbox Game Pass' 방송은 약 13분 정도의 길이로 구성되었으며, 총 7종의 인디 게임에 대한 소개가 이뤄졌다. 특히, 이중 '아우터 와일드'와 '애프터파티' 2종의 게임에 대해서는 각 게임들의 개발자가 직접 자신의 게임을 소개하는 짧은 인터뷰 또한 포함되었다.

각 게임에 대한 상세한 출시 일정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XBox 게임 패스를 구독하고 있는 게이머들은 해당 게임의 출시일부터 즉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된다. Xbox 게임 패스는 월간 11,800원에 이용이 가능하며, Xbox One에서 100개 이상의 Xbox One 게임과 Xbox 360 게임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또한, 윈도우즈10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지원하는 게임 일부도 이용이 가능하다.

한편, XBox는 미국 보스턴에서 현지 시각 28일부터 진행되는 게임쇼 PAX EAST를 기념하며, 이번 방송에서 소개된 7종의 게임을 모두 PAX EAST 현장에서 시연해볼 수 있다고 밝혔다.


■ 킬러 퀸 블랙(Killer Queen Black)




최대 8인 멀티플레이어를 지원하는 대전 액션 플랫포머 게임으로, 이름대로 일꾼, 병사, 여왕으로 계급이 나뉘어진 벌 캐릭터를 선택해 게임을 플레이하게 된다. 전투 승리, 경제 승리, 달팽이 승리(?)와 같은 세 가지 승리 조건을 가지고 있어 무작정 상대방을 공격하는 것 외에 전략적인 요소도 잊지 않았다.

■ 아우터 와일드(Outer Wilds)


인디 게임 개발사 뫼비우스 디지털(Mobius Digital)에서 개발하고 있는 게임으로, 2019년 연중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기본적으로 우주를 배경으로 하는 탐험 게임이지만, 개발진은 해당 게임에 자원을 수집하거나 제작하는 등의 요소는 존재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주인공이 22분마다 죽고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는 형태로 진행되기 때문이다. 플레이어는 다양한 행성을 탐험하며 지식을 얻고, 이를 반복해 나가며 우주의 미스터리를 풀어나가게 될 예정이다.





■ 보이드 바스터즈(Void Bastards)


보이드 바스터즈는 카툰 렌더링 형태의 그래픽이 특징인 FPS다. '시스템 쇼크2'의 개발 디렉터가 제작에 참여했으며, 그만큼 슈팅 요소 이외에 전략적인 면모 또한 보여줄 예정이다.





■ 슈퍼마켓 슈릭(supermarket shriek)


슈퍼마켓 슈릭은 정해진 트랙을 안전하게 통과해야 하는 캐주얼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염소와 사람이 함께 타고 있는 쇼핑카트를 조종해 게임을 진행하게 된다. 장애물에 부딪히지 않도록 쇼핑카트를 안전하게 모는 것이 키 포인트다.





■ 더 굿 라이프(The Good Life)


2010년 출시된 호러 게임 '데들리 프리모니션'의 개발진이 참여한 신작 '더 굿 라이프'는 뉴욕 출신의 사진작가가 영국의 한 시골 마을에서 겪게되는 일을 그리는 미스터리 게임이다.





■ 애프터파티(AfterParty)


미스터리 어드벤처 옥센프리(Oxenfree)를 개발한 나이트스쿨 스튜디오의 최신작인 '애프터파티'는 두 명의 대학원생이 어느날 지옥에서 눈을 뜨게 되는 이야기를 담은 어드벤처 게임이다.

주인공인 마일로와 롤라는 절친 사이로, 어느 날 지옥에서 눈을 뜬 이들은 지옥 술집에서 사탄보다 술을 더 많이 마시면 환생할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듣게 된다. 게임은 해당 주인공들의 생전과 지옥에서의 이야기를 번갈아가며 연출할 것으로 보이며, 지옥 술집이 이야기의 중심이 되는 만큼 마시는 술의 종류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대화 선택지 또한 달라진다.

한편, ID@Xbox Game Pass 영상에 출연한 나이트스쿨 스튜디오의 개발진은 "이번 작품을 통해 우정의 진정한 의미를 되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 블레이징 크롬


고전 액션 아케이드 느낌이 물씬 나는 '블레이징 크롬'은 기계가 세상을 정복한 세계 속에서 활약하는 인류의 모습을 그린다. 로컬 코옵 또한 지원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