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드디어 무대는 PS4로! "아이돌마스터 플래티넘 스타즈" 정보 공개

게임뉴스 | 문용왕 기자 | 댓글: 53개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는 28일, 아이돌마스터 게임 시리즈 최신작 "아이돌마스터 플래티넘 스타즈"를 발표했다.

"아이돌마스터 플래티넘 스타즈"는 아이돌마스터, 아이돌마스터2, 아이돌마스터 One For All로 이어지는 765 프로덕션 기반 게임의 최신작으로 최신 기종인 Playstation 4로 발매된다.


이번 작품의 이야기는 이제는 시리즈 전통이 된 세계관 리셋을 다시 한번 실현, 765프로의 또 다른 이야기를 그려낸다.


▣ 무대는 아이돌과 함께 하는 강화합숙


게임의 무대는 바로 765 프로덕션 소속 아이돌 13인과 강화 합숙. 약소 프로덕션인 765 프로덕션의 소속인 13명의 아이돌은 데뷔는 이미 했지만 아직 재능이 개화하지 못한 상태라, 인기 또한 얻지 못하고 있는 상태이다.



▲ 합숙하면 빼놓을 수 없는, 베개 싸움



거기에 새로운 전력으로 투입되는 신참 프로듀서가 바로 주인공. 13명의 아이돌과 합숙을 하며 고민 상담도 해주고, 수많은 라이브를 거쳐 육성하여 톱 아이돌로 만드는 것이 목표이다.



▲ 아이돌과 커뮤니케이션을 하면서 육성을 한다




▣ 새로운 로고와 새로운 모델링


이번에 새 시리즈를 발표하며 기존 아이돌마스터의 로고도 변경이 되었다. 과거 퍼스트 시절 아이돌마스터 로고와 분위기가 비슷해진 새 로고는, 또 다시 새로운 시대의 아이돌마스터가 시작됨을 상징하고 있다.



▲ 아이돌마스터 로고에 읽는 방법을 붙일 필요가 없을 정도로 유명해졌다



또한 PS4로 발매되는 만큼, 아이돌들의 모델링도 새롭게 변화하였다. 보다 최신 트렌드에 걸맞은 새 모델링으로 인해 아이돌들의 모습이 한층 더 귀엽고 아름다워지게 되었다.



▲ 새로운 모델링의 765프로 올스타즈



아이돌 렌더링이 바뀐 것은 아이돌마스터 2 이후로, 5년만이다.



▲ 특히 인상이 달라진 편인 리츠코, 미키, 야요이




▣ 게임 시스템


게임 플레이는 아이돌 13인 중에서 한 명을 선택하여 진행한다. 합숙소에서 커뮤니케이션을 하며 여러 가지 활동을 하는 것이 가능하다.



▲ 프로듀서라면 친숙할 13명의 아이돌 중에 한명을 선택한다


메인이라고 할 수 있는 라이브 진행을 하기 전에, 코디네이트 메뉴에서 의상이나 곡 등을 선택할 수 있다.



▲ 코디네이트 화면에서는 의상 및 악세서리와 곡을 고를 수 있다


라이브 진행은 리듬게임 형식으로 이루어진다. 현재 공개된 PV 영상에 따르면 화면 중앙 하단에 판정원이 고정되어 있고, 거기에 버튼이 흘러가는 방식으로 보인다. 타이밍에 맞춰서 버튼을 누르면 점수를 획득하여 클리어 게이지가 상승하고, 일정 이상에 도달하면 라이브 클리어가 된다.



▲ 전략적인 면이 많았던 전작들과는 달리, 이번에는 타이밍이 중요한 리듬게임이다



라이브에 성공하면 아이돌들은 경험치를 얻게 되고 아이돌 랭크와 능력치가 상승하게 된다. 이번 작의 능력치는 어필, 버스트, 추억의 3가지인데, 리듬게임에서 각종 요소에서 고득점을 노릴 수 있는 능력치로 보인다.



▲ 라이브를 통해 아이돌 랭크를 상승시킬 수 있다.



▣ 기대되는 차세대 아이돌마스터


신 기종인 Playstation 4로 발매되는 만큼 사상 최고의 비주얼을 자랑한다. PS4 성능을 활용하여, 보다 매력적이고 생동감 있는 아이돌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수많은 관객들의 펜라이트를 제어하는 기술이나 역동적인 카메라워크, 이번 작품을 위해 새로 개발된 '배리어블 툰'이라는 기술까지, 기술적인 면에서도 크게 발전을 이루었다.



▲ 실제 라이브 광경을 연상시키는 라이브 화면


2016년에 발매 예정인 "아이돌마스터 플래티넘 스타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