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즈 25주년 기념작, '커맨드 앤 컨커: 리마스터드 컬렉션' 출시

게임뉴스 | 인벤팀 기자 | 댓글: 14개 |

Command & Conquer™(이하 커맨드 앤 컨커)의 25주년을 맞이해, 일렉트로닉 아츠(이하 EA)는 지난 6월 6일, 커맨드 앤 컨커 리마스터 컬렉션이 출시되어 전 세계의 유저가 Steam 및 Origin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고 밝혔다.

또한 Origin Access 프리미어 유저는 구독 혜택의 일환으로 구매없이 이용 가능하다. Westwood 스튜디오의 원년 멤버 출신인 EA와 페트로글리프 팀원들의 사랑과 노력으로 개발된 리마스터 컬렉션은 커맨드 앤 컨터: 타이베리안 던, 커맨드 앤 컨커: 레드 얼럿 및 비밀작전, 카운터스트라이크 및 애프터매스, 세 가지 확장팩으로 구성되어 있다. 커맨드 앤 컨커를 잘 아는 베테랑 팬과 처음 접하는 신규 팬 모두, 4K, 개선된 멀티플레이어, 향상된 UI, Frank Klepacki가 리마스터한 7시간 분량의 사운드트랙, 모드 지원 등과 함께 역사상 가장 사랑받는 실시간 전략 게임 중 하나를 경험할 수 있다.

개발 첫날부터 커뮤니티를 염두해 두고, 초기 제작 단계에서부터 활발히 활동 중인 커뮤니티 자문위원회에게 언제든지 EA와 페트로글리프에게 개발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는 권한을 제공했다. 이러한 피드백은 향상된 UI, 업데이트된 컨트롤, 맵 에디터, 새롭게 개선된 온라인 멀티플레이어 경험, 커스텀 매치, 1v1 빠른 대전, Elo 기반 매치 메이킹, 리더보드, 리플레이 등의 기능을 구체화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EA의 수석 개발자 짐 베셀라는 “리마스터 컬렉션을 개발할 때 최우선 순위로 둔 것은 커맨드 앤 컨커의 핵심을 게임을 시작한 순간부터 느낄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었습니다”.라고 말하며, “우리는 웨스트우드 스튜디오 원년 멤버 출신인 페트로글리프 팀원들과 협업해 주요 기능을 추가하면서 상징적인 게임 플레이를 유지해 진정성을 지켰습니다. 우리는 이 여정에 있어 C&C 커뮤니티의 지원에 특히 감사하며, 특히 커뮤니티 자문위원회가 전달한 러브 레터에 가까운 피드백에 감사드립니다.“라고 덧붙였다.

커맨드 앤 컨커 리마스터 컬렉션은 레몬 스카이 스튜디오가 재구성한 그래픽과 텍스처를 통해 4K를 지원하며, 오리지널 C&C 타이틀의 작곡가인 Frank Klepacki가 이 프로젝트를 위해 리마스터한 7시간 분량의 음악, Tiberian Sons와 함께 새롭게 녹음된 20개가 넘는 트랙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커맨드 앤 컨커는 GPL을 따라 소스 코드를 공개한 최초의 주요 RTS 프랜차이즈 중 하나가 되었다. 이미 TiberianDawn.dll 및 RedAlert.dll, 그리고 해당 소스 코드가 GPL 3.0 버전 라이선스에 따라 공개되었으며 이 버전을 통해 향후 몇 년 동안 리마스터 컬렉션과 커뮤니티 프로젝트에 대한 강력한 모드 지원을 가능하게 할 예정이다.

커맨드 앤 컨커의 심의 등급은 15세 이용가로 Steam 및 Origin 용 PC로 출시되었으며 24,000원에 판매되고 있다. Origin Access 프리미어 멤버는 별도의 추가 구매없이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커맨드 앤 컨커: 리마스터 컬렉션을 이용할 수 있으며, Origin Access 베이직 멤버는 게임 구매 시, 1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게임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커맨드 앤 컨커의 Twitter 및 Facebook을 팔로우하거나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