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소울워커 100만 원 과금유저가 영구정지? 스마게 曰 "계정 도용 때문"

게임뉴스 | 박광석 기자 | 댓글: 218개 |



스마일게이트가 서비스하는 액션 RPG ‘소울워커’에서 자신의 계정이 억울하게 100년 정지를 당했다는 한 유저의 사연이 알려져 화제가 됐다.

해당 유저는 자신이 '소울워커'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가장 높은 등급의 카드를 얻기 위해 확률형 아이템인 '아카식 레코드' 1,100개(현금 100만 원 가치)를 사용했으나, 최고 등급인 5성 카드는 단 한 장도 얻지 못했다는 내용의 글을 작성했다. 그는 이글을 작성한 이후 아무런 이유도 없이 자신의 계정이 100년 정지를 당했다며, 이는 게임사의 보복성 정지가 아니냐는 의문을 제기했다.

이에 스마일게이트 관계자는 "해당 유저의 정지 사유는 '계정 및 명의도용' 때문이며, 100만 원 결제 건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100만 원을 결제한 해당 유저가 영구제재 대상자 목록에 포함되어 있어 규정대로 처리한 것일 뿐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해당 제재에 관련된 유저들의 문의가 쇄도하자, 스마일게이트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계정 도용 혐의자 제재와 관련된 공지를 게재했다.

안녕하세요.
소울워커 GM 어윈입니다.

계정 도용 혐의자 제재 발표 이후, 워커님들께서 제재 정황에 관련된 많은 궁금증을 전해주셨는데요. 워커님들께 이해를 돕고자 아래와 같은 정보를 추가 제공해 드리오니 꼭 확인을 부탁 드립니다.


Q. 영구제재 대상자들은 도대체 무슨 문제로 제재 된 것인가요?

A. 영구제재 명단 대상자들은 그동안 발생되었던 계정 도용(해킹) 피해을 유발한 계정들로, 워커님들의 계정에 불법적으로 접근하여 다량의 제니를 도용한 계정, 도용된 거액의 제니들을 비정상적인 방식으로 넘겨받아 궁극적으로 최종 도용 혐의를 가진 계정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에 소울워커 운영정책 내 계정 도용 항목에 의거 영구 제재 처리되었습니다.



Q. 영구제재 대상자들은 100년 동안 게임을 못하는 것인가요?

A.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계정 도용(해킹) 혐의가 명백한 계정들은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단, 도용된 제니를 비정상적으로 넘겨받은 워커님들의 경우, 도용의 혐의를 벗기는 힘드나 아이템 현금 거래 사이트를 통해 제니를 구매한 정황은 미루어 판단할 수 있는데요. 이 경우, 고객센터 1:1 문의를 통해 이의 신청 시 추가 조치 사항에 대한 안내를 드릴 예정입니다.



Q. 굳이 도용혐의자들을 제재할 필요가 있을까요?

A. 네. 위 명단의 계정들을 통해 거액의 제니가 도용된 정황이 실제로 확인 되었는데요. 만약 도용 대상자에 대한 제재가 없다면 이 피해 규모는 걷잡을 수 없이 커지게 될 것이며 그 고통과 상처는 워커님들께서 고스란히 떠안게 되실 것은 분명한 사실입니다.

또한 제재 및 회수 없이 복구가 진행된다면 게임 내 제니의 양은 폭발적으로 늘어나게 될 것이며 이는 신규 워커님, 초보 워커님께 큰 장벽으로 작용하게 될 것입니다. 이는 비단 도용혐의자의 제재를 통한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도용 혐의자들이 판매하는 도용 제니의 불법 구매에 대한 경각심을 심어주기 위해서라도 제재는 꼭 필요한 부분입니다.



Q. 오늘 제재가 진행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A. 계정 도용을 유발한 비정상 계정들은 서비스 오픈 이후부터 현재까지 실시간으로 제재가 이루어져 왔으며, 이를 통한 피해 복구도 진행되어 왔는데요.

02/01(수) 2차 비밀번호가 업데이트되면서 추가 도용에 대한 위험은 1차적으로 사라진 상태로 현재까지 발생되었던 제재 내역 및 비정상 재화 획득에 대한 통합 제재가 진행된 부분입니다.

또한 워커님들께서 관심 가져주시는 어뷰징건을 비롯, 산재되어있는 업무를 처리해 나가고자 모든 담당자들께서 밤낮으로 업무를 진행해주시고 계신데요. 그 결과 금일 오후를 기점으로 제재가 진행된 부분입니다.



Q. 기타 어뷰징 제재는 이루어지지 않나요?

A. 게임 내 어뷰징 제재의 경우, 빠른 진행을 하지 못한 부분 진심으로 고개 숙여 사과 드립니다.

우선 워커님들의 우려를 조금이라도 줄여드리고자 일일 현황 공지에 해당 내역을 포함하여 안내를 드리고 있는데요. 어뷰징 유저 추출 및 비정상 획득 재화 회수를 위한 기술적 준비가 완료되는대로 한 건씩 제재 및 회수가 진행될 예정인 점 참고를 부탁드립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