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한국인들은 왜 속초로?" 英 가디언지, 한국 '포켓몬 GO' 열풍 소개

게임뉴스 | 박광석 기자 | 댓글: 62개 |


▲ 사진출처: 영국 더 가디언(https://www.theguardian.com)

많은 국내 포켓몬 팬들이 오직 '포켓몬 GO'를 플레이하기 위해 강원도 속초시로 몰려드는, 이른바 '한국 포켓몬 GO 열풍'을 영국의 일간지 '더 가디언(theguardian)'에서도 소개했다.

더 가디언은 금일(13일), '대한민국 사람들이 포켓몬 GO를 플레이하기 위해 북쪽으로 모여들고 있다.(South Koreans flock to remote northern area to play Pokémon Go)'라는 제목으로 현재 국내에서 뜨거운 반응을 이끌고 있는 '포켓몬 GO' 이슈를 보도했다.

더 가디언은 보도를 통해 구글맵 서비스를 활용하는 위치기반 게임인 '포켓몬 GO'의 특성과, 정부의 구글맵 이용 제한으로 정식 서비스가 불확실한 한국의 상황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더 가디언은 "한국의 포켓몬 팬들이 가족과 직장을 뒤로한 채, 한국에서 유일하게 구글맵의 검색 제한에서 벗어난 '성지' 속초로 떠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국내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불러온 '포켓몬 GO'는 GPS와 연동해 즐기는 증강 현실(AR) 게임으로, 지난 7월 6일 뉴질랜드와 호주 양대 마켓에 첫 출시 되었으며, 7일에는 미국 앱스토어에 올라가면서 하루 만에 매출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