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런닝맨 다음은 '싸이'? 조이시티-YG 콘텐츠 제휴 계약 체결

게임뉴스 | 박광석 기자 | 댓글: 9개 |
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YG엔터테인먼트(대표 양민석)와 가수 ‘싸이’에 대한 콘텐츠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전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조이시티는 자체 개발한 모바일 보드게임 ‘주사위의 신’에 가수 ‘싸이’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 및 공급할 수 있게 됐다.

조이시티는 향후 ‘주사위의 신’에 월드스타 싸이의 유쾌한 매력과 개성을 담은 캐릭터 및 주사위를 출시하고, 싸이 특유의 목소리로 게임 내 대사를 녹음할 계획이다.

한편, 올해 10월 15일부터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 ‘주사위의 신’은 출시 한 달 만에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150만 건, 두 달 만에 400만 건을 넘어선 모바일 보드게임으로, 금일(30일) 기준으로 450만 건을 돌파했다.

아울러 국내를 비롯해 홍콩, 일본, 미국 등 세계 다수의 국가에서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 인기 게임 순위 상위권을 차치한 바 있어 이번 싸이와의 만남에 대한 기대가 한층 높아지고 있다. 조이시티는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인지도가 높은 싸이와 함께 여러 콘텐츠를 제작, 현재 서비스 중인 ‘주사위의 신’ 글로벌 버전 및 조만간 출시 예정인 중국 버전에 적용할 계획이다.

조이시티 조승기 모바일사업본부장은 “이번 제휴 이벤트를 시작으로 국내 및 해외 이용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라며, “전 세계인들이 함께 즐기는 ‘주사위의 신’과 글로벌 인기돌풍을 일으킨 싸이가 만난 만큼 최상의 시너지가 발휘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 전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