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X-서울대학교, '이스포츠 산업의 이해' 현장 실습 진행

게임뉴스 | 박범 기자 |
자료제공 - DRX




DRX가 서울대학교 이스포츠 산업 인재를 위해 나섰다.

글로벌 이스포츠 전문기업 디알엑스(DRX)가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DRX 서울타워에서 지난 5월 30일 서울대학교 '이스포츠 산업의 이해' 수업 현장 실습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DRX는 총 네 개의 프로팀을 운영하며, 리그 오브 레전드(LoL) 월드챔피언십 우승과 발로란트 챔피언스 3위 그리고 EVO 철권7 우승 등 전 세계적으로 최고의 한 해를 보낸 팀이다. 해당 인기를 바탕으로 다 종목 운영에 있어 다채로운 팬층을 만족시키는 훌륭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다.

DRX는 2022년 3월 서울대학교의 '이스포츠 산업의 이해' 수업 파트너로 선정된 이후, 이스포츠 산업에 대한 이해도 향상과 산업 및 팀의 성장 방안에 대한 교육을 2년 연속 함께 진행하고 있다.

2023년 서울대학교 '이스포츠 산업의 이해' 커리큘럼 중 하나인 오프라인 이벤트 기획 및 운영이 주제였던 본행사에서는 스폰서, 굿즈, 팬 참여형 이벤트를 바탕으로 서울대학교 'e스포츠 산업의 이해' 수업 수강생들이 6개의 조를 이루어 직접 이벤트를 진행하였다. 또 DRX 선수들과 직원들이 직접 이벤트에 참여해 날카로운 피드백과 노하우를 전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스포츠 팬들의 특성을 고려한 챌린지 형태로 다수의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인증하는 이벤트와 DRX의 후원사인 신한은행과 레드불의 상품을 노출 및 강조하는 이벤트는 현장을 참여한 DRX 임직원들과 선수들에게 높은 호응을 받았다. 더불어, DRX의 높은 MD 제작력과 타 산업군의 우수사례를 함께 접목시켜 체험형 공간을 운영한 MD 쇼룸은 많은 관심을 받았다.

최상인 DRX 대표는 "서울대학교 학생들의 훌륭한 역량과 이스포츠에 대한 열정을 볼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으며, 앞으로도 이스포츠 산업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과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