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2023 LoL 멸망전 시즌1' 진행

게임뉴스 | 박범 기자 |
자료제공 - 아프리카TV




BJ들이 펼치는 LoL 대회가 시작된다.

아프리카TV는 11일(화)부터 오는 25일(화)까지 2주간 라이엇게임즈의 인기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로 진행되는 '2023 LoL 멸망전 시즌1' 조별리그와 결승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멸망전'은 아프리카TV의 인기 게임 BJ들이 참여해 다양한 e스포츠 종목으로 대결을 펼치는 아프리카TV의 대표적인 오리지널 콘텐츠다. 멸망전은 지난 2014년 아프리카TV의 BJ멸망전 '천하제패! 멸망전 LoL 2014 & 올영웅전'을 시작으로 LoL을 비롯한 13개의 게임 종목으로 확대되어 아프리카TV BJ들이 대결하는 캐주얼 e스포츠 리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LoL 멸망전 시즌1은 11일(화)부터 유저 투표와 예선전을 통해 본선에 진출할 총 10개 팀을 선정한다. 본선은 5개팀씩 A·B조 나뉘어 모든 팀과 한 번씩 대결을 펼치는 조별 풀리그를 진행한다. 각 조별 1위 팀은 4강 토너먼트에 직행하고, 조 2·3위를 기록한 팀은 플레이오프를 통해 4강 진출을 결정짓는다.

대망의 결승전은 오는 25일(화) 오후 7시에 서울 잠실 '비타500 콜로세움'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지난 시즌까지는 8강 조별 풀리그를 진행했으나 이번 시즌은 10개 팀의 풀리그로 진행돼, 더욱 다양한 BJ들의 조합과 경기를 만나볼 것으로 기대된다.

'2023 LoL 멸망전 시즌1'은 아프리카TV LoL멸망전 공식방송(https://bj.afreecatv.com/lolbjmatch)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대회 일정과 참가팀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멸망전 공식페이지(http://bjmatch.afreecatv.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번 LoL 멸망전 시즌1에는 광동 온더게임과 아이센스리그 PC방이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 광동 온더게임은 e스포츠를 즐기는 게이머에게 최적화된 에너지 음료다. 방송인 박명수가 메인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아이센스리그 PC방은 '대한민국 100대 프랜차이즈'에 6년 연속 선정된 프랜차이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