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이스포츠발전협의회, e스포츠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

게임뉴스 | 박범 기자 |
자료제공 - 한국대학이스포츠발전협의회




한국대학이스포츠발전협의회(이사장 김홍민)는 '2023년도 1학기 e스포츠 장학생 장학증서수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한국대학이스포츠발전협의회는 학력이 단절된 e스포츠 선수와 관계자들에게 고등 교육 기회 제공을 통해 e스포츠 산업 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주력 목적 사업으로 하는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공개모집에서 서류심사와 면접을 통해 합격한 e스포츠 장학생은 한국대학이스포츠발전협의회에서 지원하는 장학금을 정규학기 범위 내에서 최대 8학기까지 받을 수 있으며, 이번 e스포츠 장학생의 경우 동국대학교 미래융합교육원에서 체육학전공을 이수하게 된다.

한국대학이스포츠발전협의회는 이전에 없던 'e스포츠 산업학' 전공에 대한 표준교육과정을 학점은행제를 담당하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 최초로 신규 제안했고 최종 승인만을 남겨두고 있다. 해당 결과에 따라 향후 e스포츠 산업학 전공으로 학위취득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한다.

한국대학이스포츠발전협의회 임철웅 사무총장은 이날 수여식에서 "협의회 발족부터 집중해왔던 e스포츠 프로 선수 및 관계자 교육복지 제공의 첫걸음을 내딛게 된 것에 기쁨을 느낀다. 앞으로도 더 많은 e스포츠 선수와 코치들이 교육복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날 장학 증서를 받은 김근형 장학생(前 리그오브레전드 감독)은 "e스포츠가 축구, 야구와 같이 과학 기반의 체계적인 육성 시스템과 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보유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는 것이 목표다"며 "체육학과의 접목을 통해 e스포츠 선수단 운영의 새로운 지평을 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