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드컵] 젠지, 풀세트 접전 끝에 3:2 승리... 4강 합류

경기결과 | 박범 기자 | 댓글: 215개 |



젠지가 담원 기아를 꺾고 4강에 합류했다. 양 팀은 이번에도 풀세트 접전을 벌이며 '징크스'를 이어갔다. 5세트 자체도 양 팀이 팽팽하게 맞섰다. 혈전 끝에 후반 한타에서 웃었던 젠지가 끝내 승리했다.

케인을 뽑은 '캐니언' 김건부가 1세트와 마찬가지로 변칙적인 동선을 통해 '피넛' 한왕호의 세주아니를 괴롭혔다. '피넛'은 정글을 빼앗기더라도 케인에게 변신 게이지를 내주지 않으려 움직였다. 이러한 움직임이 젠지에게 좋은 결과를 냈다. 젠지의 집중력은 협곡의 전령 스틸로 이어졌고, 초반 팽팽한 흐름이 조금씩 젠지 쪽으로 흘러갔다.

젠지는 '캐니언' 방해에 초점을 맞췄고 이를 잘 수행했다. 케인의 카운터 정글을 라이너들이 집요하게 막아 변신 타이밍을 계속 늦췄다. 젠지는 슬슬 자신들의 영토를 늘렸고 담원 기아는 '덕담' 서대길의 아펠리오스에게 골드를 몰아주며 후반 역전을 노렸다. 이에 '쵸비' 정지훈의 빅토르도 꾸준히 킬을 수급, 성장에서 밀리지 않았다. '캐니언'의 케인은 20분이 되어서야 다르킨으로 변신했다.

경기 분위기가 31분경에 요동쳤다. 미드 대치 구도에서 담원 기아가 대박을 냈다. 케인과 신드라의 광역 CC 연계가 젠지의 본대를 무력화했다. 바론 버프가 담원 기아에게 돌아갔다. 팽팽한 상황 속에서 담원 기아는 집중력을 발휘해 드래곤 스택을 3:3까지 맞췄다.

43분경 젠지가 바론 버프를 수급한 뒤, 양 팀의 대규모 한타가 열렸다. 도망치려는 젠지와 이를 허용치 않으려는 담원 기아가 부딪혔다. 이 한타에서 젠지가 완승을 거뒀다. 상대의 스킬 공세를 이리저리 피하면서 자신들의 대미지를 욱여넣었다. 결국, 혈전 끝에 젠지가 세트 스코어 3:2로 4강 합류에 성공했다.





■ 2022 롤드컵 8강 3경기 결과

젠지 3 vs 2 담원 기아
1세트 젠지 승 vs 패 담원 기아
2세트 담원 기아 패 vs 승 젠지
3세트 담원 기아 승 vs 패 젠지
4세트 젠지 패 vs 승 담원 기아
5세트 젠지 승 vs 패 담원 기아


■ 2022 롤드컵 8강 4경기 일정

DRX vs EDG - 10월 24일 새벽 6시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