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C2020] 칠전팔기 '미스터청', '가이아'와의 풀세트 혈전 끝에 대망의 우승(종합)

경기결과 | 박태균 기자 | 댓글: 1개 |



21일 온라인으로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이하 SWC) 2020' 월드 파이널 결승이 진행됐다. 아시아퍼시픽컵을 통해 월드 파이널에 진출한 홍콩 선수 '미스터청'과 대만 선수 '가이아'의 치열한 풀세트 접전 끝에 '미스터청'이 승리하며 2020년의 서머너즈 워 챔피언이 됐다.

1세트는 '미스터청'의 완승이었다. '가이아'의 선공을 가볍게 넘긴 후 빛 오공의 천라지망을 제대로 적중시켰고, 그 뒤를 이어 시그니처 몬스터인 불 아크엔젤이 맹활약했다. 곧바로 이어진 '미스터청'의 공세에 허무하게 빛 카우걸을 잃은 '가이아'는 어떠한 반격의 실마리도 찾지 못한 채 선취점을 내줘야 했다.

2세트에선 양 선수가 서로 메인 딜러를 밴하며 유지력 대결이 시작됐다. 와중 시간은 빛 머메이드가 있었던 '가이아'의 편이었다. 딜 대신 CC를 선택했던 '미스터청'의 조합은 빛 머메이드의 힐과 실드를 감당하지 못했고, 긴 공방 끝에 '가이아'가 승리하며 승부가 원점으로 돌아왔다.

3세트는 치열한 접전으로 펼쳐졌다. 조합은 1세트와 완전히 똑같았으나 경기 양상은 1세트와 달랐다. '가이아'가 1세트에서 실패했던 물 늑대인간 처치에 성공하며 먼저 웃은 상황, '미스터청'은 몸을 굳히며 기회를 노렸다. 그러나 '가이아'가 승기를 잡은 상황에서 물 비스트 라이더의 스킬을 아끼다가 '미스터청'의 빛 오공이 생존하는 대형 사고가 터졌고, 결국 '미스터청'의 역전승으로 3세트가 종료됐다.

4세트에선 '가이아'가 본인의 강점을 제대로 살려 반격에 성공했다. 2세트와 정반대로 극딜 조합이 나온 가운데, '가이아'는 방어력 감소 3중첩에 이은 광역기 한 방으로 '미스터청'에게 치명적인 피해를 입혔다. 초반부터 크게 벌어진 격차에 패배를 직감한 '미스터청'이 빠르게 항복을 선언하며 승부가 5세트로 미뤄졌다.

우승이 걸린 5세트, '가이아'가 '미스터청'의 가장 까다로운 카드 빛 오공을 밴하고 주요 카드 늑대인간-뱀파이어를 동시에 가져오는 강수를 던졌다. 선공을 잡은 '미스터청'이 다수의 CC 스킬을 퍼부었지만 큰 효과는 없었고, 이어진 대치 중 '미스터청'의 암 오라클이 가장 먼저 쓰러졌다. 그러나 '미스터청'은 포기하지 않고 침착하게 반격에 나서 '가이아'의 몬스터들을 하나씩 잡아내며 균형을 맞췄다. 계속된 혈전 끝에 '미스터청'이 시그니처 몬스터인 불 아크엔젤로 마무리에 성공하며 대망의 'SWC2020' 우승을 차지했다.


■ SWC2020 월드 파이널 결승 결과

결승 '미스터청' 3 vs 2 '가이아'
1세트 '미스터청' 승 vs 패 '가이아'
2세트 '미스터청' 패 vs 승 '가이아'
3세트 '미스터청' 승 vs 패 '가이아'
4세트 '미스터청' 패 vs 승 '가이아'
5세트 '미스터청' 승 vs 패 '가이아'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