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G의 전설, '발더스 게이트' 최신작이 8월 출시된다

동영상 | 박태학 기자 | 댓글: 16개 |


⊙개발사: Larian Studios ⊙장르: RPG ⊙플랫폼: PC ⊙발매일: 2020년 8월

역대 최고의 RPG 중 하나로 꼽히는 '발더스 게이트'의 최신작을 올해 8월에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라리안 스튜디오는 금일(현지시간 13일) 진행된 게릴라 콜렉티브 페스티벌을 통해 자사에서 개발 중인 '발더스 게이트3'의 얼리엑세스 출시일을 8월로 예정하고 공식 트레일러를 발표했다.

이번 발표에서 라리안 스튜디오는 "코로나 19로 인해 대부분의 직원이 재택 근무를 실시했지만, 다행히 높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지난 PAX에서 공개된 버전 이후로 그래픽 및 전투, 나레이션 등 전반적인 완성도를 더욱 끌어올렸다"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발더스 게이트3'는 전작들과 마찬가지로 쿼터뷰 시점을 채택했지만, 3D 그래픽 채용 및 턴제 택틱스 전투 방식을 선택하며 차별점을 뒀다. 지형의 고저차 및 아이템 활용을 강조하는 등 전술적인 요소를 극대화했고, 텍스트 스크롤 방식의 대화를 컷씬 형태로 구현해 몰입도를 높였다.

본 작품의 개발을 맡은 라리안 스튜디오는 벨기에에 위치한 게임 개발사로 지난 1996년 설립됐다. 회사의 대표작이라 할 수 있는 디비니티 시리즈가 꾸준한 호평을 받았고, 특히 '디비니티 오리지널 신' 1편과 2편이 명작에 준하는 평가를 받으면서 세계적인 RPG 개발사로 입지를 다졌다.

한편, 발더스 게이트3의 정식 출시일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이와 관련해 라리안 스튜디오는 "오는 6월 18일에 라이브 스트림을 진행해 더 자세한 정보를 공개할 것"이라 설명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