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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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한M, 구글플레이 게임 매출 2위 올랐다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로한M’이 구글플레이 게임 부문 매출 순위 2위에 올랐다. '로한M'은 지난 27일 서비스 시작과 동시에 빠르...
게임뉴스 | 기자: 박태학 | 작성시간 07-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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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보) TFT, 한국 출시일 밀렸다
오늘(28일) 예정됐던 'TFT(한국명: 전략적 팀 전투)'의 한국 서버 적용이 잠정 연기됐다. 라이엇 게임즈 코리아는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TFT가 선 적용된 타 지역에서 예상치 못한 문제가 발생했고, 한국 서...
게임뉴스 | 기자: 박태학 | 작성시간 06-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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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올 여름부터 선보일 온라인 및 모바일 신작 7종 공개
넥슨(대표 이정헌)은 27일 서울시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넥슨 스페셜 데이(NEXON SPECIAL DAY)’ 행사를 개최하고 올 여름부터 선보일 온라인 및 모바일 신작 7종을 공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넥슨 김현 부사장이 먼저 무대에 올라 현재...
게임뉴스 | 기자: 박태학 | 작성시간 06-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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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 잘 미친 게임, 매드월드
HTML5 기반. 인터넷만 연결된다면 PC와 모바일 가리지 않고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주목을 받았던 작품. '매드월드'의 알파테스트가 24일 마무리됐다. 결과부터 말하자면, 클라이언트 설치형 PC MMORPG와 비교해도 몇몇 부분은 더 뛰어난...
리뷰 | 기자: 박태학 | 작성시간 06-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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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영상] 설치없이 바로 하는 MMORPG, '매드월드' 실제 해보니...
잔디소프트에서 개발중인 MMORPG '매드월드'가 지난 21일 알파테스트를 시작했습니다. 이번 테스트 버전에서는 게임의 튜토리얼과 메인 퀘스트는 물론, 필드전과 보스전까지 모두 즐겨볼 수 있었습니다. 한층...
동영상 | 기자: 박태학 | 작성시간 06-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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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그램퍼스, 이 작은 게임사의 생존법
피처폰 시절, 그러니까 내가 고등학생이었던 2002년도에 가장 열심히 한 모바일 게임은 붕어빵 타이쿤이었다. 멋들어진 세계관이나 캐릭터는 없었지만, 노릇하게 구워진 붕어빵이 그 빈 자리를 채워줬다. 손가락 바쁘게 움직여가며 팔고 또 팔면, 잔고에 골드...
인터뷰 | 기자: 박태학 | 작성시간 06-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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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엇 게임즈 창립 멤버가 '리틀 데빌 인사이드'를 만드는 이유
"원래 도전하는 거 좋아해요. 몸담았던 게임사들 대부분 처음 시작할 때부터 있다보니 본업 외 다른 일들도 많이 했거든요. 최소한 이 작품이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게끔 방향키를 잡아줄 자신은 있었습니다." "솔직히 입사할 생각까지는 없었어요....
인터뷰 | 기자: 박태학 | 작성시간 06-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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헌터스 아레나, "MMORPG + 배틀로얄 + 콤보액션... 꽉꽉 눌러 담았다"
멘티스코 사무실은 '헌터스 아레나: 레전드(이하 헌터스 아레나' 시연 세팅으로 분주한 모습이었다. 핵심 모드인 '서바이벌'은 3명의 플레이어가 한 팀이 되어 최후까지 살아남아야 하는, 이른바 배틀로얄 시스템을 표방했다. 한 라운드에 51명의 플레이어...
인터뷰 | 기자: 박태학 | 작성시간 06-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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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픽 너무 좋아요!" 미국 대학생들이 본 '헌드레드 소울'
인벤글로벌이 주최하는 e스포츠 컨퍼런스 '제2회 인벤글로벌 e스포츠 컨퍼런스(이하 IGEC)'가 금일 (현지 시각 6월 4일) UCI(University of California, Irvine)에서 개최됐다. 이번 제2회 IGEC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게임뉴스 | 기자: 박태학 | 작성시간 06-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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몰입도 만점! UCI에 등장한 '조이시티' 부스
금일(4일, 현지시각) 인벤 북미 지사인 인벤글로벌에서 '제 2회 인벤글로벌 e스포츠 컨퍼런스(이하 IGEC)'를 개최했습니다. 지난 해와 마찬가지로 e스포츠 산업에서 저명한 관계자의 연설은 물론, e스포츠에 애정을 가진 관객이라면 자유롭게 패널로서...
포토뉴스 | 기자: 박태학 | 작성시간 06-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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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쉽배틀: 토탈 워페어, "세계 대전? 서버 자존심이 걸린 승부죠"
조이시티가 국내 게임 산업 트렌드의 중심에 선 회사는 아닙니다. 늘 한 발짝 떨어진 위치에서 자신만의 방법으로 발전을 거듭해왔죠. 프리스타일 시리즈나 룰 더 스카이 모두 당시 국내 시장에서...
인터뷰 | 기자: 박태학 | 작성시간 05-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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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평] 주목도 만점 받은 '아르카', 속까지 꽉 찼을까?
이보다 좋은 시작이 있을까요? 홍보 모델이 이름이 심익현인가 시미켄인가 그러더라고요. 뭐하는 분인지 잘 모르겠지만, 우리나라 남성들에게 제법 유명한 인물인가 봅니다. 얼굴 공개되자마자 '형 얼굴 봐서라도 한 번 해본다'며 수많은 게이머들이 의리로 뭉...
리뷰 | 기자: 박태학 | 작성시간 0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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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엑스포 와서 꼭 해봐야 할 5가지
이번 주말, 플레이엑스포에서 게이머 혼을 불태우려는 분들 많을 겁니다. 하지만 사람은 왜 이렇게 많은지, 줄 서다 시간 다 가고... 뭐 어떤 것 부터 해야할 지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 필수 코스 5가지만 추려보았습니다. 다른 거 못 하더라도 이 5가지...
기획기사 | 기자: 박태학 | 작성시간 05-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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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엑스포, "거기서 어떤 거 팔아요?"
이번 주말에 플레이엑스포에 가보려는 게이머 분들이 많을 겁니다. 다른 게임쇼들과 마찬가지로, 플레이엑스포 역시 다양한 굿즈를 팔고 있는데요. 어떤 게 있는지 구역별로 정리했습니다....
포토뉴스 | 기자: 박태학 | 작성시간 05-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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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layX4 피플 #21] 흉가 VR, "2편은 늘봄가든, 3편은 곤지암 병원 계획 중"
AIXLAB이라는 이름을 게임업계에 알리는 데 큰 공헌을 한 '흉가 VR'. 한 번쯤 가보고 싶어도 막상 가려고 하면 차마 발이 안 떨어지는 그 마성의 소재를 VR로 풀어냈다는 점에서 많은 주목을 받았다. 실제 플레이엑...
인터뷰 | 기자: 박태학 | 작성시간 0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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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layX4 피플 #17] "인디 게임 전용 플랫폼, 올해 안에 나온다"
올해 플레이엑스포에서 인디 게임 비중을 무시할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겁니다. 그도 그럴 것이, 전체 B2C 행사장의 4분의 1에 가까운 규모로 부스를 열었고, 게임 관련 인플루언서들을 초청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양과 질 면에서 특히 신경 쓴...
인터뷰 | 기자: 박태학 | 작성시간 0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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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플레이엑스포가 지스타와 다른 점
플레이엑스포. 이전에 '굿게임쇼', 그보다 전에는'경기기능성게임페스티벌'이란 이름이었죠. 취재 당시 기억을 떠올리자면, 솔직히 뭐 즐길거리도 없었어요. 그나마 생각나는 게 노인 치매 예방 낱말 맞추기 게임이었으니 말 다했죠. 이게 게임인가? 그냥 기능...
칼럼 | 기자: 박태학 | 작성시간 0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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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드워 툰즈' 밀리터리 테마파크 개발 시동
2017년에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VR로 북미지역 베타 서비스에서 8개월 간 8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던 2차 대전 밀리터리 VR게임 '월드워 툰즈'가 글로벌 패밀리 테마파크로 개발된다. 월드워 툰즈 IP 보유사인 미국 라스칼리는 오늘(9일) 킨텍스에서...
게임뉴스 | 기자: 박태학 | 작성시간 0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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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솔 역사를 한 눈에! '추억의 게임장'
굿게임쇼 시절부터 꾸준히 존재감을 뽐내온 '추억의 게임장'. 올해 플레이엑스포에도 여지없이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첫날 아침이라 참관객이 많지 않았음에도 몇몇 자리는 벌써 게임에 몰입하는 사람들을 볼 수 있었죠. '추억의 게임장'의 가장 큰 매력이라...
포토뉴스 | 기자: 박태학 | 작성시간 0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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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애니 동시에 만드는 한 작은 게임사 이야기
연경흠 대표는 게임사 대표라는 직책이 아직 어색하다며 멋쩍게 웃었다. 그럴만 한 것이, 시작은 게임 업계였으나, 실질적인 근무 기간은 애니메이션 업계 쪽이 더 길었다. 처음에 패키지 게임 '야화' 제작에 모델링 인턴으로 시작했고, 그 뒤로는 10여...
인터뷰 | 기자: 박태학 | 작성시간 05-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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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브랜든 그린 "후속작 개발, 부담은 없다"
'배틀그라운드'으로 배틀로얄 장르의 대중화를 이끈 브랜든 그린(Brendan Greene)이 배틀그라운드 개발 일선에서 떠나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ARMA' 시리즈의 모드에서 'H1Z1' 그리고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까지, 그는 그동...
인터뷰 | 기자: 허재민,박태학 | 작성시간 0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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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뷰] 패스 오브 엑자일, "리그와 육성 자유도가 핵심!"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 훈, 조 계현)가 오는 6월 한국 서비스에 나서는 핵 앤 슬래시 PC온라인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은, 전세계 3,000만 회원을 보유한 PC 온라인 게임이다. ‘패스 오브 엑자일'은 2018년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
게임소개 | 기자: 박태학 | 작성시간 04-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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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스 오브 엑자일, 실제 하고 있는 유저들이 직접 물었습니다
'패스 오브 엑자일'의 한국 정식 출시일이 6월 8일로 확정됐습니다. 이와 관련해 카카오 게임즈는 지난 27일 기자 간담회 및 유저 미팅 자리를 마련하고, 국내 서비스와 관련한 상세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패스 오브 엑자일' 국내 출시 버전은 카카오...
인터뷰 | 기자: 박태학 | 작성시간 04-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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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스 오브 엑자일, "6월 8일 정식 출시 예정"
카카오 게임즈는 27일 판교 본사에서 기자 간담회를 개최, '패스 오브 엑자일' 한국 버전 출시 일정 및 서비스 계획을 알렸다. 또한, 기존에 스팀에서 '패스 오브 엑자일'을 즐겨왔던 국내 유저들과 직접 만나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도 함께 마련됐다....
게임뉴스 | 기자: 박태학 | 작성시간 04-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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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2019] 게임이니 당연한 것? "그게 진짜 당연한 건가요?"
당연한 것들이 정말로 '당연한 것'들인지 스스로에게 항상 질문해야 한다. 게임을 비롯한 모든 표현물은 다 그렇게 표현된 이유가 있다고 본다. 그 이유를 찾고, 왜 그럴 수 밖에 없는지 찾아본다면, 창의적인 결과물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
게임뉴스 | 기자: 박태학 | 작성시간 0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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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2019] 한 개발자가 들려주는 '한국 게임의 역사'
1987년, 재믹스 V로 게임에 입문한 오영욱 개발자는 1992년에 IBM-PC XT를 들이며 본격적으로 PC 게임 시장의 매력에 푹 빠졌다. 그리고 2006년, 게임 개발자 생활을 시작함과 동시에 한국 게임의 역사를 정리하는 취미도 함께 갖게 됐다....
게임뉴스 | 기자: 박태학 | 작성시간 0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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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 마리오 메이커2, 6월 28일 출시 확정
한국닌텐도는 금일(25일) 닌텐도 스위치 전용 '슈퍼 마리오 메이커2'가 6월 28일 정식 출시된다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했다.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개인 플랜 12개월 이용권이 포함된 '슈퍼 마리오 메이커2: 처음 만나는 온라인 세트'도 같은...
게임뉴스 | 기자: 박태학 | 작성시간 04-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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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2019] 패스 오브 엑자일, "4주 만에 확장팩 1개씩 만드는 방법은..."
무슨 대단한 이유가 있었던 건 아니었다. 디아블로2를 미치도록 사랑한 뉴질랜드 청년 조나단 로저스를 만족시킬 다음 작품이 없었던 게 계기였다. 그들은 '우리 취향에 맞는 게임을 만들어보자'며 의기투합했다. 지금은 회사 대표가 된 크리스 윌슨의 자택 차고가 첫 사무실이 됐다....
기자: 박태학 | 작성시간 04-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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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버 관리부터 어뷰징 체크까지, 'AWS 서밋 2019'
아마존 웹 서비스(이하 AWS) 솔루션 체험 및 클라우드를 통해 비즈니스를 혁신한 고객사 성공사례를 들어볼 수 있는 'AWS 서밋 서울 2019'가 금일(17일) 코엑스에서 개최됐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클라우드 기...
게임뉴스 | 기자: 박태학 | 작성시간 04-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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톡톡 튀는 아이디어 + 놀라운 개발력, MWU 출품작에서 만났다
국내 게임 시장 규모가 성장해감에 따라, 자신만의 색을 가진 게임 개발자를 꿈꾸는 학생들도 자연히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중에는 '학생다운' 기발한 아이디어와, '학생답지 않은' 개발력을 동시에 보여주며 눈에 띄는 친구들도 있는데요. 최근 관심을 갖고...
게임뉴스 | 기자: 박태학 | 작성시간 0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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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디치교육센터, 2019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사업 선정
메디치이앤에스가 운영하는 메디치교육센터는 미래 SW교육의 핵심 키워드를 ‘창의’와 ‘융합’으로 설정하고 핵심 영역인 가상현실·증강현실(VR·AR), 인공지능(AI), 빅데이터(Bigdata), 사물인터넷(IoT) 분야 전문인재양성에 집중하고 있다. 이...
게임뉴스 | 기자: 박태학 | 작성시간 04-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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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향, 그게 뭐죠? 아무나 해도 재밌는 게임 5선
하루에도 게임이 수십, 수백 개나 출시되는데, 왜 주변 친구들이 '할만한 거 없냐'고 물어보면 한참을 찾게 되는 걸까요. 현질 싫어하는 친구, 특정 장르 좋아하는 친구, 미소녀 없이면 게임으로 보지도 않는 친구 등, 취향이 제각각이니 콕 집어 추천하...
기획기사 | 기자: 박태학 | 작성시간 0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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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력 액션, '헌터스 아레나' 태그매치 공식 플레이영상
멘티스코에서 개발 중인 '헌터스 아레나'의 태그 매치 공식 플레이 영상이 공개됐다. 이번 영상은 GDC 2019 현장에서 최초 시연된 버전을 기반으로 했으며, 지금까지 공개된 캐릭터들의 전투 특성 및 필살기 연출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헌터스 아레...
동영상 | 기자: 박태학 | 작성시간 0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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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키호테 온라인, 기억하세요?
박병용. 돈키호테 온라인 개발자. 내게는 그렇게 기억된 사람이다. 지난 2008년, 그는 아트와 사운드, 서버, 클라이언트까지 모두 혼자 만든 '돈키호테 온라인'을 선보였다. 다른 사람 의견 한 번이라도 들었다면 절대 그렇게 나올 수 없는, 그 특유의...
인터뷰 | 기자: 박태학 | 작성시간 04-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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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마스터 효과? '리니지' PC방 순위 10위권 재진입
엔씨소프트의 '리니지'가 PC방 게임순위 10위권 내로 복귀했다. '리니지'는 지난 27일 '리니지 리마스터' 출시 이후 빠르게 사용자를 확보했고, 3월 28일 게임트릭스 지표를 기준으로 PC방 이용자 비율 2.7%를 기록, 전체 9위를 달성했다....
게임뉴스 | 기자: 박태학 | 작성시간 03-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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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아예 다른 게임, '블레스 언리쉬드'
저도 처음 소식 들었을 때 솔직히 의문이었습니다. "블레스란 IP를 또 쓴다고?" 솔직히 빈 말로도 한국에서 성공했다 말하기 어려운 작품입니다. 기대치가 높았던 만큼, 실패에 대한 실망감도 컸어요. 지금 시점에서...
인터뷰 | 기자: 박태학 | 작성시간 0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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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엔씨소프트 AI 팀에서 생각하는 최고의 몬스터 인공지능은?
단순히 공격력, 방어력 더 센 몬스터가 아닌, 플레이어의 성향에 따라 적절히 대응하는 몬스터가 있다면 어떨까요? 실제로 확인해보기 전까지, 상대방이 실제 사람인지 혹은 AI인지 모를 정도로 자연스럽다면 어떤 느낌일까요? 혹은 이런 건 어떨까요? 캐릭터...
인터뷰 | 기자: 박태학 | 작성시간 0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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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스 오브 엑자일' 크리스 윌슨 대표, 한국 유저들 위한 영상편지 공개
카카오게임즈는 26일(화),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가 개발한 핵 앤 슬래시 PC온라인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Path of Exile)’의 한국 서비스를 오는 6월 시작한다고 밝혔다. ‘패스 오브 엑자일'은 끊임없는 업데이트와 일정 기간 동안 새로운...
동영상 | 기자: 박태학 | 작성시간 03-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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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패스 오브 엑자일, 6월 한국 정식 출시한다"
2013년, '패스 오브 엑자일'이란 게임의 리뷰를 쓴 적이 있습니다. 디아블로3가 슬슬 익숙해질 때쯤, 뭐 비슷한 게임 없나 하고 뒤적거리다가 우연히 발견한 작품이었습니다. 아주 길게 플레이하지는 않았습니다만, 당시 기억을 더듬어보면 '디아블로3'...
인터뷰 | 기자: 박태학 | 작성시간 03-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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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스페셜포스 VR: 인피니티 워, VR e스포츠 시장 정조준한 작품"
드래곤플라이가 VR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본격적으로 시동을 걸었다. 전세계 게임인이 모이는 GDC 2019 현장에 리얼리티매직과 공동 개발한 '스페셜포스 VR: 인피니티 워'의 시연 버전을 최초 공개한 것. '스페셜포스 VR: 인피니티워’는 약 100...
인터뷰 | 기자: 박태학 | 작성시간 0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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